본문 바로가기
로스트아크/로스트아크 섬

로스트아크 - 얼음과불의섬 섬의마음 획득/모코코씨앗 위치/브리아레오스

by .> 2019. 8. 17.
반응형

로스트아크 얼음과불의섬 섬의마음 획득 모코코씨앗 위치 브리아레오스

안녕하세요 대일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로스트아크 얼음과불의섬에 대해서 얘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스트아크 얼음과불의섬 섬의마음 획득

로스트아크 얼음과불의섬

섬의마음 얻는 방법 : 섬 내에 출현하는 캘린더보스 브리아레오스 처치 시 확률적으로 획득 가능

모코코씨앗 : 3개

특징 : 캘린더보스 브리아레오스는 주 3회 등장(수요일 02:00, 목요일 20:30, 일요일 12:00), 얼음과불의섬, 격류의섬, 오르비스섬, 이렇게 세 개의 섬이 같은 시간대에 열리기 때문에 선택해서 갈 수 있도록 하자.  수요일 새벽2시는 도대체 누가 정한 시간대인지.


로스트아크 얼음과 불의섬, 캘린더보스 브리아레오스를 잡으면 확률적으로 섬의마음을 획득할 수 있다. 얼음과 불의섬 위치는 슈샤이어 바로 위쪽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정기선을 이용하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섬 내에 캘린더보스가 등장하는 형식이기 때문에 캘린더 섬과는 다르다. 캘린더 섬은 정해진 시각을 기준으로 10분 뒤에 열리지만 얼음과 불의섬은 캘린더 섬이 아니라 캘린더보스가 등장하기 때문에 정해진 시각을 기준으로 3분 뒤에 바로 보스가 출현한다. 이를 유의할 수 있도록 하자. 


로스트아크 얼음과불의섬 모코코씨앗 위치

로스트아크 얼음과불의섬에는 총 3개의 모코코 씨앗이 위치해 있다. 먼저 첫 번째 모코코 씨앗의 위치, 찾기 어렵지 않다.

바로 아래로 내려가면 두 번째 모코코씨앗을 찾을 수 있다.


얼음과불의섬 모코코, 세 번째 모코코 씨앗은 조금 외진 곳에 위치해 있다.


로스트아크 얼음과불의섬 브리아레오스

로스트아크 얼음과불의섬에 등장하는 캘린더보스 브리아레오스는 반은 얼음, 반은 불로 이루어진 괴생명체로 화속성 공격과 수속성 공격을 번갈아가면서, 혹은 동시에 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얼음고불의섬 내에서 제단 같은 것을 클릭하면 수속성 피해 감소, 화속성 피해 감소 버프를 획득할 수 있다. 

하지만, 이는 언제까지나 이전에 해당하던 얘기이고 아이템레벨이 우주를 뚫고 나간 지금 이 시점에선 보스가 등장과 함께 칼퇴근을 하기 때문에 짧은 시간에 알차게 딜을 넣을 수 있도록 준비를 할 수 있도록 하자.


얼음과 불의섬 내에는 모험퀘스트가 하나 있다.

얼음과 불의섬 정중앙에서 브리아레오스가 출현한다. 패턴이나 뭐 따질 것이 없는게 5초 이내로 잡혀버리기 때문에 정신바짝차리고 딜을 넣을 준비를 하자. 섬 관련해서 아이템레벨 보정이 필요할 것 같은데 어떻게 될지 잘 모르겠다.


얼음과불의섬에서 브리아레오스를 처음 잡으면 업적 `얼음 반 불 반 보상 많이주세요!`를 달성할 수 있다. 이외에 경매품으로 무적회피 각인서가 등장한다.


얼음과불의섬 섬의마음을 획득했다. 얼음과 불의섬을 첫 방문한 것이 5월달이고 섬의마음을 획득한게 8월달이다. 3개월이 걸렸지만 사실 섬이 열릴 때 마다 매번 방문한 것이 아니고, 또 격류의섬과 오르비스도 중간중간 들렸기 때문에 그저 먹은 것에 감사할 따름이다. 

주3회 열리지만 사실상 수요일 새벽2시에 열리는 것은 참여하기가 힘들고, 일요일 오후12시 역시 주말약속이라도 잡혀버리면 실상 참여하기가 힘들다. 그나마 목요일 오후8시30분이 가장 나은 시간대인데 이마저도 격류의섬, 오르비스, 얼음과불의섬 셋 중 하나를 선택해서 가야하기 때문에 동선을 적절히 짜서 움직일 필요가 있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