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명일방주 - 기병과 사냥꾼 공략/바운티 헌터 코인 사용/젤리&방석 뜻

by .> 2020. 2. 5.
반응형


명일방주 기병과 사냥꾼 공략 바운티 헌터 코인 사용 젤리&방석 뜻

안녕하세요. 명일방주 한국 서버 첫 이벤트 기병과 사냥꾼이 시작됐네요.

이와 관련해서 이것 저것 한 번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이벤트 핵심사항을 간단히 요약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이벤트 기간 동안 GT-5 ,GT-6 돌면서 젤리(로식콜), 방석(연마석) 파밍 *제일 중요

2. 스카디, 그라니 안좋음.

3.기한 내에 바운티 헌터 코인으로 살 수 있는 모든 것들 살 수 있음.

명일방주 이벤트 기병과 사냥꾼 공략

명일방주 한국 서버 첫 이벤트, 기병과 사냥꾼이 2월 5일 16시부로 시작됐다.

기병과 사냥꾼 이벤트는 2월 19일 04시까지 지속되며 2월 5일 오늘, 1부 메인스테이지가 열렸고, 2부 보물의 길의 경우 다음주 수요일, 2월 12일 오후4시에 열리게 된다.

명일방주 기병과 사냥꾼 이벤트 관련 정보, 시스템 공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명일방주 기병과 사냥꾼, 메인스토리 진행 중 GT-3을 클리어하면 뱅가드 그라니를 획득할 수 있고, 이외에 헤드헌팅으로 스카디 확률상승 이벤트가 시작됐는데, 두 오퍼레이터 모두 키우기엔 성능이 썩 떨어진다고 평가되고 있다.

스카디의 경우 가드임에도 불구하고 저지 가능 한 적의 수가 1마리라는 것이 문제가 되고, 그라니의 경우 방어 스킬로 무장한 뱅가드인데 적 처치 시 배치 코스트 증가라는 점 때문에 문제가 되는 듯 하다.

다만, 스카디의 경우 예쁘장한 일러 때문인지 애정캐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는 것 같기도.


명일방주 바운티 헌터 코인 사용법

명일방주 기병과 사냥꾼 이벤트 관련 재화인 바운티 헌터 코인은 스테이지 클리어 시, 서브 임무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바운티 헌터 코인으로 구입 가능한 품목들은 다음과 같다.

명일방주 기병과 사냥꾼 이벤트에 꾸준히 참여한다면 상점 내의 품목을 모두 구입하는데에는 전혀 지장이 없다고 하니 되도록이면 이벤트에 참여하는 것이 좋아보인다.

기병과 사냥꾼 이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피자 가게 관련 가구.

바운티 헌터 코인과 스테이지 클리서 획득할 수 있는 가구 외에 상점에서만 판매하고 있는 가구 4종이 있으니 참고할 수 있도록 하자.

 *피자 가게 관련 가구 모두 구입 후 완성 사진을 추가할 예정


명일방주 젤리 방석 뜻 로식콜 연마석

명일방주 기병과 사냥꾼 이벤트에서 가장 중요시 되는 것은 바로 젤리방석 파밍.

젤리와 방석의 뜻과 사용처는 다음과 같다.

젤리(=로식콜), 방석(=연마석) - 스킬 레벨업 및 오퍼레이터 정예화에 필요한 아이템

*이벤트 맵에서 확정 드랍 되는 것이 아니라 확률 드랍 방식.

GT-5에서 획득할 수 있는 로식콜, 젤리모양처럼 생겨 젤리라고 불린다. 일반스테이지의 경우 2-9, 4-4에서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고 한다.

일반지역과 이벤트 맵의 차이라면 일반지역에서는 로식콜 외에 다른 여러 재료들이 함께 드랍되지만 이벤트 맵에서는 로식콜만이 드랍된다는 점.

다만, 소모되는 이성의 수의 차이나고,  이벤트 맵을 플레이할 경우 바운티 헌터 코인을 통해 다양한 재화를 덤으로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단연 GT-5를 도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 생각된다.

GT-6에서 획득할 수 있는 연마석, 생긴 것이 방석처럼 생겨서 방석이라고 불린다.

일반스테이지의 경우 3-3. 4-8에서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고 한다.

보통은 GT-5에서 젤리 200개 이상을 파밍하고 GT-6으로 넘어가서 방석 파밍을 하는 방식을 추천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3~4성 오퍼레이터들로만 구성해서 클리어하진 못했지만 내가 GT-6을 클리어했을 때 눈여겨 봤던 점을 공유해보고자 한다.

맵에서 눈여겨봐야할 점을 정리해보면 빅밥 6시 방향에 서있다가 위로 올라와서 시계방향으로 한 바퀴를 돌게 된다. 이외에 5시 방향에서 많은 적들이 나타난다.

빅밥을 골고루 두들겨 패기 위해서 캐스터를 좌측에 두고 나머지 딜러들은 5시 방향의 적을 상대하기 좋게끔 우측에 배치해뒀다.

빅밥은 체력도 많고 공격력도 강력하고, 아무튼 굉장히 강력하기 때문에 가드와 힐러를 배치해서 꾸역꾸역 막으려고 하기보다는 그냥 길을 터주고 빅밥이 동네 한 바퀴 도는 동안 꾸준히 때려주는 것이 좋아보인다.

9시방향에 있던 실버애쉬가 죽고 빅밥이 지나간 뒤 그 자리에 가드 니어를 배치했다. 그래야 빠르게 달려오는 늑대들을 흘리지 않고 막을 수 있다.

빅밥이 반 바퀴를 도는 시점부터는 중간 중간 가드와 뱅가드를 배치하면서 꾸준히 두들겨 패줬다.

뭐, 나는 미션을 위해서 두들겨 팼지만은....그곳에선 행복하길 빅밥.

TR-6의 권장 레벨은 1차 정예화 50. 하드모드는 더 어려우려나.

앞으로 좀 더 많은 오퍼레이터의 육성과 여러 스테이지를 반복숙달해서 3~5성을 중심으로 한 클리어 공략 같은 것을 작성해보고 싶다.

*명일방주 기병과 사냥꾼 이벤트는 2월 19일 04시까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