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명일방주 - 초반 공략/해야할 것/오퍼레이터 추천/등급

by .> 2020. 2. 8.
반응형


명일방주 초반 공략 해야할 것 오퍼레이터 추천 등급

안녕하세요 대일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명일방주를 시작한 뒤 대략적으로 나아가야할 방향과 함께 오퍼레이터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의 대략적인 구성은 대략적으로 목표설정과 함께 편성을 어떻게 구성할 것인지에 대해 얘기해보고, 각 클래스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함께 추천 오퍼레이터를 적어볼까 합니다.

요약해보자면 뱅가드2, 가드2, 디펜더2, 스나이퍼2, 캐스터2, 메딕2를 기본틀로 잡고 메인스토리 클리어오퍼레이터 정예화를 진행하며 LS-5(경험치 던전)과 CE-5(용문폐) 대리 지휘 가능을 목표로 게임을 즐기면 되겠습니다.

명일방주 초반 공략 해야할 것

명일방주, 처음 하면 메인스토리 외에 이것 저것 던전도 많이 열리는데 이성은 모자라고, 이 오퍼레이터 키워도 되나 저 오퍼레이터는 어떻나 고민이 많다.

큰 틀에서 보자면 오퍼레이터 육성에 필수적인 작전기록과 용문폐를 수급할 수 있는 맵 CE-5와 LS-5를 클리어하는 것을 목표로 달려나가면 되겠다.

명일방주 LS-5, CE-5의 추천 평균 레벨은 1차 정예화 50레벨이기 때문에 다양한 방법으로 오퍼레이터를 획득하고 자신의 마음에 드는 오퍼레이터를 육성하면서 차근차근 전진하면 될 것 같다.

오퍼레이터의 레벨업에는 작전기록과 용문폐만 있으면 되지만 정예화를 진행하려면 용문폐 이외에 다양한 부가재료들이 필요하다.

다양한 부가재료들은 여러 맵에서 습득할 수 있고, 또 가공소에서 제작을 하거나 상점에서 구입해야하는 품목들도 있기 때문에 이러한 것들을 차근차근 맞춰가면서 게임을 진행하면 되겠다.


명일방주 오퍼레이터 조합 추천

명일방주에선 하나의 팀에 총 12명의 오퍼레이터를 편성할 수 있다.

기본적인 팀의 구성은 뱅가드2, 가드2, 디펜더2, 스나이퍼2, 캐스터2, 메딕2로 하는 편이고, 맵에 따라서 덜 필요한 직군을 빼고, 더 필요한 직군을 넣는 등(서포터, 스폐셜리스트) 전략적인 선택을 구사할 수도 있다.

절대 하지 말아야 할 일은 하나의 오퍼레이터에 몰빵하는 짓. 위에서 얘기한 조합에 자신이 갖고 있는 오퍼레이터를 맞춰가면서 하나의 팀을 골고로 키워나간다는 느낌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겠다.

또한 이 게임이 재밌는 이유 중 하나로 여타의 게임처럼 6성, SSR 짱짱맨이 아니라 등급이 낮은 오퍼레이터라 할지라도 전략적인 구성이 가능하고 실제로 클리어도 가능하다는 점이다.

물론 게임에 대한 높은 이해도가 전제되어야 하겠지만.

흔히 OP라고 불리우는, 엄청난 성능을 자랑하는 오퍼레이터들을 모아보면 다음과 같다.

뱅가드 - 시즈, 지마, 텍사스

디펜더 - 사리아 호시구마

가드 - 실버애쉬 첸 라플란드

스나이퍼 - 엑시아 슈바르츠

캐스터 - 에이야퍄들라 이프리트 모스티마 스카이파이어

메딕 - 샤이닝 나이팅게일 프틸롭쉬스

서포터 - 안젤리나


명일방주 뱅가드는 다른 오퍼레이터에 비해 능력치는 떨어지지만 저렴한 배치비용과 더불어 코스트를 회복하는 스킬을 갖고 있다.

즉, 최우선으로 전장에 배치되어 적 저지와 함께 코스트를 벌어들이면서 초반부를 책임지는 역할을 한다. 이후 벌어들이는 코스트로 차근차근 오퍼레이터를 배치시키고 빠져주면 되겠다.

뱅가드는 적 1명 저지 혹은 2명 저지가 가능하며, 적을 처치 했을 때 코스트를 회복하는 케이스와 스킬을 사용하여 코스트를 회복하는 케이스가 있다.

추천 뱅가드

시즈 - 6성, 2저지, 배치되어있는 모든 뱅가드 공방 증가

텍사스 - 5성, 2저지, 일정범위의 적 2~3초기절

지마 - 5성, 2저지, 공방 증가 스킬

쿠리어 - 4성, 2저지, 방어가 높지만 공격이 낮다는 단점.

스캐빈저 - 4성, 2저지, 스캐빈저 중심으로 동서남북에 유닛이 없으면 공방 증가.

펭 - 3성, 2저지, 공짜 스킨 & 정예화, 잠재능력돌파가 굉장히 쉬움 

명일방주 디펜더높은 체력과 방어력을 바탕으로 적을 막아내는 직군으로 흔히 얘기하는 탱커라고 할 수 있다.

적을 막아내는데에 특화되어있는 디펜더로 적을 묶어놓은 뒤 딜러, 힐러 등 다른 오퍼레이터들을 활용해 적을 처치하기 위해선 적절한 위치에 배치를 해야한다.

디펜더의 경우 탱킹에 특화되어있는 디펜더와 아군 치유 능력을 갖고 있는 디펜더,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볼 수 있으며 둘 중 어느 것이 더 좋다고 우위를 가리기보다는 상황에 따라 편성하는 편이다.

딱히 애정가는 캐릭터가 없다면 통상 굼과 쿠오라를 사용하면서 6성 디펜더를 노리는 편이 대세인 것으로 보임.

추천 디펜더

호시구마 - 6성, 탱킹 특화, 받는 피해 감소, 가장 높은 방어 스탯, 공격 범위 내 모든 적 공격

사리아 - 힐, 6성, 자신의 공격력에 비례해 아군 치유, 버프 중첩 및 기력 회복

니어 - 5성, 힐, 공격력 비례 아군 치유, 스킬 사용시 공격 중단 및 아군 치유, 가성비로 굼에게 밀리고 능력치로 사리아에게 밀리지만 나는 키움

굼 - 4성, 힐, 초보자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음, 가성비를 따진다면 쿠오라와 함께 추천

쿠오라 - 4성, 탱킹, 재능과 스킬 모두 방어력 증가.

 

명일방주 가드는 뭐라고 한 마디로 정의하기가 어렵다. 캐릭터 풀 자체도 넓거니와 서로 다른 고유한 능력치들을 갖고 있기에 상황에 맞게 골라집으면 되겠다라고 얘기하겠지만 사실 사용하는 것은 다 거기서 거기인듯.

추천 가드

실버애쉬 - 6성, 원거리 공격 가능, 엑은에(엑시아, 은재, 에이야퍄들라) 중 은을 담당, 압도적인 3스킬. 효율, 성능을 우선시한다면 최우선으로 2정예 할 것. 딜, 탱 뭐 안되는게 없는 범용성이 미쳐버린 가드.

첸 - 6성, 아군 기력 회복, 공격적인 스킬, 준수한 스탯 뭐하나 빠지지 않는 가드.

라플란드 - 5성, 마법피해, 오퍼레이터 중 유일하게 적 침묵 시킴. 

스펙터 - 5성, 무적 스킬 보유, 순간 공격력 대폭 상승 스킬.

멜란사 - 3성, 높은 스탯, 특수 유닛 저격용으로 사용시 쏠쏠함.


명일방주 오퍼레이터 등급

명일방주 스나이퍼원거리 공격에 특화되어있는 포지션으로 긴 사거리, 강한 공격이 특징이다.

긴 사거리를 바탕으로 뱅가드와 함께 전장에 최우선으로 배치하면 보다 여유있게 스테이지 초반부를 보낼 수 있다.

추천 스나이퍼

엑시아 - 6성, 엑은에 중 엑이 엑시아. 엑은에로 게임을 하면 게임이 재미 없어서 일부러 안쓰는 사람도 있다고 하는데...보통 2스킬 사용.

슈바르츠 - 6성, 적 공격시 방어력 감소 및 아군에게 공격력 버프

메테오라이트 - 5성, 광역 폭딜 및 방어력 감소

블루포이즌 - 5성, 마법 피해, 추가 대상 공격

제시카 - 4성, 무난한 스나이퍼.

명일방주 캐스터의 경우 사거리가 짧지만 강력한 마법데미지를 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애초에 인원풀이 그리 넓지 않아서 알아서 잘 딱 센스있게 적당히 키우다가 환승하고 적당히 키우다가 환승하는 방식이 요구된다.

캐스터는 높은 마법데미지를 바탕으로 방어력이 높은 적을 두들겨 패는데 필수, 단일 공격과 광역 공격 두 가지로 나뉘며 사거리가 짧은 것이 특징이니 적절한 자리에 배치하는 안목이 중요하다.

 추천 캐스터

에이야 퍄들라 - 6성, 엑은에 중 에가 에이야퍄들라. 3스킬 사용.

이프리트 - 6성, 적의 마법 저항력을 낮춤, 공격범위가 일직선이라 자리배치가 중요.

아미야 - 5성, 에이야, 충분히 좋은 캐스터이기에 캐스터가 없다면 활용하는 것이 좋음.

스카이파이어 - 5성, 천화가 스카이파이어, 광역 공격, 저지된 적에게 주는 피해 증가, 2정예시 아주 쏠쏠함.

명일방주 메딕, 정직하게 아군 오퍼레이터들을 치료해주는 역할을 한다.

메딕의 경우 1명에게만 힐을 넣어주는 단일 힐과 한번에 3명에게 힐을 넣어주는 광역 힐로 나뉘며 이외에 체력과 함께 기력을 회복시켜주는 능력 등이 있다.

추천 메딕

샤이닝 - 6성, 단일 힐, 아군 방어력 증가 재능 및 보호막, 방어력 증가 등의 최고의 스킬셋

나이팅게일 - 6성, 광역 힐, 아군 마법 저항력 증가. 

사일런스 - 5성, 오퍼레이터 선택권으로 선택 가능, 정예화 진행 시 치유드론 소환

프틸롭시스 - 5성, 광역 힐, 아군의 기력 회복량 증가라는 사기적인 재능. 빠른 치유

와파린 - 5성, 단일 힐, 아군의 공격력 % 증가, 

가비엘 - 4성, 단일 힐, 신용 상점에서 구입 가능. 

명일방주 서포터, 스폐셜리스트와 마찬가지로 사용할 것만 사용하게 되는 느낌. 나는 게임 초반부 저렴한 캐스터의 느낌으로 접근했었는데 아주 상당히 잘못했음.

서포터의 경우 안젤리나를 제외하고서는 딱히 사용되지 않는 듯 싶다. 안젤리나 역시 2정예까지 가야지 사용하는 것이기에 당장에는 위에 5직군을 중심으로 편성해나가는 것이 좋지 않나 생각된다.

추천 서포터

안젤리나 - 6성, 2정예시 엄청난 화력을 보여줌, 다른거 다 키울만큼 키우고 손 댈 수 있도록 하자.

이상으로 명일방주 초반부 목표 설정 및 각 직군 별 특징과 추천 오퍼레이터에 대해 얘기해봤다.

위에서 얘기한 추천 오퍼레이터는 흔하게 얘기되는, 성능이 좋다고 평가되는 오퍼레이터를 간략하게 소개해둔 것이지 저 오퍼레이터 이외에 다른 오퍼레이터는 쓰지 말아라, 쓰래기다 이런 식의 이야기를 하는 것은 절대 아니다.

이 게임에 정답은 없다. 둘러보면 3~4성 오퍼레이터로 팀을 꾸려서 고난이도의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고수들의 모습을 심심치않게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애정캐라고 꼽으라고 하면 나는 니어를 꼽을 수 있을 것 같다.

아래에선 굼이 치고올라오고 위에선 사리아가 떡하니 버티고 있어서 애매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니어지만 나는 방패를 들고 있는 모습이 마음에 들어서 획득 이후 꾸준히 육성해서 사용하고 있다.

물론 사리아가 나오면 사리아 써야지. 

명일방주 - 실버애쉬 2차 정예화 완료/진은참/가드 듀얼 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