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마인크래프트 구입 방법, 자바에디션 구입 후기, 윈도우10 에디션 차이

by .> 2020. 2. 11.
반응형



마인크래프트 구입 방법, 자바에디션 구입 후기, 윈도우10 에디션 차이

안녕하세요 대일이입니다.

이 게임 저 게임 전전하다가 마인크래프트를 구입하게 됐네요.

마인크래프트를 구입하면서 알아본 정보들과 느낀점들을 정리해봤어요.

마인크래프트 구입 방법

때는 4년 전, 국내에 슬슬 유튜브라는 세 글자가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함께 등장한 것이 바로 마인크래프트.

우선, 나는 3D멀미를 갖고 있는 사람이기에 이러한 시점의 게임을 정말 좋아하지 않는다.

그런데, 마인크래프트, 비단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세계에서 열광하고 있으며 이 게임을 만든 사람은 억만장자가 되어서!@#$^!&라는 기사를 보고 궁금해지기 시작했다.

얼핏봐서는 정말 단순한 도트그래픽으로 이루어진 이 게임이 무슨 재미가 있길래 이렇게 인기가 있나, 한 번 해볼까? 라는 마음에 검색을 해봤다.


 아쉽게도 그 당시 내가 본 몇 개 안되는 글들은 대부분 특별한 설정? 모드? 같은 것에 대해서 열렬히 이야기를 하던 글이었던터라 나는 `뭐야 이 게임...시작부터 복잡하네...`라며 이에 대한 관심을 바로 접었더랬다.

그렇게 세월이 흐르고 흘러 기술이 발전하고 리니지2 레볼루션을 기점으로 모바일게임 전성기 시대가 시작됐고 계속해서 나오는 여러 모바일 게임을 널뛰기하며 모바일게임에 빠져살았다.

그렇게 수 년이 흐른 지금, 튜닝의 끝은 순정이라고 했나, 화려한 그래픽, 미소녀, 방치형 등등 다양한 컨셉의 모바일게임이 쏟아지고 있고 PC게임 역시 롤, 배틀그라운드 양강체제를 지켜나가는 가운데 내가 선택한 게임은 마인크래프트다.


왜 마인크래프트를 선택했냐고 묻는다면 1. 경쟁에 지쳐서, 2. 자유도가 높은 마인크래프트에서 혼자 열렬히 놀아보고 싶어서.

어떻게보면 유튜브가 참 고마운데, 나는 위에서 얘기한, 딱 한 번 마인크래프트를 검색해본 뒤로 마인크래프트와 관련된 검색이나 글은 찾아본 적이 없고, 마인크래프트와 관련된 영상 또한 전혀 본 적이 없는데 예고도 없이 어느날 갑자기 마인크래프트 영상이 곧잘 영상리스트에 뜨곤했다.

내가 흥미를 느낀 영상은 건축 관련 영상들. 게임 내에서 구할 수 있는 재료를 바탕으로 본인의 상상력을 불어넣어 멋드러진 건축물을 만들어내는 유튜브 영상을 나는 마인크래프트를 단 한번도 해보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꽤나 몰입해서 시청했다.


그렇게 마인크래프트에 대해서 검색을 하다보니 게임 속 어딘가에 떨어져 생존을 해나가는 것이 주된 콘텐츠 중 하나구나 라는 것을 알게됐고, 이에 큰 흥미를 느끼게 됐다.

얼마나 재미있겠냐만, 마인크래프트를 이제 막 설치한 쌩초보로서 이것 저것 공부하면서 생존기를 작성함과 동시에 이것 저것 내가 공부하고 알아본 내용들을 정리해서 포스팅을 해나갈 예정이며, 나름대로 게임에 대한 이해도가 깊어지는만큼 건축에 대해서도 한 번 열정을 가져볼 예정이다.

게임 하나 구입한 것 가지고 이것 저것 말이 많았다. 나이 먹어서 그런가. 

아무쪼록 이번 포스팅에선 마인크래프트 게임 구입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한 뒤 본격적인 게임 내의 이야기는 다음 포스팅부터 작성해볼까한다. 아는 것 하나 없이 게임 딱 켜서 무슨 얘기를 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마인크래프트 자바에디션 윈도우10에디션 차이

마인크래프트를 검색하면 나오는 공식사이트에서 마인크래프트를 구입할 수 있다.

모장 홈페이지 바로가기

마인크래프트 구입하기를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이어지는데 자신이 플레이할 기기를 선택하면 된다.

나는 컴퓨터로 플레이할 예정이라 컴퓨터를 클릭했다.

순조롭게 진행되던 마인크래프트 구입 절차가 턱 막히는 순간.

심지어 둘이 가격도 다르다.

간단하게 얘기해보자면 다음과 같다.

마인크래프트 자바 에디션 : PC버전, PC에서만 이용 가능, 모드 등의 각색?버전을 즐기고 싶다면 필히 자바로 구입할 것, 대부분 자바로 구입하고 자바로 플레이, 딱히 다른 이유가 없다면 자바 에디션을 구입할 것.

마인크래프트 윈도우10 에디션 : PC외에 핸드폰, X BOX, 스위치로 플레이 가능, 모드 등 사용 불가, 하지만 다양한 플랫폼을 이용하는 사람들과의 만남 가능 등,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구입할 이유 X.


쉽게 얘기하면 같은 GS편의점인데 하나는 서울역에 있는거고 하나는 춘천역에 있는거. 같은 GS편의점이고 파는 물건도 같지만 위치, 공간이 다르다. 

마인크래프트 구입 방법, 원하는 에디션을 선택한 뒤 구입하기를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하게 된다.

이 때의 이메일주소와 암호는 마인크래프트 게임 내에서 로그인할 계정과 비밀번호이기에 꼭 자신 소유의 이메일 계정으로 만들어야 한다.

계정을 만들면, 인증메일이 날아가게되고, 메일 내의 확인 코드를 그대로 입력한 뒤 인증하기를 눌러주면 된다.

이후 로그인을 하면 마지막 구입 단계에 도달하게 된다.

제일 상단에 있는 MINECRAFT PROFILE의 경우 마인크래프트 내에서 자신의 닉네임으로 활용되기 때문에 나름 신중하게 작성할 필요가 있겠다.

이외에 마장 공식홈페이지에서 마인크래프트를 구입할 시 해외결제가 가능한 체크/신용카드가 필요한데 이는 해외결제 가능한 카드여야 하기 때문에 확인이 필요하다.

해외결제가능카드를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다. 체크/신용카드를 만들 때 해외결제 가능한 카드로, 해외결제가능 여부를 가능으로 신청하면된다.

짠, 마인크래프트를 자바에디션을 구입하고 설치까지 끝마쳤다.

생몸뚱아리만 떨어질까, 아니면 조금이나마 이것저것 찾아봐서 기본베이스는 다지고 들어갈까 고민이다.

일단 기록으로 남기던 안남기던, 처음은 생몸뚱이만 가지고 들어가는게 낫겠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