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AFK아레나 초반 공략/리세마라 하는 법/다이아 얻는 법/망미라 뜻

by .> 2020. 2. 14.
반응형



AFK아레나 초반 공략 리세마라 하는 법 다이아 얻는 법 망미라

AFK아레나가 글로벌 서버를 추가하면서 우리나라에서도 정식으로 플레이할 수 있게 됐어요.

저도 막 이제 시작하는 유저로서 이것 저것 알아보고 대략적인 진행 방향과 함께 알아낸 소소한 팁들을 한 번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게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리세마라는 선택, 다만 세미라는 꼭 갖고 가자.

2. 리세마라는 듀토리얼을 완료하면 바로 할 수 있는 수준, 서버 변경을 이용하는 것이 팁

3. 세미라솔리스를 중심으로 육성해나가면 된다.

4. VIP시스템이 있지만 랭커를 노리는게 아니라면 큰 의미는 없다.

5. 과금이 아니더라도 다이아를 얻을 수 있는 다양한 루트가 있으니 꼼꼼하게 챙기자.

AFK아레나 초반 공략

AFK아네라 게임 플레이 화면

AFK아레나, 카드 수집형 방치형 게임으로 카드 수집 -> 카드 성장 -> 시나리오 및 게임 내 여러 콘텐츠 수행으로 재료 수집 -> 카드 성장을 진행하는 여느 RPG와 동일한 시스템을 갖고 있는 게임이다.

기본적으로 자동전투와 2배속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나름의 조합과 상성이 있어서 전략적인 선택도 가능하다는 것이 눈에 띈다.

사실, 이전 같았으면 설치도 안하고 걸렀을텐데 최근들어서는 단순하고 직관적인 것을 선호하게 되어서 어쩌다보니 설치를 하게 됐고, 어쩌다보니 열심히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다.

AFK아레나의 특징 중 하나는 방치형 RPG라는 것, 게임 메인 화면 가운데를 보면 내가 갖고 있는 영웅들이 전투를 펼치고 있다. 별도로 설정하지 않아도 자동사냥을 진행하고 있으며 보물상자를 클릭하면 자동전투 시간에 상응하는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AFK아레나 자동전투 보상은 시간에 비례하여 보상이 정해지며 최대 12시간까지 진행할 수 있다.

AFK아레나에선 한국 런칭 기념으로 꽃의 선령 솔리스를 무료로 주고 있다.

초반부를 진행할 때에는 이 솔리스와 함께 세미라를 함께 육성해나가는 방법이 가장 많이 추천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제 갓 출시된 영웅 솔리스에 대한 정보는 많지 않지만 중반부까지는 무난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한다.

이외에 비탄의마녀 세미라(=망미라)의 경우 리세마라 필수캐릭터로 꼽히는데 후반까지도 유용하게 사용된다고 얘기가 되고 있다.


AFK아레나 망미라 뜻

AFK아레나 세미라가 추천캐릭터로 꼽히는 이유는 영웅 육성 난이도가 다른 영웅에 비해 쉽고 강력하기 때문이다.

게임 내의 콘텐츠 중 하나인 미궁을 돌아 세미라의 영혼석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영웅들보다 수월하게 성장을 도모할 수 있다.

AFK아레나 상점에서 꼭 구입해야할 물건은 영웅의 가루.

다이아의 경우 상점에서 영웅의 가루 구입, 영웅 소환 이 두 곳에만 집중투자해서 사용하면 된다고 한다.


AFK리세마라 하는 법

AFK리세마라 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계정 연동, 영웅 이야기 오픈, 듀토리얼 수행 등을 통해 2700다이아를 획득한 뒤 영웅 소원 리스트를 맞추고 소환을 하면 된다.

원하는 영웅이 나오지 않았다면 서버 변경을 통해서 재차 진행할 수 있다.

소환 메뉴에서 좌측 상단을 보면 영웅 소원 리스트가 있다. 영웅 소환을 진행할 때에 여기에서 선택한 영웅의 등장 확률이 높아진다고 하는데 나 또한 게임을 많이 즐긴 사람은 아니어서 많이 추천되고 있는 조합표를 들고와봤다.

뭐, 설정한다고 해서 설정한대로 영웅들만 주구장창 나오는건 아니었다.

AFK아레나, 영웅을 획득하면 영웅 메뉴에서 영웅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다.

영웅 스토리를 확인하면 다이아 100개를 수령할 수 있으니 꼭 체크해서 받을 수 있도록 하자.

이외에 게임 계정 연동으로 500다이아를, 페이스북 팔로우, 인스타그램팔로우, 공식 카페 가입 등을 통해서도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으니 놓치지 말자.


AFK아레나 VIP시스템

단어 자체만으로도 사실 거북하게 만들어버리는 VIP시스템.

사실 일상생활 속에서도 돈을 많이 쓴 사람은 VIP로서의 대우를 받는 것이 당연한 것인데 이상하게 게임 속에선 VIP시스템이 상당히 껄끄럽다.

아무쪼록 AFK아레나에서 VIP시스템은 VIP6단계가 키포인트라고 한다.

굳이 과금을 하지 않아도 게임 내의 퀘스트 보상을 통해 VIP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과금 없이 게임을 꾸준히 플레이하다보면 자연스럽게 VIP 6단계까지는 도달이 가능하고, 걸리는 기간은 대략 3개월, 과금을 한다면 대략 10만원 정도의 과금으로 달성할 수 있다고 한다.

AFK리세마라를 진행할 때에는 서버 변경을 이용하면 보다 쉽게 진행할 수 있다.

유저 정보 -> 시스템 설정 -> 서버변경을 통해 진행할 수 있다.

AFK아레나에서 가장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영웅들, 세미라, 로젤린, 루시우스, 포크스 등이 있다. 몇몇 영웅들이 더 있지만 자료를 찾지 못해 첨부는 하지 못했다.

위 4개의 영웅 중 세미라와 루시우스를 들고 시작하게 됐는데, 당분간 게임을 꾸준히 플레이하면서 여기서 다루지 못한 내용들과 개인적으로 느낀점 등을 써내려가봐야겠다.


*저 또한 이제 막 게임을 시작하는 입장에서 여기저기 검색을 통해 자료를 추려모아 정리한 것으로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구요, 틀린 부분은 알려주시면 바로 수정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외에 좋은 공략이나 팁, 혹은 궁금하신 내용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될 수 있는 한 알아보고 정리해서 알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겜하세요!

 AKF아레나 - 장비 강화 하는 법/자동 사냥/아티팩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