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스트아크/로스트아크 대륙

로스트아크 - 욘 대륙 모코코 씨앗 위치 공략 #3.기막힌 양조장

by .> 2020. 4. 21.
반응형



로스트아크 욘 대륙 모코코 씨앗 위치 공략 #3.기막힌 양조장

안녕하세요. 대일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로스트아크 욘 대륙 내에 위치해 있는 던전 기막힌 양조장 내의 모코코 씨앗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던전 기막힌 양조장에선 기막힌 럼주나 쿨크르 맥주 같은 요리는 요구되지 않지만, 던전 내의 적 및 오브젝트 파괴 등의 조건이 걸려있으니 차근차근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기막힌 양조장 내에 위치해 있는 숨겨진 이야기 같은 경우에는 이전에 다룬 욘 대륙 숨겨진 이야기 총정리 포스팅에 정리를 해놓았습니다.

로스트아크 - 욘 모코코씨앗 위치 총 정리 #2.미완의 정원 & 검은모루 작업장

로스트아크 기막힌 양조장 모코코 씨앗 공략

로스트아크 욘 내의 모코코씨앗 공략 포스팅은 총 4편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1 : 시작의 땅 & 위대한 성

#2 : 미완의 정원 & 검은모루 작업장

#3 : 던전 기막힌 양조장

#4 : 무쇠 망치 작업장 & 기약의 땅 & 오만의 방주

던전 기막힌 양조장 내의 모코코씨앗의 경우 대부분 특정 조건을 요구하며, 이 조건들이 던전 전역에 걸쳐 퍼져있기 때문에 스크린샷이 다소 많습니다.

스크린샷이 많아 대부분의 스크린샷을 슬라이드 쇼 형식으로 업로드해놓았으니, 꼭 슬라이드쇼 메뉴를 활용하셔서 참고하시면 보다 원활하게 모코코 씨앗을 찾으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로스트아크 검은모루 작업장 내에 위치해 있는 던전 기막힌 양조장.

기막힌 양조장 내에는 총 7개의 모코코 씨앗이 위치해 있으며 서로다른 5곳에 위치해 있다.

7개의 모코코 씨앗 중 1개를 제외한 나머지 6개의 모코코 씨앗 모두 특이한 조건사항이 달려있기 때문에 이를 잘 확인하고 움직이는 것이 중요하다.

자칫 잘못하다간 던전을 다시 처음부터 돌아야하는 일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차분하게 하나씩 하나씩 꼼꼼하게 확인하면서 진행할 수 있도록 하자.

0123

기막힌 양조장 첫 번째 모코코 씨앗.

기막힌 양조장 던전의 시작을 알리는 장화 맥주 마시기 이후 앞으로 나아가는게 아니라 시작했던 지점으로 되돌아가자.

두 번째 사진 내에 위치해있는 모든 몬스터와 구조물들을 파괴하자.

그러면 이렇게 특정 지역에 `내려가기` 메뉴가 활성화되게 되며, 이를 따라 내려가면 모코코 씨앗 2개를 획득할 수 있다.

이후 부터 정말 중요한 것은 가는 길목마다 있는 모든 구조물들을 파괴할 수 있도록 하자.

6번 모코코 씨앗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기 위해선 던전 중반부 내에 있는 모든 구조물들을 파괴해야하기 때문이다.

012

이렇게 여러 곳에 구조물들이 위치해 있다.

파괴할 수 있는 구조물도 있고, 파괴할 수 없는 구조물도 있으니 꼭 하나씩 확인하면서 차근차근 진행할 수 있도록 하자.

귀찮다고 대충하다가보면 다시 던전을 시작해서 다시 처음부터 구조물들을 찾아 부숴야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로스트아크 기막힌 양조장 숙취에 시달리는 소악마 위치

01

기막힌 양조장 두 번째 모코코 씨앗의 위치.

붉은 천막 안으로 들어가면 모코코 씨앗 1개를 찾을 수 있으며, 모코코 씨앗 앞에 있는 이 숙취에 시달리는 소악마를 꼭 잡아줄 수 있도록 하자.

6번 모코코 씨앗의 획득조건이 바로 1. 해당 지역 이전까지 모든 구조물 파괴, 2. 숙취에 시달리는 소악마 3마리 처치기 때문이다.

남은 두 마리의 소악마 역시 상세한 위치를 저장해두었다.

기막힌 양조장 두 번째 숙취에 시달리는 소악마의 위치.

이곳에는 별도의 모코코 씨앗은 없으며 숙취에 시달리는 소악마만 위치해 있다.

01234

이곳에도 수 많은 구조물들이 위치해 있으니 꼭 하나씩 확인하고 모두 부숴줄 수 있도록 하자.

01234567

기막힌 양조장 4번 모코코 씨앗 획득하는 방법.

세 곳에 위치해 있는 레버를 열어주면 숨겨진 공간으로 이동할 수 있고 이곳에서 모코코 씨앗을 체크할 수 있다.

어짜피 세 번째 레버를 열기 위해선 구조물을 파괴해야하며, 6번 모코코 씨앗을 위해서라도 근처에 있는 모든 구조물들을 파괴해주는 것을 잊지말자.

계속해서 구조물들을 체크하고 부숴줘야한다.

012345678

파괴할 수 있는 구조물과 파괴할 수 없는 구조물이 뒤섞여있다.

하나씩 꼼꼼하게 확인해주자.

하나라도 놓치면 이 짓을 처음부터 다시 해야한다.

마지막 세 번째 숙취에 시달리는 소악마는 숨겨진 공간에 위치해 있다.

벽으로 막혀있는 공간 같지만 안으로 이동할 수 있다.

이곳에서 세 번째 숙취에 시달리는 소악마를 찾을 수 있다.

012

욘 던전 기막힌 양조장 내에서 이곳 전까지 모든 구조물 파괴 및 소악마 3마리를 처치하면 이렇게 벽 너머로 이동할 수 있다.

벽 안으로 들어가면 6번 모코코 씨앗이 있는 곳으로 순간이동할 수 있다. 

이곳에서 두 개의 모코코 씨앗을 획득할 수 있다.

012345

기막힌 양조장 7번 모코코 씨앗.

역시 이 근방 모든 구조물들을 파괴한 뒤 해당 위치에 가게되면 건너뛰기 메뉴가 활성화되고 이를 따라 이동하면 모코코 씨앗을 획득할 수 있다.

이상으로 로스트아크 욘 검은모루 작업장 내에 위치해 있는 던전 기막힌 양조장 내의 모코코 씨앗에 대해 알아보았다.

다음은 욘 모코코 씨앗 마지막 포스팅으로 무쇠망치 작업장, 기약의 땅, 던전 오만의 방주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스트아크 - 욘 모코코씨앗 공략 # 4.무쇠망치 작업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