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생각

구글 애드센스 특정 페이지 광고 없애기/광고 코드 삭제하는 방법/정책위반 해결

by .> 2020. 7. 15.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특정 페이지 광고 없애기 광고 코드 삭제하는 방법 정책위반 해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선 구글 애드센스 특정 페이지 광고 없애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정책은 계속해서 바뀌어나가고 있기 때문에 이전에는 문제가 없었을지라도 정책이 변경되면서 새롭게 문제가 되는 경우도 있으니 알아두면 좋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특정 페이지 광고 없애기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구글 애드센스에게서 이런 저런 메일을 많이 받게 된다.

보통은 보너스크레딧을 사용해서 광고를 진행해 너의 사이트를 더 유명하게 만들어봐라, 지난달 대비 수익이 증가했다 감소했다, 등등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될만한 메일이 대부분이지만 가끔가다가 `정책 위반 보고서`등의 이유로 메일이 날아오게 된다.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이러한 메일을 받게 되면 깜짝놀라게 되는데, 기한 내에 이 사항을 고치지 않으면 자격을 박탈하겠다! 뭐 이러한 협박성이 아니라 어디까지나 안내를 해주는 것이고 이유를 찾아 고치면 더 이상의 알람이나 메일은 오지 않기에 썩 걱정할 필요는 없다.


내가 구글 애드센스 정책센터로부터 정책위반 메일을 받게 된 것은 한창 전자담배가 유행이던 시기, 나 역시 특정 전자담배 기기를 구입해 사용했었고, 이에 대한 사용후기를 조금 상세하게 적은적이 있었다.

글을 적고 썩 문제가 없었으며 나름대로 여러 분들이 찾아와서 읽어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었는데 그로부터 7~8개월이 지난 뒤 위와 같은 메일을 애드센스 정책센터로부터 받게 되었다.

찾아보니 전자담배 역시 담배처럼 유해한 기호식품이기에 더 이상 이 글에 광고를 넣어서는 안된다는 얘기였고, 해결책으로 제시한 것은 글을 삭제하거나, 혹은 해당 페이지에서 광고코드를 삭제하라는 것이었고, 당시 화들짝 놀란 나는 글을 비공개 처리하는 것으로 마무리한 기억이 있다.

굳이 삭제를 하지 않고 비공개처리하는 것만으로도 더 이상의 알림메일은 오지 않았으니 굳이 삭제할 필요는 없어보인다.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 해결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 해결 방법 대부분은 놀라지말고, 메일을 차분히 읽어본 뒤, 메일에서 하라는 대로, 시키는 대로 진행하면 썩 무리 없이 진행할 수 있다.

언뜻 보면 굉장히 불친절해보일 수 있지만 정말 하나부터 열까지 모든 것을 적어놔서 침착하게 읽고 따라하면 구글 애드센스와 관련된 대부분의 일들은 혼자서 충분히 처리가 가능하다.

구글 애드센스, 내 블로그에 있는 여러 글들 중 특정 글, 특정 페이지에서만 광고를 차단하기 위해선 구글 애드센스 홈 좌측 메뉴에서 광고 -> 개요에 들어간 뒤 해당 화면에서 우측하단, 볼펜 표시를 눌러주면 된다.


구글 애드센스 홈 -> 광고 -> 개요 -> 연필표시를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된다.

이곳에서 우측 하단에 페이지 제외 -> 관리를 눌러주자.


블로그 특정 페이지 광고 코드 삭제하는 방법

블로그 특정 페이지 광고 삭제하는 방법.

여기까지 오면 그 뒤로는 쉽다. 아직까지 제외한 페이지가 하나도 없다면 제외된 페이지가 없다고 나올 것이며, 문제가 된 페이지에서 광고 코드를 삭제해 더 이상의 광고가 나오지 않게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제외 추가를 누른 뒤 제외할 페이지의 URL을 입력하면 그대로 마무리가 된다.

페이지 제외 관리에서 블로그 특정 글의 URL을 추가한 경우 자동 광고가 게재되지 않는 것이니 손수 집어 넣은 광고는 따로 삭제해줘야 하는 것 같다.

아무쪼록 애드센스를 운영하며 정책위반 관련 메일이 날아오면, 당황하지 말고 놀란 가슴 진정시킨 뒤 메일 내용을 차분히 읽고 하라는대로 차근차근 진행하면 대부분의 일들을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