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생각

판매자정보를 Google sellers. json 파일에 게시하시오 해결방법

by .> 2020. 9. 10.
반응형



판매자정보를 Google sellers. json 파일에 게시하시오 해결방법

블로그나 유튜브 등을 운영하며 수익을 확인하기위해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이따금씩 알림이 등장하죠.

왜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애드센스 홈페이지의 알림은 반갑다기보다는 두려움이 앞서는 것 같아요.

혹시나 내가 작성한 글이, 내가 제작한 동영상이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닐까? 하면서요.

오랜만에 애드센스 알림이 왔는데 판매자정보 등록과 관련된 내용이네요.

해결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진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판매자정보 Google sellers. josn 파일 게시하는 방법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알림이 떴길래 확인해봤는데 판매자 정보를 등록하라고한다.

음....뭐 일단 하라니까 하겠는데 뭔지는 알고하는게 좋지 않을까?

판매자 정보는 내 정보를 이야기하는 거 같고, Google sellers.json 파일에 게시하라고 하는데 평소 접하지 않던 단어가 나오면 굉장히 떨린다.

하지만, 이러한 애드센스의 요청을 몇 번 받아봤다면 더 이상 떨지 않아도 된다는 것을 알고있다.

왜? 애드센스 고객센터에서 하라는대로 하기만 하면 되니까.

일단 이 설정을 어떻게하는지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자.

구글 애드센스 접속 -> 메뉴 -> 계정 -> 계정 정보 -> 판매자 정보 공개 상태 공개로 변경 -> 비즈니스 도메인 tistory.com 입력

비즈니스 도메인의경우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시 tistory.com만 가능.

https://, tistory.com/블로그이름, 등으로 하면 등록이 안되니 주의.


Google sellers.json 뜻

구글 애드센스에서 내준 숙제를 했으니 보다 마음 편하게 이 Google seller.json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먼저 Seller.json에 대해 검색을 해봤더니 위와 같은 긴 설명이 나왔다.

구글 애드센스에 광고를 내보내고 싶은데, 내가 하고자 하는 광고에 적합한 사람(=블로그)가 어떤 사람인지, 사람들의 특징을 모아놓은 것 정도로 얘기할 수 있으려나.

쉽게 이야기해보면 일련의 연락처모음집 같은 것이라고 할 수 있겠다.

남성, 여성, 신체의 특징 등을 바탕으로 구분된 연락처 모음집을 통해 나는 내가 연락하고 싶은 집단(남성or여성, 키가 000cm 이상 or 이하, 안경을 쓴사람or안경을 쓰지 않은 사람 등)을 선택해서 연락을 할 수 있게되는 것이고.


Google sellers. json ads.txt 차이점

구글 애드센스 Google sellers.json에 대해 검색을 하다보니 sellers.json vs ads.txt 라는 검색어를 찾을 수 있었고 이에 이를 읽어보니 이 둘의 차이점이 조금 와닿았다.


(광고주의 입장에서)

ads.txt : 내 광고를 어디에 팔지 내가 선택할 수 없음. 판매처에 대한 정보수집 불가능

sellers.json : 내 광고를 어디에 팔지 내가 선택할 수 있음. 판매처에 대한 정보수집가능

추가적으로 나오는 이야기가 sellers.json과 함께 체인관련 기술을 활용하여 내 광고에 입찰을 넣은 사람들과 최종적으로 광고를 따간 사람이 누구인지, 일련의 이 모든 과정과 이 과정 속에 있는 사람들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하는데, google sellers.json 도 이러한 정보까지 제공하는 것인지, 아니면 단순히 광고를 판매할 수 있는 목록만 제공하는 것인지까지는 모르겠다.

좀 더 공정하고 깨끗한 광고시스템 구축을 위한 일이니 겁먹지 말고 참여하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