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스트아크/로스트아크 대륙

로스트아크 파푸니카 간단 후기 및 필드보스 모아케 모험의서 등록하는 법

by .> 2020. 10. 11.
반응형

 

 

로스트아크 파푸니카 간단 후기 및 필드보스 모아케 모험의서 등록하는 법

안녕하세요 대일이입니다.

이제서야 아이템레벨 1005를 달성하고 파푸니카에 입성해 메인퀘스트를 완료했습니다.

어두컴컴했던 욘-페이튼 2단 콤보에 내 마음마저 까맣게 물들어가려는 찰나에 이렇게 명랑하고 밝은 섬이 나와 너무 좋았습니다.

파푸니카 필드보스 모아케의 경우 권장레벨이 1415로 굉장히 높습니다.

모아케를 한 대만 치려고 해도 아이템레벨이 낮으면 모든 공격이 막힘으로 들어가며 배틀아이템을 사용해도 공격이 막혀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다만, 모아케가 주는 보상이 아니라 단순히 모험의서만 등록하고 싶은 분들은 모아케가 소환하는 소환물에 데미지를 입히면 모아케에게 데미지를 준 것으로 간주되어 모험의서 등록이 가능하기에 이 점을 참고하여 플레이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로스트아크 파푸니카 간단 후기

로스트아크 아이템레벨 1005를 달성했다.

지난 8월 초에 시즌2가 시작됐기에 두 달이 걸린셈이다.

모든 재료를 구입하면서 장비재련을 진행한 것은 아니고, 부족한 재료가 있으면 그 때 그 때 구입하면서 강화를 진행했는데 얼추 6만골드정도 사용했다.

뭐, 말할 필요 없이 바로 파푸니카로 떠났다.

항해를 하다가 배가 난파되어 외딴 곳에 떠내려가게 되는데, 그 곳이 마침 파푸니카였고 파푸니카에서 일어나는 역경을 헤쳐나가는 것이 메인스토리다.

추후 파푸니카 스토리와 관련해서 글을 더 쓰게될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한 언급은 하지 않고자 한다. 스포일러가 될 수 있으니.

다만, 게임을 플레이하며 스크린샷으로 담았던 사진 몇 장을 첨부해본다.

작년 여름 욘을 시작으로 뒤이어 페이튼까지 정말 칙칙한 곳에서 오래도 있었다.

정말 욘에 처음 갔을 때에는 더욱 충격적이었던 것이 이전 대륙이 로헨델이었기 때문.

화사했던 로헨델에서 바로 지하 욘으로 쏴버리다니, 초반에 욘에서 비밀지도 순회를 돌 때에 드는 찝찝한 기분이란.

로스트아크 모아케 막힘

중간중간 나오는 연출과 던전, 그리고 매력적인 여러 공간들 덕분에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계속 이렇게 따뜻하게 가자구ㅜㅜ.

서핑도 하고, 친구들만나서 춤도 추고, 즐길거리 많고 볼거리 많고 정말 좋았다.

로스트아크 필드보스 모아케 모험의서 등록하는 법

로스트아크 파푸니카 메인퀘스트를 깨고, 여기저기 흩어져있는 퀘스트들을 마무리하니 필드보스 모아케가 등장할 시간이(오후8시) 찾아왔다.

파티구인창은 대부분 1300이상의 유저분들이 파티를 구하고 있었기에 감히 파티에 들어갈 생각은 못하고, 그저 한 대 치고나서 모험의서나 등록해야지 하고 들어갔는데 이게 뭐람? 막힘?

모아케의 권장 아이템 레벨은 1415다.

아이템레벨이 1300대일 경우에도 빈번하게 막힘이 뜨고 어쩌다가 데미지가 들어간다고 한다.

아이템레벨이 1005인 나로서는 뭐, 당연히 데미지가 들어갈리 없지.

몇 대 더 쳐보다가 계속 막힘이 뜨길래 짱구를 좀 굴려 생각해낸 것이 배틀아이템ㅋㅋㅋ.

창고로 달려가 급하게 배틀아이템 상자를 꺼내 냉기수류탄 장착 후 다시 모아케한테 달려갔다.

응 막힘^^.

모아케는 나의 모든 공격을 막아냈고, 나는 모아케의 공격 패턴이나 담아서 글 쓸 때 첨부해야지 생각하고 요리조리 돌아다니고 있는데 모아케 주위에 계속해서 소환되는 소환물이 눈에 띄었다.

(위 파일 기준 1시 방향에 있는 냄새꼬 같이 생긴 놈.)

모아케가 소환하는 이 냄새꼬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폭공격을 하는 것으로 보인다.

어쨌거나 중요한 것은 모아케는 내 공격을 모두 막아내지만 이 냄새꼬는 내 공격을 막아내지 못한다.

(어스이터로 냄새꼬에게 6,354 데미지를 입힘)

이렇게 모아케는 잡혔고, 나는 소량의 실링과 인연의 돌, 그리고 모험의서에 모아케를 등록할 수 있었다.

모아케를 잡아주신 고레벨 유저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

이제 본격적으로 모험의서와 모코코를 찾아 여행을 떠나보려고 한다.

파푸니카 메인퀘스트 완료 및 모든 스퀘어홀 등록, 메인퀘스트를 진행하다 획득한 수집품과 몬스터 몇 마리 등으로 파푸니카 모험의서 달성률은 36%다.

일단, 모험의서 50% 달성을 위해 숨겨진 이야기와 몬스터, 또 다른 이야기를 채워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