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스트아크

로스트아크 유튜브 채널 개설 및 질문 몇 가지

by .> 2021. 4. 20.
반응형

로스트아크 유튜브 채널 개설 및 질문 몇 가지

안녕하세요, 올해 초 부터 굉장히 많은 분들께서 로스트아크를 즐기시면서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시는 분들 또한 폭발적으로 늘어났는데 과분한 관심과 사랑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다른게 아니라 근래에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제가 블로그에 작성했던 글들을 바탕으로 영상을 제작해보는 시도를 해보고 있는데요, 혹시 제 글을 보면서 아쉬웠던 점이나 개선했으면 좋겠다 싶은 점, 혹은 모험의서 관련 글을 영상화 했을 때 이렇게 했으면 좋지않을까? 등등 다양한 의견 여쭙고자 이렇게 글을 남겨봅니다.

댓글로 의견 자유롭게 남겨주시면 적극 수용하여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힘써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로스트아크 유튜브 채널 개설

로스트아크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습니다.

누구나 한 번쯤은 생각해본다는 유튜브 운영, 근데 저로서는 사실 유튜브를 운영할만한 건덕지가 없었습니다.

이를테면 저는 로스트아크 모험의서 및 섬의마음을 메인으로 게임을 즐기고 있는데 이를 영상화하자니 제 입장에선 글로 충분히 전달 가능한 것을 굳이 영상으로 제작해야하나? 라는 생각이 컸거든요.

이외에 현생을 사느라 이래저래 바빴고 + 영상 편집에 대한 두려움 + 블로그 운영도 제대로 못하는데 판 벌리지말자 라는 순도 100% 부정적인 스탠스로 일관했더랬죠.

하지만 올해 들어 로스트아크의 엄청난 떡상 + 영상 편집 연습할 겸 해보자 + 포털검색과 유튜브검색 사용자는 전혀 다른 구성이라는 점에 주목 등등의 이유로 무한 긍정 스탠스로 바뀌어 나도 한 번 숟가락 얹어보자 싶어 이렇게 부랴부랴 채널을 만들고 영상을 만들고 있습니다.

로스트아크 모험의서 숨겨진이야기 추천 루트

.아무래도 영상 제작은 처음인지라 다양한 생각이 떠올랐는데요, 가장 먼저 떠오른 방법은 아래의 영상처럼 숨겨진 이야기를 찾아 떠나는 여정을 편집 없이 통으로 올리는 방법이에요.

시청자분께서는 PIP모드로 켜놓고 영상 속 제 캐릭터를 그대로 따라다니며 체크만 하면 되는, 진짜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

굳이 뭐다 뭐다 이야기할 것도 없고 자막도 필요없고, 말도 필요 없고 원하는 노래 재생시켜놓고 해당 영상 그냥 따라하면 되는 매우 합리적인 시스템.

이라고 이야기해봤자 뭐, 그냥 `저 편집할 줄 몰라요` 밖에 더 되겠나요.

 

제 마음에 안듭니다.

이렇게 할 바에야 안하는게 낫지 않겠나 싶은 느낌.

애초에 제가 모험의서 관련 공략글을 작성한 이유는 특정 대륙의 노래, 내지 스킬포인트를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획득하는 것을 목표로 제작한 것인데 이런 식으로 영상을 제작하면 숨겨진 이야기는 된다 해도 그 뒤에 수집품, 요리 같은 것들은 어떻게 할 수가 없어요.

무엇보다도 그냥 영상이 마음에 안들어요. 아니 설령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를 계속 낸다고 해도 솔직히 이렇게 올리는 것 보다 더 깔끔하고 멋드러지게 영상을 만들 수 있잖아요? 제가 영상 만들 줄 몰라서 못하는거지.

그래서 나름대로 편집을 하고 자막도 넣어서 만들어봤습니다.

제 블로그에서 근 한 달간 가장 인기가 좋은 글은 파푸니카 대륙이더라구요. 전반적으로 파푸니카 모험의서와 모코코 씨앗을 많이들 봐주십니다.

그래서 파푸니카를 시작으로 만들어볼까 했는데 뭔가 애매해요.

시즌1과 시즌2를 나눠 욘~베른 남부를 다루고 이후 아르테미스~로헨델을 다뤄볼까했는데요, 그냥 베른 남부부터 역순으로 다뤄볼까합니다.

모르셨겠지만, 사실 저는 섬의마음을 모으는 것을 시작으로 내실을 시작했거든요.

애초에 로스트아크라는 게임에 홀딱 빠진 것도 섬의마음 때문입니다.

다양한 이야기를 가진 특색 있는 섬들을 방문하는게 너무 재미있었어요.

그래서 섬의마음 관련해서도 영상을 제작해보고 있는데 혹시나 시간이 괜찮으시다면 영상 보신 후 다양한 의견 남겨주시면 감사드립니다.

주절주절 이야기가 많았네요.

아무쪼록 아크라시아에서의 여행이 항상 순탄하길 기원하며 글 마무리 지어보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