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메디블록 매수 및 코인 현황

by .> 2021. 5. 4.
반응형

메디블록 매수 및 코인 현황

가는 놈만 간다고 도지랑 이더만 훨훨 날아가네요.

근래에 디파이에 대해 알아보고 있는데 개념 파악하는대로 한 번 시도해보고 정리해서 글 한 번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디블록 매수

코인 투자 현황, 쫄보여서 크게크게 잡지는 못하겠고 100만원 단위로 끊어 끊어 잡아보고 있다.

비체인 같은 경우에는 매수한지 한 달이 다되어가는데, 한 달에 100%라니, 이러니 다들 주식 안하고 코인하지 싶다.

비체인의 경우 내가 본 최고 수익률은 180%. 탐욕에 매도하지 않은게 아니라 매매할 자신이 없어서 그냥 지켜보고만 있다. 누군가는 열심히 매매해서 신분을 한 단계 한 단계 올리고 있을 것이고, 누군가는 머리가 지끈지끈할터인데 나는 그저 이 상황을 개그프로 보듯이 재미나게 보는 중.

한 달만에 수익률 100%, 2배 상승이라니ㅋㅋㅋㅋㅋㅋ

지난번에 리플하고 썬더토큰 구입 이후 글을 안적었는데 리플은 그대로 홀딩, 썬더토큰 버리고 시아코인 샀다가 쎄게 물림ㅋㅋㅋ.

비체인 들고 있으면 이자 개념으로 주는 VHTO, 비토르토큰도 차근차근 쌓이는 중.

이외에 새로 매수한건 메디블록.

하지만 역시, 코인은 모든 사람들의 주목을 받는 주인공을 선택해야지 혼자 난세의 영웅이 되겠다고 어설프게 잡았다간 머리 깨지기 딱 좋은듯.

디파이 이더리움

 

상황이 재미있게 흘러가는 듯.

코인 고인물들의 경우 도지 폭등 이후 시장이 죽어버릴 것이다라고 생각했었고 실제로 얼추 맞아 떨어지는 것 처럼 보였지만 다시금 재반등하고 전고점 그냥 밀어버림.

누가 개 짖는 소리 좀 안나게 해라ㅜㅜ.

도지의 경우 이번주 토요일에 머스크형이 SNL에 출연하는데 이에 대한 기대감으로 오르는건가? 이더리움 클래식은 이더리움하고 같이 움직이고 이더리움형제는 디파이 때문에 강세를 보이는 듯.

디파이 = Defi = Decentralized finance - 탈중앙화금융

정확한 설명은 아니고 코린이의 시점에서 그나마 이해하기 쉽게 풀어서 적어봄. 틀릴 수 있음ㅜㅜ. 혹시 보다 자세히 설명해주실 수 있는 고수님들 추가 설명 해주시면 감사드립니다. 저는 추후 직접 시도해본 뒤 보다 상세하게 글을 적어볼 계획입니다.

 

현 금융 시스템 = 내가 은행에 원화를 넣으면 1% 이자를 주고 은행은 원화를 갖고 있다가 그 돈을 다른 사람한테 3% 이자를 받고 빌려줌, 여기서 나오는 2%의 차액을 자기들이 먹음. 

디파이 - 내가 디파이 플랫폼에 코인을 넣으면 1% 이자를 주고, 다른 사람에게 그 코인을 3% 이자를 받고 빌려줌. 여기서 나온 이자를 또 내가 먹음.

근데 1%, 3%는 예시를 든거고 어떤 코인을 예치해서 두느냐에 따라 이 받게되는 이자가 상당히 큼. 아무래도 비인기종목의 코인을 거치해준다면 고수익을 올릴 수 도 있겠지. 아무쪼록 편차가 크긴하지만 안정적으로 10% 내외의 수익은 걷을 수 있다고 얘기되곤 함.

어쨌거나 이 디파이 시스템? 이라는 것이 이더리움을 기반으로하고 있음. 그래서 이더리움&이더리움 클래식이 초강세를 보이는 중.

관계가 복잡미묘한 것 같은데,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니 이더리움의 가격이 상승하면 디파이 또한 강세, 이더리움의 가격이 하락하면 디파이 또한 약세의 모습을 보임.

코인 시즌2가 시작됐고, 시즌1처럼 하이먼민스키 엔딩 가나? 가나? 가나? 하다가 To the Moon을 외치고 있는 상황이고 비트코인이 결국 가상자산으로 인정받지 않을까?에서 인정받는다! 로 슬슬 분위기가 바뀌면서 이더리움과 디파이, 두 개가 같이 활활 타오르는 듯.

아니ㅋㅋㅋㅋ님ㅋㅋㅋㅋ비트 가상자산으로 정식 인정 받을 것 같으면 영끌 + 풀대출 받아서 비트&이더 박으심 되잖아여ㅋㅋㅋㅋㅋ하실 수도 있겠지만 개쫄보여서 강 건너 불구경만 해봅니다ㅜㅜ.

이상 코린이 관점에서 현 상황을 짤막하게 한 번 정리해봄.

틀린점이있거나 디파이 등 보다 정확한 설명 가능하시다면 댓글로 부탁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