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리플, 썬더토큰 구입 및 비토르토큰(VTHO) 입금

by .> 2021. 4. 16.
반응형

리플, 썬더토큰 구입 및 비토르토큰(VTHO) 입금 

이전에 구입했던 비체인과 비트토렌트 중 비체인은 계속 홀딩, 비트토렌트는 매도 이후 리플과 썬더토큰을 구입했습니다.

그런데 기가 막히게 물려버렸네요^^

계좌를 살펴보니 비토르토큰이라는 신기한 코인이 계좌에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이는 비체인 토큰 보유 시 이자 개념으로 지급하는 것으로 해외거래소에서는 거래가 가능 하지만 현재 업비트에선 거래가 불가능합니다.

추후 상장여부는 아직 정해진 바가 없다고 하네요.

리플 썬더토큰 구입

이전에 비체인과 비트토렌트, 두 가지 코인을 구입했다고 글을 작성했는데 비체인은 계속 들고가고 있고, 비트토렌트는 계속 꼬꾸라지길래 그냥 팔아버렸다.

그 뒤에 매수 한 것이 리플(XRP)와 썬더토큰(TT).

비트토렌트에서 수익 조금 본 거라도 출금해서 치킨 시켜먹으려고했는데 나도 모르게 코인사는데 다 써버림.

리플은 뭐 나쁘지 않은데 썬더토큰은 괜히 쎄하다.

둘 다 딱히 뭐가 뭔지 알아보고 산 거 아니고 무지성으로, 단순히 느낌이 좋아서 매수했는데ㅋ

뭔가 느낌이 좋고 확신이 들 때에는 한 번 멈춰서 심호흡하고 다시금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아무쪼록 -30% 정도 되면 손절 고려해보고 그게 아니면 쭉 들고갈 예정.

비토르토큰 VTHO

계좌를 살펴보니 VTHO라는 것이 생겼다.

어라? 난 이거 산 적이 없는데?

이게 뭔고 알아보니 은행에 돈을 넣어두면 이자를 받듯, 비체인을 들고 있으면 이에 대한 이자로 비토르토큰, VTHO를 받는 것이라고 한다.

업비트 기준 매 주 금요일 9시~10시 사이에 비체인을 들고 있으면 정해진 비율만큼 입금해주는 듯.

어디다쓸까? 라고 한다면 해외거래소에서는 또 다른 코인으로 상장이 되어있어서 거래가 가능하지만 아직 국내거래소에선 거래가 불가능하다. 

직접적으로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해서 찾아봤는데 현재로서는 비체인과 마찬가지로 거래 수단 뿐이 없어보인다.

뭐, 국내거래소에서 상장할 때 까지 기다리는 수 밖에.

비토르토큰(VTHO)의 현재 가격은 21원.

비토르토큰에 대해 알아보다가 비체인에 대해 조금 알아봐서 이에 대해 정리를 해보고자 함.

쉽게 이야기해보면 내가 산 물건에 대한 모든 정보를 투명하고 공정하게 기록하며, 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만드는 코인? 이다.

비체인을 이용하면 내가 산 그래픽카드가 어느 나라, 어떤 지역에 있는 어떤 공장에서 언제 만들어졌고, 포장은 언제 누가 했는지, 그래서 언제 인천공항으로 들어와 무슨 택배사의 몇 호 차를 타고 물류센터로 이동한 뒤, 다시 이게 어느 판매점으로 들어가서 누가 인수인계 했고 내가 구입하기 전 까지 어디에 있었는지에 대한 정보를 담는다고할까.

쉽게 이야기해보면 `짝퉁`을 손쉽게 박멸할 수 있다는 이야기. 또한, 분명 직원은 새상품이라고 가져다 줬는데 확인해보니 한 번, 혹은 두 세 번 누군가가 구입했다가 환불했던 상품인지와 같은 정보도 확인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됨.

살펴보면 식품과 천연가스 운송 절차 품질 보증처럼 위에서 언급한 투명한 유통망 기록을 비롯해 보험사, 이동통신사와도 계약해 무언가를 하고 있는 듯.

어쨌거나, 1비체인 = 0.00042VHTO를 지급받을 수 있고, 추가적으로 비체인 100만개 이상을 들고 있으면서 일정 기간 이상 비체인을 들고 있으면 비토르토큰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물론 이는 비체인 전용 지갑에 비체인을 들고있을 때의 이야기라고함.

비체인과 비토르토큰에 대한 이야기는 이 정도.

이더리움에 기반을 두고 있는데 무슨 처리과정이 어떻고 저쩌고 해서 결국 얘네들이 이야기하는 해당 기술이 현재로썬 상용화되기 힘들다고 이야기하는데 중국, 일본, 미국 등에서 다양한 회사와 계약해 일단은 업무를 진행중에 있다.

예, 뭐, 매수 추천이나 약 파는 것은 절대 아니구요, 판단은 본인 스스로하는거니까요. 저는 차트가 보기 좋아서 들어가봤고, 꾸준히 상승하면서 제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길래 고마워서 뭐하는 놈인지 한 번 알아나 봤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