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바이낸스 스테이킹 방법 (Binance earn)

by .> 2021. 9. 21.
반응형

 

바이낸스 스테이킹 방법 (Binance earn)

 

코인으로 수익을 얻는 방법은 현물 및 선물 매매를 통해 수익을 얻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하지만, 매매가 아닌 다른 방법으로도 수익을 올릴 수 있는데요,

바로 코인을 예치시킴으로써 이자수익을 얻는 방법입니다.

 

 

직관적으로 설명을 해보면, 은행의 적금상품에 가입하면 정해진 기간에 따라 이자를 받을 수 있는 것 처럼,

거래소에 코인을 예치시키면 정해진 기간에 따라 정해진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적금의 경우 원화로 진행하기에 이자 또한 원화로 받게되듯,

코인 예치의 경우 코인으로 진행하기에 이자는 해당 코인으로 받게 됩니다.

 

 

코인을 예치하여 이자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의 장점은

단순히 코인을 들고 있는 것 만으로는 아무런 이득을 취할 수 없지만,

코인을 예치하여 이자 수익을 받는 그 자체로 코인을 복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코인을 거래소에 묶어두는 효과로 인해 시장의 잔파동에 흔들리지 않고 코인을 굳건히 홀딩해나갈 수 있겠죠.

 

 

단점은 이와 반대입니다.

코인을 예치시킨다는 것은 코인이 묶인다는 것 입니다.

따라서 코인 가격이 하락함에도 불구하고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보유하고 있는 자산을 바탕으로 해당 코인의 숏의 베팅을 하는 등의 대응법이 있긴 합니다)

이자율이 50%라 할지라도 코인 예치 기간이 끝난 후 코인 가격이 폭락해있다면 아무런 의미가 없어지게 되는 것이지요.

 

 

코인 시장이 우상향한다고 믿는 분이라면, 코인을 보다 효율적으로 모아나가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예치를 통해 이자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국내의 경우 빗썸, 고팍스에서 예치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나 한정적입니다.

이번 글에선 바이낸스에 코인을 예치하고 이자 수익을 얻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에서 이야기할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국내 거래소에서 바이낸스로 코인 송금하기.

2. 바이낸스 신원인증 2단계까지 진행해주기.

3. 바이낸스 earn에서 원하는 코인 선택 후 예치 진행

4. 정해진 기간에 따라 이자를 지급받을 수 있다.

5. 예치한 코인은 중도인출이 가능하나, 이자면에서 손해를 볼 수 있다.

 

바이낸스 earn 사용법

바이낸스에서 코인 예치하고 이자 수익 얻는 방법.

바이낸스에 코인을 송금해야하기에 바이낸스 계정이 필요합니다.

바이낸스 계정이 없다면 가입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Referral ID의 경우 선택사항이기에 굳이 넣지 않고 가입을 진행해도 무방합니다.

 

다만, 

바이낸스 회원가입하기

위 링크를 눌러 가입을 진행해주시거나,

회원가입 시 Referral IDYX6P06SY를 입력 후 가입하시면 수수료 1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바이낸스 초기 가입 시 1단계 인증만이 완료되며, 2단계 인증까지 완료해줘야 코인 예치(earn)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바이낸스 신원인증 2단계를 진행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주민등록증, 혹은 운전면허증이다.

운전면허증 앞, 뒤를 촬영하고, 셀카 사진 1장을 업로드해주면 된다.

마지막으로 카메라 앞에 서서 얼굴을 맞춰 서라는 메뉴가 나오는데,

이 때 가만히 서서 카메라를 응시하는 것이 아니라

고개를 위 아래로 들었다 내려줬다하면 된다.

제대로만 진행한다면 바로 확인 문자를 받을 수 있다.

 

 

바이낸스 신원인증 2단계 완료 메세지.

제대로만 진행해주면 금방 인증이 완료된다.

바이낸스 신원인증을 해주면 일일 송금액 증가 및 earn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바이낸스 회원가입 및 신원인증을 완료했다면 바이낸스 계정으로 코인을 보내보자.

각 코인 마다 각기 다른 전송 시간 및 전송하는데 드는 수수료가 다르다.

따라서, 바이낸스에서 예치하길 원하는 코인을 국내거래소에서 구입한 후 바로 바이낸스로 송금한 뒤 예치를 진행해도 좋고,

아니면 저렴한 수수료 및 빠른 전송 속도를 보유하고 있는 리플, 스텔라루멘, 이오스 등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겠다.

 

이 글에선 국내거래소에서 바이낸스 계정으로 리플을 전송한 뒤, 리플을 팔고 예치를 원하는 코인을 구입한 후 코인을 예치하는 것으로 설명을 해보고자 한다.

 

반응형

 

 

바이낸스에 코인을 예치시키려면 바이낸스에서 코인을 보유하고 있어야한다.

현재로선 바이낸스에 직접 원화, 달러 등을 직접 충전하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국내 거래소에서 바이낸스로 코인을 전송하는 방법을 사용해야한다.

 

바이낸스 우측 메뉴에 wallet - Fiat and Spot 을 눌러주자.

 

 

바이낸스 wallet - Fiat and Spot 메뉴에서 좌측 검색 메뉴에 xrp를 검색한 후, 우측의 Deposit을 눌러주자.

 

 

바이낸스 Wallet - Fiat and Spot - xrp 검색 - deposit을 누르면 나오는 화면.

select network메뉴에서 세 번째, xrp를 눌러주면 된다.

 

 

바이낸스 Wallet - Fiat and Spot - xrp 검색 - deposit - select network : xrp 선택

을 마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등장하게 된다.

 

Address : 입금주소

MEMO : 메모

 

이 두 가지가 중요하다.

따로 메모장에 복사해놓을 필요없이 해당 창을 띄워놓은 뒤에 업비트에 접속해주면 된다.

 

 

 

국내 거래소의 경우 현재 업비트를 사용하고 있어서 업비트를 예로 드는 것일 뿐, 여타 다른 거래소도 동일하다.

업비트 - 입출금을 누르고, 리플 검색 후 출금 신청 메뉴에서

출금주소 : 바이낸스에서 확인한 입금주소를 복사, 붙여넣기 해주면 된다.

데스티네이션태그 : 바이낸스에서 확인한 메모를 복사, 붙여넣기 해주면 된다.

 

*입금 주소 및 메모번호 틀릴 시 그대로 돈이 날아가게됨으로 필히 확인을 한 뒤 전송을 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수기입력보단 복사붙여넣기를 추천드립니다.

 

리플의 경우 5분 내외의 시간이 걸린다.

 

 

바이낸스 계정에 리플이 입금된 것이 확인 됐다면 이제 리플을 팔고 내가 바이낸스 내에 예치하길 원하는 코인으로 바꿔주면 된다.

여기엔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첫 번째 방법은 Convert를 이용하는 방법.

바이낸스 상단 메뉴 중 Trade - Convert를 누르면 된다.

바이낸스 Convert를 이용하면 내가 보유하고 있는 코인을 다른 코인으로 쉽게 바꿀 수 있다.

내가 현재 리플을 보유하고 있고, 이걸 솔라나로 바꿔먹고 싶다,

그러면 빨간색 V에 리플(XRP)을, 아래 파란색 V에 솔라나(SOL)을 선택해주면 된다.

현재 거래되고 있는 두 코인의 가격에 맞게끔 교환비율이 정해지며 소정의 수수료가 빠져나가긴 하지만

이 방법이 가장 빠르고 쉽다.

 

 

시장의 변동성이 크거나, 급할 것이 없다, 천천히 시세의 추이를 살펴보겠다 등등 무슨 이유가 됐건 직접 원하는 가격에 사고팔고도 진행할 수 있다.

바이낸스 Trade - Classic 메뉴에 들어가면 코인 매매를 진행할 수 있다.

우측 상단의 검색창에서 코인을 검색할 수 있으며

xrp/btc, xrp/eth , xrp/usdt 등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 

비트코인으로 리플을 사고팔거나, 이더리움으로 리플을 사고팔거나, USDT로 리플을 사고판다고 생각하면 된다.

 

다른 것 고를 필요 없이 xrp/usdt를 선택한 후 하단의 메뉴에서 내가 보유하고 있는 리플을 모두 Sell 해주면 그에 맞는 USDT가 내 계좌에 들어오게 된다.

 

 

이후 내가 예치하길 원하는 코인을 구입하면 되는데, 나는 현재 USDT를 보유하고 있는 상황이기에

내가 원하는 코인을 검색하고, 내가원하는코인/USDT를 선택한 뒤 원하는 수량을 매수해주면 되겠다.

이제 모든 준비가 끝났다.

코인을 예치하러 가보자.

 

 

Binance Earn Staking 하는 법

 

바이낸스 신원인증 및 코인 준비가 끝났다는 가정 하에

바이낸스 상단 메뉴 - Finance - Binance Earn 

을 눌러주자.

 

 

Binance Earn을 간단히 이야기해보면,

바이낸스 거래소에 내가 보유하고 있는 코인을 특정기간 만큼 예치시키면,

그에 걸맞은 이자를 지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바이낸스 earn의 경우 예치기간은 항시/30일/60일/90일, 이렇게 네 개로 구성되어있으며 통상 예치기간이 길수록 이자율이 높다.

이자율 표시는 연이자율 기준으로 표시가 되어있으며, 실제로 우리가 예치하는 기간은 30일/60일/90일이기에 당연히 실제 지급 받는 이자는 표시된 이자율보다 낮지만, 기간을 따져보면 해당 이자율이 맞다.

 

아무쪼록, 내가 예치를 원하는 코인을 검색해주면 된다.

 

 

Binance Earn 에이다 스테이킹

상시입출금의 경우 0.48%

30일 예치 시 5.09%

60일 예치 시 7.79%의 이자율을 보여준다.

1년 기준 7.79%의 이자율, 실제 예치기간은 두 달이기에 우리가 실질적으로 받는 혜택은 1.9% 정도가 된다.

 

 

 

바이낸스 earn 폴카닷의 예치 이자율.

항시 입출금은 0.5%, 30일 예치 시 11.51%의 이자율을 보여준다.

폴카닷이 정말 이더리움을 잡아먹을 것이라 예상한다면 폴카닷을 적립식으로 매수해나감과 동시에 바이낸스에 예치함으로써 코인을 복사하며 향후 폴카닷의 시세가 떡상할 때 엄청난 부를 거머쥘 수 있겠다. 

 

물론, 예치한 30일 내에 대폭락장이 온다면 곧이 곧대로 맞아야하는 좋지 않은 미래도 있다.

 

 

바이낸스 Earn에서 내가 스테이킹할 코인은 솔라나(SOL)이다.

솔라나의 경우 상시 0.78%, 30일 예치 시 9.2%, 60일 예치 시 9.9%의 이자율을 보여준다.

연환산이기에 기간으로 계산해보면 30일 예치 시 약 0.8%의 이자, 60일 예치 시 1.65%의 이자를 지급하는 셈.

예치를 하고 싶다면 우측의 Stake를 누르면 된다.

 

연 10% 가까운 이자율이라고 생각했다가 기간으로 나눈 뒤 실질적으로 내가 받는 이자를 계산해보니 이게 좋은건가? 싶기도 하지만 뭐, 단순히 시간 만으로 코인의 갯수를 조금이라도 늘릴 수 있는 방법이기에 코인을 계속 보유해나갈 생각이라면 조금이라도 코인의 갯수를 늘릴 수 있는 방법이지 않나 생각된다.

선택은 자유, 선택은 본인이, 결과에 대한 책임도 본인이.

 

 

참고로 이 솔라나는 슬픈 과거를 갖고 있는 솔라나다.

이게 현물을 보유하고 싶어서 보유하고 있는게 아니라,

본디 레이디움 스테이킹하려고 솔라나로 바꾼 뒤 솔렛으로 보내려고 했는데

당시 신원인증 2단계를 하지 않은터라 일일 출금액수를 초과해버려 그대로 계좌에 남아버린 솔라나임.

하필이면 또 그 뒤로 이래저래 바빠서 미루다가 하락장이 찾아오고 그렇게 계좌에 남아버린 비운의 솔라나다.

 

 

 

바이낸스 코인 스테이킹하기.

바이낸스 earn 메뉴는 상시/30일/60일/90일, 이렇게 네 가지 선택지가 존재하는데, 총 물량이 정해져있는 듯.

2021년 9월 21일 기준 솔라나 90일 예치상품은 선택할 수 없다.

그래서 나는 60일 예치상품을 선택했다.

 

 

바이낸스 코인 스테이킹.

솔라나 60일 예치 시 연환산이자율 9.9%를 지급한다.

다만, 예치 기간이 60일이기에 실질적으로 내가 받는 이자는 1.65%

실제로 나는 5개의 솔라나를 60일간, 연환산 9.9%이자를 받고 예치하기로 했기에

내가 받는 이자는 0.08개의 솔라나(5 x 0.0165)가 되게 된다.

 

굳이 머리아프게 계산할 것 없다.

Stake를 누르고 기간 선택 후, 예치할 코인의 양을 누르면 우측에 기간과 내가 받을 수 있는 보상을 친히 설명해준다.

초록색으로 9.9%, 0.081 SOL이라고 내가 받는 보상에 대해 적힌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아무쪼록, 해당 내용을 확인한 후 해당 내용에 대해 확인했다 박스에 체크하고 Confirm누르면

바이낸스 earn 솔라나 코인 스테이킹이 마무리가 된다.

 

 

바이낸스 earn에 스테이킹한 코인의 상태를 확인하고 싶다면,

wallet - earn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제 막 갓 신청한 상태라 따로 나오는 것은 없는데 실시간 이자등이 나오는듯?

시간이 조금 흐른 뒤 해당 내용을 추가해봐야겠다.

 

아무쪼록, 해당 메뉴 우측 끝을 보면 Redeem earlier라는 메뉴가 있다.

바이낸스에 예치해놓은 코인을 회수하는 메뉴.

바이낸스 Redeem earlier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등장한다.

중간에 회수하면 이자에 손해가 갈 수 있다 등의 문구가 나옴과 동시에 바로 출금이 되지 않고 이틀 후에 출금이 된다는 안내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다.

뭐가 됐건 중간에 발 빼는 건 아예 안하느니만 못하는 것 같다.

 

 

이상으로 바이낸스에 코인 예치해서 이자 수익을 얻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봤다.

국내 거래소에서 코인 현물을 들고 있어봤자 발생하는 수익은 0이다.

매매로 돈을 버는 것도 좋지만, 본인이 좋아하는, 혹은 확신을 갖고 있는 코인이 있다면

코인을 예치함으로써 조금이라도 더 많은 코인을 보유할 수 있는 방법이 되겠다.

 

물론, 코인 가격이 점진적으로 하락하거나 폭락한다면 그대로 손실을 떠안아야하는 위험도 분명히 있다.

또한, 코인의 가격에 김치프리미엄이 붙어있는 상황이라면 바이낸스에 송금하는 것 만으로도 3~5% 정도 손해를 보고 시작하는 것과 마찬가지기에 이러한 부분도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겠다.

 

 모두의 계좌잔고가 우상향하길 기원하며 글 마무리 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