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종합비타민 추천 고르는 방법

by .> 2022. 3. 20.
반응형

 

 

종합비타민 추천 고르는 방법

 

종합비타민을 구입하려 이것 저것 알아보다가 알게된 사실과 함께

근래에 많이들 이용하는 종합비타민은 무엇이 있는지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종합비타민을 먹는 가장 큰 이유는 비타민B와 미네랄.
  2. 기본 비타민B와 미네랄에 집중되어있는가, 이외에 추가된 부가성분이 많은가.
  3. 비타민B 제조 형태에 따라 시아노코발라민, 메틸코발라민으로 나눌 수 있음.
  4. 메틸코발라민으로 제조된 것이 좋다.
  5. 종합비타민 추천으로 주로 언급되는 것은 쏜리서치 투퍼데이, 라이프 익스텐션 투퍼데이.
  6. 비타민 이외에 부가성분이 많은 얼라이브 시리즈는 최근에 조금 밀리고 있는 듯.

 

 

종합비타민 추천

012

 

종합비타민 추천 하면 가장 많이 나오는 두 제품은

 

쏜 리서치 베이직 뉴트리언트 멀티비타민

라이프 익스텐션 투퍼데이

인 것으로 보인다.

가성비를 중요시한다면 라이프 익스텐션 투퍼데이,

돈 좀 더 쓰더라도 좋은 것 먹겠다 하면 쏜 리서치를 고르는 듯.

 

가격만 보더라도 약 3배 정도 차이가 난다.

(쏜 리서치 - 60개 3.6만원, 개당 600원, 라이프익스텐션 - 60개 1.3만원, 개당 227원)

 

과거엔 얼라이브 시리즈, 특히 얼라이브 맥스3 포텐시 멀티비타민도 추천 종비 목록에 이름을 곧잘 올린 것으로 보이는데 지금은 다소 밀리는듯?

 

 

종합비타민을 먹는 가장 큰 이유는 비타민B미네랄을 보충하기 위함.

종합비타민을 크게 두 종류로 나눠보면

비타민B와 미네랄에만 집중한 제품,

비타민B, 미네랄 외에 다양한 요소들이 들어간 제품으로 나눠볼 수 있는데

이전에는 후자가 인기가 많았다면

현재는 전자가 인기가 많은 듯 싶다.

 

당장 위에서 언급한 세 제품의 한 알 당 비타민B12 함유량을 비교해보면

쏜 - 600mcg, 라이프 - 300mcg, 네츄럴 - 80mcg 순이다.

하루 권장량은 각각 2알, 2알, 3알순인데

권장량대로 먹었다고 했을 때 섭취할 수 있는 비타민B의 양은

쏜 - 1200mcg, 라이프 - 600mcg, 네츄럴 - 240mcg 순이다.

 

 

위에서 언급한 대로 비타민B와 미네랄에만 집중한다면 단연 쏜 라이프의 종비가 가장 좋다.

하지만, 비타민B와 미네랄 외에 다른 여러가지 영양소도 섭취해보고 싶다 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그러면 다른 종합비타민을 찾아볼 수도 있다.

 

좌 : 쏜 리서치 종합비타민 함유량, 우 : 얼라이브 맥스3 포텐시 멀티비타민 생약 성분 함유량.

 

당장 위 두 사진만 보더라도

좌측은 쏜 리서치 종합비타민 성분 표시표, 단 한 장으로 끝나는 반면,

우측 얼라이브 맥스3 포텐시 멀티비타민 성분 표시표 중 생약 성분만 따온 것임에도 저 정도로 나와버린다.

 

 

깔끔 심플하게 비타민B와 미네랄에 집중한 쏜 리서치.

비타민B와 미네랄은 다소 떨어질지언정 생약 성분 등까지 다량으로 보유하고 있는 네츄럴웨이.

 

이전에는 복합영양제 느낌으로다가 네츄럴웨이가 인기였다면,

근래에는 하나에만 집중하자 쏜 러서치가 인기를 얻고 있는 편.

 

아무쪼록 제품간 특징도 다를 뿐더러

가격차도 있는 편이기에

제품 함유량 뿐만 아니라 계산기 또한 두들겨 보고 구입을 결정하는 것이 좋겠다.

혹은 하나하나 먹어본다는 생각으로 하나씩 구입해서 먹어보는 것도 괜찮을 듯 싶다.

 

반응형

 

비타민B 메틸코발라민

 

 

종합비타민을 먹는 이유는 비타민B와 미네랄을 섭취하기 위함.

그러니까 종합비타민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비타민B.

비타민B 함유량 뿐만 아니라 비타민B의 형태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

비타민B12는 메틸코발라민(Methylcobalamin) 형태로 구성되어있는 것이 좋으며,

인위적으로 가공한? 형태인 시아노코발라민으로 구성되어있다면 피하는 것이 좋겠다.

 

 

시아노코발라민의 경우 생산비용이 저렴 및 보관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이는 생산자의 입장에서 바라본 것이고,

비타민을 먹는 사람들 입장에서 보면

메틸코발라민 형태보다 흡수율이 떨어진다고 한다.

 

 

그렇다고해서

시아노코발라민 형태의 비타민B먹으면 채내 흡수 과정에서 독성생긴다고함

컄ㅋㅋㅋㅋㅋㅋㅋ돈 내고 독을 먹는 사람이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정도의 반응은 하지 않아도 좋을 듯 함.

 

비단 종합비타민 뿐만 아니라 영양제 섭취에 관해서 끊임없이 제기되는 것이

실제로 효과 있다 vs 플라시보다

라는 것이며

똑같은 제품을 똑같이 섭취해도 누군가는 건강증진을 느끼지만

누군가는 부작용을 느끼는 것 처럼

본인의 건강 상태 및 영양제에 대한 가치관 등을 고려해 선택하면 좋을 듯 싶다.

 

아무쪼록 이러한 사항을 알고있어서 나쁠 것은 없어보임.

 

참고로 이 글에서 언급하고 있는 세 가지 종합비타민(쏜 리서치, 라이프 투 익스텐션, 얼라이브)는 모두 메틸코발라민 형태로 이루어져있음.

 

얼라이브맥스3 포텐시 멀티비타민

 

나는 네츄럴웨이 얼라이브 맥스3 포텐시 멀티비타민을 구입했음.

식사의 메인이 배달음식일 뿐더러 채소나 과일 잘 안먹는 식습관을 고려해보면

다양한 허브류, 생약성분이 함유되어있는 얼라이브 맥스3가 괜찮지 않을까 싶어서 결정했다.

 

얼라이브 맥스3는 호불호가 조금 갈리는 듯 싶음.

아마 생약 성분이 많이 들어가 있어서 그런 것 같다.

안그래도 이런 저런 영양소가 많이 들어가 있는 종합비타민의 경우 간에 무리를 줄 수 있는데

여기에 생약 성분이 잔뜩 들어갔으니

얼라이브 맥스3 찾아보면 간에 무리 오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는 후기를 쉽게 찾아볼 수 있었음.

 

아무쪼록 얼라이브 맥스3 포텐시는 좀 더 먹어보고 후기를 남겨볼 예정.

 

 

이상으로 종합비타민에 대해 이야기해봤다.

아무쪼록 한 달에서 길면 반 년 정도 까지 섭취해야하는 영양제 특성상

쉽게 선택하는 것이 꺼려지는 것이 사실이지만

이것 저것 너무 재고 따지기 보다는 하나 하나 먹어본다는 느낌으로 접근해보면 좋지 않을까 생각된다.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운전자보험 간단정리  (0) 2022.05.30
마그네슘 (Mg) 효능, 부작용  (2) 2022.05.08
스케일링 비용, 의료보험  (0) 2021.11.17
오메가3 (DHA+EPA) 효능, 고르는 방법  (0) 2021.11.15
블루베리 (Blueberry) 효능, 먹는법  (0) 2021.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