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이더메일 ($EMT) 에어드랍 간단정리

by .> 2022. 11. 9.
반응형

 

 

이더메일 ($EMT) 에어드랍 간단정리

 

PC -> 스마트폰 -> 블록체인,

기존에 가게 홍보를 전단지를 인쇄해 직접 돌려가며 했다면,

지금은 배달의민족 등 휴대폰 어플을 통해 자연스럽게 홍보 및 결제 까지 가능해졌는데요,

이렇게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우리들이 당연시 여기던 일상의 일부분들이

새로운 플랫폼에서 재탄생 되곤 합니다.

 

우리들의 일상 속 여러요소들일 블록체인 위에 올리려는 다양한 시도들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이번에 이야기할 내용은 이메일이라는 서비스를 블록체인 위에서 진행하려고 하는 프로젝트,

이더메일(ethermail) 입니다.

 

반응형

 

이더메일 ($EMT) 에어드랍 간단정리

 

도메인 : 네트워크 상에서 컴퓨터를 식별하는 호스트명.

 

오프라인에선 저마다 고유의 이름을 바탕으로 간판을 내걸고 장사를 한다면,

온라인에선 고유의 도메인 주소를 바탕으로 간판을 내걸고 장사를 한다.

daum.net, tistory.com 등등.

여기서 특정 사이트의 주소를 우리는 도메인이라 부른다.

도메인이 있기에 우리는 보다 편리하고 간편하게 특정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다.

 

이러한 도메인 서비스를 블록체인 판에 가져온 것이 이더리움 네임 서비스, ENS 되겠다.

그리고 이번 글에서 이야기할 EMT는 메일 서비스를 블록체인 판에 가져오려고 하는 것이다.

메일 서비스를 블록체인 위에 올려서 뭐할려고?

 

 

이더메일 홈페이지

 

이더메일 운영진의 이야기는 현재 이메일 시스템이 갖고 있는 문제점에 대한 지적으로 시작한다.

 

1. 피싱공격

현재 메일 서비스는 해커가 이를 활용해 얼마든지 무차별적인 해킹, 바이러스 유포 등 범죄를 저지를 수 있음.

 

2. 과도한 스팸.

이거야 뭐, 여러분들의 메일함을 열어보면 알 듯 싶음.

수 천 장 쌓여있는 스팸메일들.

 

3. 개인정보

메일은 공짜인 듯 보이지만 공짜가 아니다.

여러분들이 주고 받는 메일을 기계가 스캔해서 내용을 습득하고, 이 데이터를 광고 등에 활용하고 있다.

 

4. 익명성 보장 불가.

이메일 사용 시 익명성 보장이 불가능하다는 단점.

익명성을 원하는 사람들이 텔레그램 같은 다른 수단을 활용할 수 있지만 이 또한 완벽하지 않음.

 

5. 웹3 관련 이메일 서비스 부재.

블록체인 위에 다양한 서비스들이 올라오고 있지만

현재의 시스템과 블록체인 시스템 간 이메일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는 없다.

 

 

기존 이메일 시스템에 대한 단점들을 나열했으니,

이제 해결책을 제시해야겠지요?

 

이더메일 운영진이 제시한 해결책은 다음과 같다.

 

1. 웹3 최초의 메일 서비스인 이더메일은 완전히 익명화된 메일 서비스를 제공할 것.

 

2. 이더메일 이용자는 관련된 모든 행동을 통해 보상을 받을 수 있음.

(이를테면 메일을 읽는 것 만으로 EMT 토큰을 받을 수 있음)

 

3.Paywall.

개인취향에 따라 지불벽이라는 것을 세워서

무차별적인 스팸메일을 재량껏 필터링 할 수 있고,

광고 수신으로 인센티브(EMT 코인)를 얻을 수 있다.

 

4. 구독.

opt-in : 수신자 동의.

광고성 메일 수신에 동의 = 구독을 의미하는 듯 싶고,

구독한 사람들에게 한해 광고성 메일을 보낼 수 있으며,

이 때 광고주는 메일 수신인들에게 보상으로 EMT 토큰을 지급해야한다는 이야기인 듯 싶음.

 

5. $EMT Token.

이더메일 시스템에 참여하기 위해선 이더메일주소가 필요하며,

이더메일 주소를 기반으로 이 시스템에 참여한 사람들은 규칙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더메일 홈페이지에 올라와있는 내용을 나름 번역 후 간단하게 요약해서 이야기해봤는데,

총정리해보자면,

현재 메일 서비스로 돈을 벌고 있는 것은 거대기업들이지 개개인한테 떨어지는거 아무것도 없잖아?

익명성 보장도 안되고.

거기다가 스팸메일까지 쏟아지고.

 

이더메일은 익명성보장은 기본이고 스팸메일 억제할 것임.

어떻게?

메일 쏠려면 비용(아마도 EMT 코인)을 지불해야하거든.

그리고 이더메일 시스템 내에서 이뤄지는 모든 활동들에 대해서는

그에 대한 보상이 주어질꺼야.

 

정도로 요약해볼 수 있겠다.

 

자,

솔직하게 여기까지 읽었을 때 드는 생각은

 

`그래서 어쩌라고`

`알빠노`

`오늘 저녁 뭐먹지?`

`웹3고 뭐고 모르겠고 내일 출근하기 싫다`

정도.

 

 

자, 그러면 이더메일에 대한 소개는 여기까지 하고,

지금부터 내가 왜 이 글을 작성하는지 이야기해볼까해봄.

결론부터 이야기해보면 돈이 될 수도 있기 때문임.

 

 

 

 

 

 

이게 뭐냐하면 ENS, 위에서 이야기한 이더리움 네임 서비스 되시겠다.

이더리움네임서비스, ENS의 토큰은 $ENS.

ENS 서비스 오픈 및 코인을 발행하면서

일련의 사람들에게 ENS코인을 에어드랍(무료지급) 해줬는데,

어떠한 사람들이 ENS를 에어드랍받았는고 하니

ENS 초창기 도메인을 만드는 등 ENS에서 활동을 한 사람들에게 줬다.

 

그런데 이 에어드랍이 얼마였다?

상장가 50달러 기준 1만불이 훌쩍 넘어가는 가치

천 만원이 훌쩍 넘어가는 액수였다.

 

 

 

 

아ㅋㅋㅋㅋ 도메인 그거 어쩌라고ㅋㅋㅋㅋㅋㅋ

그냥 네이버, 구글 검색하면 알아서 가지는데

ENS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게 내 알빠노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

천만원......ㅋㅋㅋㅋㅋ

ㅋㅋㅋㅋ

거짓말하지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ㅜㅜㅋㅋㅋㅋㅋ

.....ㅜㅜ....

ㅜㅜ.......

 

부지런함은 돈이 된다.

 

 

 

이더메일 또한 아직 정식 출시 전인 상황이며,

베타서비스, 테스트넷, 시제품 가동중인 상황이라고 볼 수 있겠음.

이더메일은 ENS처럼 베타서비스에 체험하는 모든 분들에게 소정의 보상을 해주고 있음.

5분 내외의 시간을 투자해 이더메일 회원가입을 하면 250개의 EMC코인을 받을 수 있음.

EMC 코인은 추후 EMT 코인으로 교환할 수 있음.

 

 

EMC : EMT 교환비율이 어떻게 될지는 미정이지만,

EMT코인 가격이 어떻게 결정될지는 알 수 없지만,

5분 내외의 시간을 투자해 250개의 EMC코인을 받을 수 있다는 점,

훗날 EMT 코인 상장 시 이게 100원일지, 1,000원일지, 10,000일지 얼마가 될지는 아무도 모르는 거고,

드라마틱하게 어려운 것도 아니고

5분 내외의 시간만 투자하면 되는 거니까 한 번 해보자는 취지.

 

추후 EMT토큰으로 교환할 수 있는,

EMC토큰을 획득하는 법은 총 5개가 있으며,

다음과 같다.

 

1. 회원가입 : 50EMC.

2. Ethermail 보조이메일 등록 : 200EMC.

3. 이메일 읽기 : 1EMC.

4. IMAP 연결 : 500EMC.

5. 친구초대 : 250EMC.

 

친구초대는 별다를 것 없음.

내가 남긴 링크를 통해 누군가가 회원가입하면

나에게 250EMC가 들어오는 것.

 

 

이더메일 IMAP 연결 하는 법

 

이더메일 가입하고 EMC코인을 받아보자.

이더메일 가입을 위해선 메타마스크 지갑이 필요하다.

메타마스크 지갑이 없는 분이라면

크롬 - 구글에서 메타마스크 검색 후 확장프로그램 설치 및 메타마스크를 열어 개인 지갑을 만들어주면 된다.

 

개인 지갑 만들 시 주의해야할 점은

12개의 단어, 백업 문구 및 지갑 비밀번호를 절대 컴퓨터 메모장이나 카카오톡, 텔레그램 등에 남기지 말고

필히 오프라인 a4용지, 메모장 등에 수기로 작성해야한다는 점.

 

이외에 따로 어려울 것은 없다.

참고로 메타마스크 지갑 만드는데 돈 들어가거나 하는 거 없으니

한 번 만들어볼 것을 권함.

 

별다를 것 없음.

00은행 계좌 파듯 코인 계좌 하나 판다고 생각하면 됨.

해당 메타마스크 지갑으로 코인 송금을 비롯하여, NFT 매매 등이 가능함.

메타마스크는 코인 관련 개인지갑 중 가장 유명한 지갑이다.

 

 

 

메타마스크 지갑 설치 후 로그인했을 때

메인넷이 이더리움 메인넷으로 되어있는지 확인해보자.

이더메일은 이더리움 기반 서비스이기에

이더리움 메인넷으로 진행해야한다.

 

이제 이더메일 회원가입하고 EMC코인을 받아보자.

 

 

 

 

EtherMail

Due to high level of traffic, we’re facing reduced load time in the account validation process

ethermail.io

 

이더메일 가입하고 EMC 토큰을 받아보자.

위 이더메일 링크를 통해 이더메일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자.

 

위 링크는 본인 이더메일 친구추천링크입니다,

위 링크로 회원가입 진행해주시면

여러분과 함께 저도 250개의 EMC토큰을 함께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링크를 통해 회원가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더메일 홈페이지 접속 후 좌측 하단에

Sign up for free 클릭 후 메타마스크 클릭, 비밀번호 입력 후 접속해주자.

 

 

메타마스크 접속 후 이더메일에 연결할 지갑을 고르라는 팝업창이 등장한다.

원하는 지갑을 선택 한 뒤 연결하기를 누르고

뒤이어 나오는 서명까지 눌러주면 된다.

 

*본디 메타마스크를 기반으로 하는 모든 활동들에는 수수료가 필요함.

하지만 이더메일의 경우 베타버전이기에

이더메일 기반 모든 활동들에 별다른 수수료가 필요하지 않음.

 

 

 

짠, 이렇게 회원가입이 완료됐다.

좌측 중단을 보면 50EMC, EMC코인 50개가 지급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더메일 회원가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는 메세지가 등장한다.

NEXT를 눌러주자.

 

 

secondary Email, 2차메일 인증 시 200EMC를 추가로 지급해준다고 한다.

위 공백란에 본인 메일 주소를 입력한 후 NEXT를 눌러주자.

하단의 Skip을 누르고 2차메일 입력 없이 그냥 넘어가도 되지만,

그럴 경우 200emc를 받지 못하기에

되도록이면 입력 후 200emc까지 받아가자.

 

*G메일 사용할 것을 권장.

.

 

이더메일 회원가입시 +50EMC,

2차메일 인증시 +200EMC,

회원가입만으로 총 250EMC를 얻을 수 있다.

 

*22년 11월 9일 현재 트래픽이 과하게 쏠려 회원가입 절차를 보다 간소화했다는 공지와 함께

2차메일 인증 시 200EM 지급이 즉시 안되는 현상이 보여지고 있음.

회원가입 시 250EMC를 준다는 공지가 계속 떠있는 상황이기에

추후 지급해주지 않을까 생각됨.

 

 

이더메일 가입 및 2차메일 인증 이후 메일함으로 돌아가려하면

개인키를 받으라는 팝업 하나가 더 등장한다.

그저 개인키 받겠다는 메뉴를 누르고 서명을 해주면 비로소 마무리가 된다.

 

 

 

이더메일 베타버전이기에 현재 일련의 활동에 아무런 수수료도 들어가지않는 것이고,

추후 정식서비스를 출시하면 이더메일 전반의 활동에 다양한 수수료가 들어갈 수 있으니

추후 이더메일 정식 출시 후 접속을 하게 된다면 다소 조심스럽게 행동할 필요가 있겠다.

(지갑 내 잔고가 부족하여 수수료를 지불하지 못하면 일련의 서명 등 활동이 불가능하기에 크게 상관 없긴하다.)

 

 

 

짜잔,

이더메일 메일박스에 들어왔다.

회원가입을 하면 운영진 측으로 부터 두 통의 이메일이 전달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한 통은 이더메일 회원가입 축하메일,

다른 하나는 본인 친구추천 링크 소개 메일이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이더메일에서는 메일을 읽는 것 만으로 보상을 지급한다고 했다.

메일을 클릭해 열어보자.

메일 하나를 볼 때 마다 1EMC가 적립되며,

우리는 두 통의 이메일을 받았기에

총 2EMC를 받을 수 있다.

 

 

 

자, 여기까지해서 보다 쉽고 간단하게 이더메일 회원가입 후 252개의 EMC코인을 획득했다.

 

아래의 내용은 다소 어려울 수 있지만

완성만한다면 500개의 EMC코인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기에

한 번 도전해보실분들은 차근차근 읽어나가며 진행해보면 될 듯 싶다.

 

imap : 전자메일에 엑세스하는 방법 중 하나로 원격 서버에 메일을 저장하는 방식,

따라서 핸드폰, 컴퓨터 등 서로 다른 기기에서도 같은 메일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시작 전 메타마스크 지갑 주소를 메모장에 복사해두자.

 

 

나는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설명할 예정.

아이폰은 아쉽지만 이더메일 홈페이지에서 IOS 설명서를 보고 따라하면 될 듯 싶다.

 

이더메일 imap 연결을 진행해보자.

핸드폰을 열고 설정 - 계정 및 백업 - 계정 관리로 들어가자.

 

 

본인 핸드폰에 연결되어있는 다양한 계정들이 등장한다.

다른건 무시하고 계정추가를 누르고 개인용(IMAP)을 눌러주자.

 

 

이메일주소를 추가하라고 이야기한다.

여기서 이메일주소는 본인 G메일이 아니라 이더메일주소를 이야기한다.

우리의 이더메일 주소는 메타마스크 지갑 주소와 같다.

위에서 메타마스크 지갑 주소 복사해놓은 것을 차곡차곡 입력하고,

마지막에 @ethermail.io를 입력해주면 되겠다.

 

메타마스크지갑주소@ethermail.io

 

이렇게 입력하면 된다.

 

 

다음으로는 비밀번호를 설정하라고 한다.

어라?

나 비밀번호 설정한적 없는데?

이건 따로 만들어야한다.

 

 

이더메일 화면에서 좌측 메뉴 중 하단의 security를 누르고,

security를 누르면 나오는 메뉴 중

Token management를 눌러주자.

그리고 나서 

Grant EtherMail access를 눌러준 뒤

등장하는 팝업에서 서명을 눌러주면 된다.

 

 

그렇게 하면 화면 중단에 빨간색? 초록색?으로 길게 메세지 하나가 등장하는데

해당 메세지 가운데에 굵은 글씨로 숫자, 알파벳, 특수문자 등이 섞인 문자가 나온다.

이게 바로 우리가 사용할 비밀번호, 패스워드다.

카톡, 텔레그램, 메모장 같은 곳에 적지 말고

a4용지, 노트 같은 곳에 수기로 작성해두자.

 

 

 

이더메일 홈페이지에서 Grant Ethermail access를 통해 얻은 그 번호를 입력한 뒤 다음을 눌러주면 된다.

 

 

500EMC 받기 참 힘들다.

그래도 다 끝나간다. 조금만 더 진행해보자.

사용자이름과 비밀번호는 이미 입력되어있다.

하단의 서버에다가

mail.ehtermail.io 만 적어주자.

 

 

발신 서버 설정 역시 SMTP 서버란에다가

mail.ehtermail.io로 고쳐 적어주고 다음으로 넘어가자.

 

 

계정 옵션 체크는 자유롭게 설정해주면 되고,

동기화 빈도는 15분이 기본세팅으로 되어있는데

이더메일 측에선 1시간으로 할 것을 권장하고 있으니

1시간으로 변경하면 된다.

 

다음화면에서 이름란에 본인 핸드폰 사용명이 적혀있을터인데

이 부분을 본인 이더메일로 수정해서 고쳐주면 완료.

 

 

이렇게 이더메일 IMAP 연결을 완료했다.

정상적으로 연결됐다면

수 초간 밀렸던 해당 G메일 알람이 쉴새없이 울릴터이고,

이더메일 계정에 들어가보면

500EMC가 추가입금 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상으로 이더메일, Ethermail 회원가입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봤다.

단순히 바라보자면

이번에 얻은 252EMC ~ 752EMC는 과연 어떤 비율로 EMT코인과 교환 될 것이며,

EMT코인의 상장가격은 얼마가 되어 이번 베타테스트 참여자들에게 얼마를 먹여줄 것인가가 궁금해지고,

 

더 길고 멀리 바라보자면,

PC와 스마트폰이 우리들의 일상을 바꾼 것 처럼,

스팸메일로 가득한 우리의 메일함 또한

이더메일을 기점으로 보다 다양하고 실용적이게 사용될 수 있을까가 궁금해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