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비트 가입방법
제가 이용하고 있는 코인 거래소, 바이비트에 대해 간략하게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글에선 다양한 혜택을 받으며 바이비트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려볼까하구요.
국내 거래소와의 차이점을 꼽자면 보다 다양한 종류의 코인이 구비되어있다는 점과 더불어 각종 코인 스테이킹을 통해 매매 이외의 다양한 전략을 바탕으로 수익을 추구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코인 선물거래까지 가능하다는 점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바이비트 가입방법
오랜만에 작성하는 바이비트 거래소 관련 글. 국내 코인거래소와 해외 코인 거래소의 차이점이라면 단연 보다 다양한 기능과 혜택 아닐까 싶다.
해외 코인 거래소의 경우 국내 코인 거래소 대비 보다 폭넓은 코인 매매가 가능하고, 신규 코인 출시 전에 미리 이를 획득할 수 있는 런치패드, 은행의 적금처럼 일정기간 코인을 거래소에 거치시키고 이자로 코인을 받는 스테이킹 등 다양한 기능 및 혜택들이 준비되어있다.
물론, 근래의 하락장 같은 상황에선 코인 스테이킹에 부정적일 수 있음. 코인 그거 맡기고 이자로 코인 더 받으면 뭐해, 어차피 코인 가격 떨어져서 그게 그거인데, 혹은 손해볼 확률 높은데.
맞는 이야기임. 다만, 이러한 기능을 알고있는 사람, 할 수 있는 사람과 알지 못하는 사람, 할 수 없는 사람의 차이는 언젠가 다가올 대불장에 다시금 엄청난 차이를 만들어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
하락장엔 코인 맡겨서 수량 늘려도 떨어지는 코인 가격에 본전, 혹은 손실 확률이 높다만,
상승장엔 코인 맡겨서 수량 늘리는 상황에서 코인 가격 까지 상승한다면 보다 더 큰 수익을 누릴 확률이 높다.
물론 그 상승장 언제와요 물으신다면 그것까진 저도 모르죠.
아무쪼록 해외거래소의 경우 국내 거래소 대비 다채로운 기능을 갖고 있다라는 점에 대해 이야기해봤고, 여러 해외 코인 거래소 중 이번에 소개할 코인 거래소는 바이비트다.
바이비트 거래소를 이용하려면 바이비트 회원가입을 진행해야한다.
나는 바이비트 공식파트너로 활동하고 있고, 위 링크는 바이비트 공식파트너 링크다.
바이비트 공식파트너 링크를 이용해 회원가입을 진행하면 거래수수료 할인과 함께 입금&매매 대금에 따른 소정의 보상 등을 누릴 수 있다.
바이비트 거래소 회원가입의 경우 이메일, 혹은 핸드폰 번호로 쉽고 간단하게 가능하지만 실제로 거래소에서 매매, 스테이킹 등을 활용하려면 몇 단계 인증절차를 더 거쳐야한다.
바이비트 거래소 가입방법
바이비트 거래소 회원가입을 완료했다면 두 가지 인증을 진행해주자.
바이비트 홈페이지 및 바이비트 모바일 어플, 둘 중 어느것으로 해도 상관없다.
우리가 해줄 인증인 바로 Identity Verification과 Security 부분이다.
먼저 Identity Verification.
바이비트에 접속해 Identity Verification 메뉴에 들어가보면 Lv1, Lv2가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Lv1의 경우 간단한 셀카 촬영 및 신분증 인증을 통해 진행할 수 있다.
신분증 인증의 경우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으로 진행할 수 있고,
주민등록번호, 운전면허번호를 바탕으로 신원인증을 하는게 아니라 대한민국 신분증을 가진 사람이구나 라는 것을 체크하는거니까 민감할 수 있는 개인정보는 볼펜, 포스트잇 등으로 적당히 가리고 촬영해도 무난하게 통과할 수 있다.
바이비트 내의 대부분의 기능은 Lv1만 완료해도 이용 가능하다.
Lv2의 경우 따로 신규코인 사전판매 같은 콘텐츠에 참여할 때 요구되는데, 1년에 한 번 두 번 쓸까 말까하니까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혹은 본인이 고액의 시드를 굴리는 사람이라서 고액을 주거니 받거니 송금해야한다 하면 Lv2 인증을 진행해주면 편하다.
Lv2 인증은 거주지 인증으로 가장 쉽고 깔끔한 방법은 주민등록등본으로 인증하는 것.
나는 sui코인 사전판매 때문에 lv2 인증을 했었고, 등본을 통해 인증을 진행했다.
바이비트 Identity Verification 인증을 완료했다면 다음으로 해줘야할 일은 google Authenticator를 설치하는 것.
이게 뭐냐 라고 물으신다면 OTP카드 같은 느낌으로 보면 된다.
바이비트에 접속할 때 단순히 아이디, 비밀번호로 접속하는게 아니고 추가로 2차인증을 google Authenticator로 진행해줘야하는 것.
Security 접속 후 Google 2FA authentication 눌러서 on 해주고, google Authenticator 설치해서 코드 입력하고 이용해주면 된다.
여기까지, 바이비트 가입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봤다.
추가로, 국내 거래소의 경우 국내은행과 연동하여 입출금을 진행하지만 해외 거래소는 국내은행과 연동될리가 없다.
그렇기에 바이비트 내에 예수금을 마련하기 위해서라면 은행을 통한 송금이 아니라 코인 송금을 통해 예수금을 마련해야한다.
통상 코인 송금에 활용하는 코인은 바로 대한민국이 사랑하는 그 코인, 리플(XRP)이다.
업비트에서 원하는 금액만큼 리플을 구입해주자. 이후 입출금 메뉴에 들어가서 원하는 리플 갯수를 입력한 후 출금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리플 출금 주소의 경우 바이비트 계정으로 송금할 것이기에 바이비트에 접속해서 assets - deposit에 들어가 xrp 검색을 하면 되고, 우측 사진처럼 xrp wallet address와 tag 숫자가 나오게 된다. 이를 업비트 출금주소 및 데스티네이션 태그에 각각 입력한 후 출금하기를 진행해주면 수 분 후에 바이비트 계정 내에 xrp가 입금된다.
이후 바이비트 내에서 xrp를 매도해서 usdt를 마련해 따로 원하는 코인을 매수하거나, 선물거래 등을 진행해주면 된다.
여기까지, 바이비트 거래소 가입방법 및 리플 송금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봤다.
고금리 상황이 유지되고 있는 현재로서 무리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물 들어올 때 노 젓는거지 물이 없어 마른 땅에서 노 저어봤자 절대 앞으로 못나간다.
적당히 현생 즐기면서 살되 꾸준한 관심은 가져줄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고, 나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코인인 ORDI 코인을 바이비트에서 매수해나갈 생각이다.
ordi코인은 BRC20의 상징적인 코인으로 본디 unisat 등으로 비트코인을 송금해서 거래해야하는데 btc 송금 시간 자체가 오래걸릴뿐더러 상당히 수수료가 비싼데, 바이비트에서는 별다른 어려움 없이 usdt로 보다 쉽고 빠르게 구입할 수 있다.
단순히 해외 거래소에서 고레버리지를 바탕으로 롱숏롱숏하다가 청산당하고 코인은 사기야 라고 외치지말고, 국내 거래소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다양한 코인들을 접할 수 있다는 장점 같은 부분을 취해나가면서 훗날 찾아올 불장을 대비해나가는 현명한 자세가 좋지 않을까.
'가상화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이비트 한국어 설정 방법 (1) | 2023.10.13 |
---|---|
비트코인 다음 상승장은 2025년 (3) | 2023.10.01 |
비트코인 시세 얼마까지 떨어질까 (0) | 2023.08.23 |
비트코인 가격 1억원 돌파 해도 문제 (1) | 2023.08.04 |
바이비트 거래방법 (1) | 2023.07.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