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스트아크/로스트아크 섬

로스트아크 - 비밀기지 x-301 섬의마음 공략/비밀기지 모코코/블라우어 포겔

by .> 2019. 5. 5.
반응형

로스트아크

비밀기지 x-301 섬의마음 공략/비밀기지 모코코/블라우어 포겔

안녕하세요 대일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로스트아크 비밀기지 x-301 섬의마음 얻는 방법에 대해서 얘기해보고자 합니다.

로스트아크 비밀기지 x-301 섬의마음 공략

로스트아크 비밀기지 x-301

섬의마음 얻는 방법 : 비밀기지 x-301에서 할 수 있는 퀘스트 `동력전지` 완료 보상으로 비밀기지 출입카드 획득, 이 출입카드로 맵 중앙에 위치해 있는 `x-301 제 7구역 던전` 에 입장하여 던전 내에 있는 타르마쿰 처치 시 확률적으로 섬의마음 획득 가능

모코코 씨앗 : 5개

특징 : x-301 제 7구역 던전은 노말과 하드 두 난이도가 있으며 각각 레벨제한은 330, 430이다. 던전 클리어시 아이템레벨 340, 440 귀걸이를 획득할 수 있다. 섬의마음 은근히 잘 안나온다. 전지 수집 퀘스트는 꼭 파티를 꾸려서 할 수 있도록 하자. 속도차이가 어마무시하게 난다.


로스트아크 비밀기지 섬의마음 비밀기지 모코코 공략

로스트아크 비밀기지 섬의마음 공략, 비밀기지 x-301 섬은 아르데타인 바로 옆에 붙어있어서 접근성은 굉장히 뛰어난 편이다. 다만, 섬의 마음을 얻는 과정은 그리 썩 친절하지 않다. 아르데타인 바로 옆에 있는 섬인 만큼 컨셉은 비밀 과학 실험 기지, 이런 소소한 요소들이 정말 좋다. 

아무쪼록 섬 내에 입장해 퀘스트를 쭉 진행하다보면 동력 전지를 수집하라는 퀘스트를 받을 수 있고 이 퀘스트를 수행하면 얻을 수 있는 비밀기지 출입카드로 섬 중앙에 위치해있는 던전에 입장해 던전 내의 보스를 처치하면 확률적으로 섬의마음을 획득할 수 있다.

참고로 동력전지 수집 퀘스트는 되도록이면 파티를 꾸려서 진행할 것을 권한다. 당연히 속도가 배 이상으로 차이가 나기 때문이다. 굳이 솔플을 해야한다면 미니맵 상에서 6시방향, 빨간색을 칠해놓은 부분이 개인적으로 가장 이상적인 파밍공간이라고 생각한다.


로스트아크 비밀기지 x-301 모코코, 1번 모코코 씨앗의 위치다. 비밀기지 모코코의 경우 찾기 어려운 것은 없다.


로스트아크 비밀기지 x-301 모코코 씨앗 위치

비밀기지 x-301 모코코, 2번과 3번 모코코씨앗 위치다.


마지막으로 4번과 5번 모코코 씨앗의 위치, 비밀기지에는 총 5개의 모코코 씨앗이 위치해있다.

위에서 언급했던 미니맵 상의 6시부근, 비밀기지 x-301 전지 파밍하기 좋은 장소의 스크린샷이다.


로스트아크 악세사리 수급처

로스트아크를 즐기다보면 필연적으로 아이템레벨에 부딪히게 된다. 만약 아이템레벨이 330근방, 혹은 430근방이라면 비밀기지에 한 번 들러보자. 던전을 클리어하면 확정적으로 아이템레벨 340, 440 귀걸이를 획득할 수 있다. 최근들어서야 성장제한이 많이 풀려서 성장에 다소 무리가 없긴 하다만 아쉬울 땐 꼭 한 번 들러보자.


비밀기지 섬의마음, 딱히 얻기 어려운 섬은 아니지만 퀘스트 자체가 똑같은 퀘스트를 계속해서 반복해야하기 때문에 질려버리는 것이 좀 힘들다. 던전을 돈 횟수를 정확하게 세어보진 않았지만 40~50회 정도 되지 않나 싶다. 

로스트아크 비밀기지 x-301 에포나 퀘스트는 던전 내에 위치해 있는 보스 타르마쿰을 처치하는 일이다. 만약 비밀기지x-301의 섬의마음을 노리고 있다면 틈틈이 에포나 퀘스트도 함께 병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비밀기지 에포나 보상으로 탈 것 호버보드 시리즈 중 하나인 블라우어 포겔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외에 아크라시움2와 친절물약까지 획득할 수 있으니 꼭 진행할 수 있도록 하자.


로스트아크 비밀기지 x-301 섬의마음 획득, 힘들었다. 나름 머리 좀 굴려본다고 빠르게 깨야하나? 라고 생각해서 시간제한이 있는 건가? 아니면 던전을 클리어할 때 단 한번도 맞지 않는다라던가 이러한 조건들이 혹시나 있지 않을까 해서 여러가지 해봤는데 다 소용 없다. 그냥 확률적으로 드랍되는 것으로 보인다.

 로스트아크 - 에라스모의섬 섬의마음 얻는 방법/모코코/에라스모 섬의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