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스트아크/로스트아크 섬

로스트아크 - 에라스모의섬 섬의마음 얻는 방법/모코코/에라스모 섬의마음

by .> 2019. 5. 12.
반응형

로스트아크

에라스모의섬 섬의마음 얻는 방법/모코코/에라스모 섬의마음

안녕하세요 대일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로스트아크 아레스모의섬 섬의마음 얻는 방법에 대해서 얘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스트아크 에라스모의섬 섬의마음 얻는 방법

로스트아크 에라스모의섬

섬의마음 얻는 방법 : 에라스모의섬 중앙에서 출현하는 필드보스 에라스모 처치시 확률적으로 획득 가능

모코코 씨앗 : 2개

특징 : 시간제 섬으로 시간대가 은근히 애매함(매일 6시, 14시, 20시 출현), 위험해역 내에 위치(세이렌 해역), 공명의 노래 필요, 본인의 경우 솔플로 섬의마음 획득


에라스모섬 섬의마음 모코코씨앗 위치 공략

로스트아크 동해에 위치해 있는 에라스모의 섬, 섬 내에서 출현하는 필드보스 에라스모는 매일 6시, 14시, 20시에 출현한다. 캘린더섬과는 다르게 매일 3번 열려 쉬워보이지만 막상 가고자 한다면 생각보다 어중간한 시간대 때문에 접근하기가 쉽지 않다.


로스트아크 에라스모 섬에는 총 2개의 모코코 씨앗이 있다. 모코코 씨앗은 찾기 쉽다. 섬에 입장해서 에라스모 출현시간이 되면 우선 빨간색으로 칠해진 곳으로 가서 공명의노래를 불러 에라스모를 소환해야한다. 공명의노래를 부르고 나면 파란색 위치에 에라스모가 등장하게되고 이를 처치하면 확률적으로 섬의마음을 획득할 수 있다.

이렇게 섬 내에서 메인퀘스트를 진행하기 이전에 수행해야하는 보조퀘스트들, 이를테면 출현하는 보스 내지 몬스터를 만나기 위해서 노래를 부른다거나(에라스모...) 감정표현을 한다거나(볼라르...) 이러한 선행퀘스트를 요구하는 섬들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이러한 선행퀘스트에 참여하는 것, 단독으로 클리어하거나 참여해서 기여도를 올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에라스모의 섬 역시 섬의마음을 먹기 이전까지는 딱히 공명의노래를 부르는 데에 참여하지 않다가 혹시나 하는 마음에 공명의노래를 불러서 참여하고서 섬의마음을 얻을 수 있었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의견이다.


로스트아크 에라스모섬 모코코씨앗 위치 

로스트아크 에라스모의 섬 모코코 씨앗의 위치, 1번과 2번 모코코 씨앗의 위치며 찾기 어렵지 않다.


에라스모 섬의마음 공략 섬마 솔플 파티

로스트아크 섬의마음 개편 이후 확실히 섬의마음을 찾으러 다니는 유저들이 늘어서 섬이 꽤나 북적거리는 것이 심심하지 않아서 좋다. 참고로 에라스모의 섬 섬의마음 역시 솔플로 먹었다. 포르페, 두키를 포함해서 대부분의 섬들을 솔플로 먹었다. 뭐 장비레벨이 딸리다보니 파티에 끼지도 못해 솔플로 진행했는데 섬의마음을 이곳 저곳 줏어먹다보니 솔플로 해도 안될건 없네 라는 생각에 솔플로 계속해서 진행중이다.


로스트아크 에라스모의 섬 섬의마음 끝.

로스트아크 - 칼트헤르츠 섬 부캐 방문시 대화 내용, 부캐 섬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