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스트아크/로스트아크 섬

로스트아크 - 스피다섬 섬의마음 얻는법/모코코 씨앗 위치/카이저 결정

by .> 2019. 5. 27.
반응형

로스트아크

스피다섬 섬의마음 얻는법/모코코 씨앗 위치/카이저 결정

안녕하세요, 로스트아크 스피다섬 섬의마음 얻는 법에 대해서 얘기해볼께요.

로스트아크 스피다섬 섬의마음 얻는법

로스트아크 스피다섬

섬의마음 얻는 법 : 섬 가운데에 위치해 있는 거대한 알을 깨면 나오는 보스 몬스터 고르카 그로스 처치 시 확률적으로 획득 가능

모코코 씨앗 : 5개

특징 : 시간제 섬(하루에 4번 열림), 채광 필요(1레벨 가능), 고르카 그로스 처치 시 카이저 결정 획득 가능, 카이저 결정은 다이너마이트 각인 및 생활 포인트 물약으로 교환 가능, 환미스 관광코스가 정석 - 환각의섬(오후 10시 20분) -> 미지의섬(오후 10시 40분) -> 스피다 섬(오후 10시 50분), 섬에 늦게 입장 시 혼자, 혹은 몇 안되는 사람만이 입장해서 사실상 퀘스트 진행이 불가한 경우가 발생, 역으로 늦게 입장해서 혼자 알을 두들기면서 생활레벨을 올릴 수 있는 방법도 있기는 함


로스트아크 스피다섬, 굉장히 직관적이다. 섬에 입장하면 섬 한 가운데에 거대한 알이 있다. 이 알을 깨면 된다. 알을 깨는 방법은 채광이다. 섬 2시 방향에 생활도구상인이 있으니 채광도구가 없다고 해서 걱정할 필요가 없다. 알을 깨는데 필요한 시간은 인원 수에 따라 다르지만 통상 6~8분 전후로 깨지는 것으로 보인다. 채광 레벨이 높은 사람이 많을수록 빨리 깨진다. 


로스트아크 스피다섬, 사람이 얼마나 이기적이고 뻔뻔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섬이기도 하다. 아예 대놓고 앉아서 구경하는 사람, 알 뒤편에 숨어서 깨는 척 하는 사람, 섬 구석탱이에 숨어서 노는 사람 등등, 뭐 대놓고 노는사람은 어쩌지 못하겠지만 알 뒤에 숨어있는 사람은 정보보기를 통해서 채광도구가 줄어들고 있는지 체크하면 된다.


스피다섬 섬의마음 공략

스피다섬 섬마, 거대한 알을 깨부수면 그 안에 작은 알이 나오고(과대 포장...)이 알을 조금 더 두들기면 알이 깨지면서 그 안에서 귀여운 고르카 그로스가 등장한다.


로스트아크 스피다섬, 고르카 그로스, 뒤를 잡을 수 있도록 하자. 딱히 까다로운 패턴은 없지만 대부분의 공격이 정면을 향해있으며, 특히 초록색 광선을 쏘는 패턴은 큰 데미지가 들어오기 때문에 뒤에서 공격할 수 있도록 하자. 그럼 무리 없이 잡을 수 있다.


로스트아크 스피다섬 모코코씨앗

로스트아크 스피다섬에는 총 5개의 모코코 씨앗이 있다. 이 중 1개는 찾기 쉬운 위치에 있으며 나머지 4개는 숨겨진 곳으로 찾아가야 한다. 먼저 가장 찾기 쉬운 1번 모코코 씨앗의 위치다. 생활도구 상인 기준 좌측을 보면 있다. 섬 전체를 기준으로 2시방향이다.


스피다섬 모코코, 2번 모코코 씨앗의 위치다. 섬 5시 방향에서 바닷가쪽으로 이동하면 숨겨진 길이 있으며 이 길로 쭉 들어가면 두 개의 모코코 씨앗을 획득할 수 있다.


로스트아크 스피다섬 모코코 공략, 마지막으로 3번 모코코 씨앗의 위치다. 섬 내의 9시 위치에서 좌측으로 이동하면 역시 숨겨진 길이 있으며 이곳에서 총 2개의 모코코 씨앗을 획득할 수 있다.


로스트아크 카이저결정 스피다섬

로스트아크 스피다섬 섬의마음을 획득했다. 스피다섬은 꽤나 오래걸렸다. 사실 스피다섬의 위치가 위치인지라 몇 번 방문하고 말았는데, 동해 대부분의 섬을 끝내니 갈 곳이 마땅히 없고 특히나 오후 10시 20분 환각의섬을 시작으로 10시 40분 미지의섬, 10시 50분 스피다섬으로 연계되는 이 코스가 대기시간도 없이 상당히 깔끔한지라 서해를 뚫고 나서는 꾸준히 다닌 것 같다.


로스트아크 스피다섬 보스 고르카 그로스를 처치하면 확률적으로 섬의마음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외에 루페온 인장과 더불어 카이저 결정을 획득할 수 있는데 카이저결정 750개는 채광 관련 각인서인 다이너마이트 각인서로 교환할 수 있으며, 1000개를 모으면 생활포인트물약으로 교환할 수 있다.

로스트아크 - 하모니섬 섬의마음 공략/천상의 하모니/언브레이커블비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