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스트아크/로스트아크 섬

로스트아크 - 고요한안식의섬 섬의마음 공략/모코코 씨앗 위치/황혼의레퀴엠

by .> 2019. 5. 27.
반응형

로스트아크

고요한안식의섬 섬의마음 공략/모코코 씨앗 위치/황혼의레퀴엠

안녕하세요 대일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로스트아크 고요한안식의섬 섬의마음에 대해서 얘기해보고자 합니다.

로스트아크 고요한안식의섬 섬의마음 얻는방법


로스트아크 고요한안식의섬

섬의마음 얻는 방법 : 협동퀘스트 진행 중 등장하는 네임드 몬스터 처치 시, 협동퀘스트 완료 후 등장하는 보스 처치 시, 협동퀘스트 완료 시 획득할 수 있는 고요한 안식의 상자 개봉 시 확률적으로 획득 가능

모코코씨앗 : 3개

특징 : 로스트아크 내의 여러 섬 중 몇 안되는 만족도 높은 섬 중 하나, 연주 황혼의 레퀴엠 습득 가능, 섬에 입장하여 퀘스트를 완료하면 골드를 비롯해서 떠도는 영혼, 해적주화, 아크라시움2, 원한2 등 다양한 재화들을 습득할 수 있다. 

골드와 떠도는 영혼, 해적주화는 확정적으로 습득이 가능하고 협동퀘스트도 굉장히 직관적이기 때문에 캘린더가 열리면 꼭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로스트아크 고요한 안식의섬 섬마 공략

로스트아크 고요한안식의섬에서는 총 2가지 퀘스트가 존재한다. 

먼저 첫 번째 퀘스트는 묘목 앞에서 `황혼의 레퀴엠`을 부르는 것이다. 단 한 명만이 이 선행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선행퀘스트 완료 유무와 뒤에 이어질 연계퀘스트는 전혀 상관이 없다.

 다만, 경험상 이러한 선행퀘스트를 완료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되기에 꼭 이 선행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도록 하자. 남은시간이 대략 13초정도 되었을 때 황혼의 레퀴엠을 부르기 시작하면 퀘스트가 열리자마자 노래가 끝나면서 완료할 수 있다.


고요한 안식의섬 섬마, 이후 진행되는 협동퀘스트 `꽃처럼 피어나라 그대들`의 경우 활성화되어있는 원 안에서 `황혼의 레퀴엠`을 부르면 된다. 

보통 소수의 인원이 노래를 부르고 나머지 인원들은 사방에서 몰려드는 몬스터를 처치하는 식으로 진행이 된다. 중요한 것은 퀘스트가 진행됨에 따라 중간중간에 네임드 몬스터가 출현하는데 이 네임드몬스터에게 적절한 데미지를 입혀야 떠도는 영혼, 크림스네일의 동전(해적주화)를 획득할 수 있다. 


고요한 안식의 섬 퀘스트를 진행하다보면 위 사진의 미니맵에서 볼 수 있듯이 빨간색 악마 그림이 형상화 되는데 이게 바로 네임드 몬스터를 가리키는 것이며 이 네임드 몬스터에게 적절한 데미지를 입혀야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내 기준에서 가장 좋았던 것은 크림스네일의 동전, 해적주화를 모아서 섬의마음과 교환해야하는 섬으로 자유의섬과 해적마을 아틀라스를 끝내고 싶기 때문이다. 나는 마지막 보스몬스터를 잡고 섬의마음을 획득했지만 검색해본 바 중간에 등장하는 이 네임드 몬스터들에게서도 고안섬 섬의마음이 드랍된다고 한다.

 

고요한 안식의 섬, 협동퀘스트 `꽃처럼 피어나라 그대들`을 진행하다보면 순차적으로 네임드 몬스터 3마리가 등장하게 된다. 이후 노래를 다 불러 협동퀘스트가 완료되면 고요한 안식의 상자를 획득함과 동시에 맵 11시 방향에서 보스몬스터 망령 군주가 등장한다. 

그리고 이 보스몬스터를 처치하면 모든 퀘스트가 끝나게 된다. 이 때 협동퀘스트 진행 도중 등장하는 네임드 몬스터를 비롯하여 마지막 보스 몬스터, 그리고 고요한 안식의 상자까지 모두 확률적으로 섬의마음을 주는 것으로 보인다. 그러니 매 순간 긴장을 놓치지말고 집중해서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하자.


간혹 고요한 안식의 상자를 획득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이는 협동퀘스트를 느리게 진행해서 그렇다. 황혼의 레퀴엠을 불러야 하는 협동퀘스트가 남은시간 3분, 혹은 2분 30초가 지날 때 까지 완료되지 않으면 마지막 보스몬스터는 등장하지 않고 대신 4번째 네임드 몬스터가 등장하는 것으로 끝이나게 된다. 

간혹 고요한 안식의 섬에 처음 와본 유저들이 쉬지 않고 노래를 불러 3번째 네임드 몬스터를 보기도 전에 협동퀘스트가 끝나버리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기에 협동퀘스트 진척도가 어느 정도 진행되면 노래를 부르지 말라는 얘기를 여기저기서 하는데, 이렇게 하다가 너무 늦어버리면 마지막 보스를 볼 수 없고 고요한 안식의 상자 또한 획득할 수 없기 때문에 적당히 90%정도는 채워놓는 것이 좋겠다. 


로스트아크 황혼의레퀴엠 고요한안식의섬

로스트아크 고요한 안식의 섬에서 악보 황혼의 레퀴엠을 획득할 수 있다. 황혼의 레퀴엠의 경우 NPC 바스티안, 크리스틴, 에르제베트, 칼스, 검은이빨의 호감도를 살 수 있는 악보로 주요한 NPC들의 호감도를 사기위해서라면 필수다. 섬에 입장해서 간단한 퀘스트를 완료하면 획득할 수 있다.


로스트아크 고요한안식의섬 모코코씨앗 위치

로스트아크 고요한 안식의 섬 내에는 총 3개의 모코코 씨앗이 위치해 있다. 먼저 첫 번째 모코코 씨앗의 위치다. 섬에 입장해서 2시방향으로 달려가면 절벽 사이에 숨겨진 길로 입장할 수 있으며 여기서 모코코 씨앗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고요한 안식의 섬, 두 번째 모코코 씨앗은 숨겨져 있다. 위 사진 위치에 가게되면 `올라가기` 메뉴가 활성화 된다. 


이 절벽을 타고 올라가서 좌측으로 꺾어 비석을 만지면 퀘스트를 받을 수 있으며 이 퀘스트를 완료하면 체력 증가 물약을 획득할 수 있다.


반대로 직진해서 들어가보면 숲의 미뉴에트를 불러 통과할 수 있는 길이 있으며 이곳에서 총 2개의 모코코 씨앗을 획득할 수 있다. 고요한 안식의 섬, 한 달 정도 다닌 것 같다. 사실 고요한 안식의 섬은 섬의마음이 나왔을 때 마음 한켠에 조금은 아쉬움이 들 정도로 부가적인 수입이 괜찮은 곳이기에 시간이 맞는다면 꼭 방문해서 섬을 즐길 수 있도록 하자.

로스트아크 - 스피다섬 섬의마음 얻는법/모코코 씨앗 위치/카이저 결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