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스트아크/로스트아크 섬

로스트아크 - 수라도 섬의마음 얻는 방법/모코코/빛의혈석/선혈의수라

by .> 2019. 6. 2.
반응형

로스트아크

수라도 섬의마음 얻는 방법/모코코/빛의혈석/선혈의수라

안녕하세요 대일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로스트아쿠 수라도 섬의마음 얻는 방법에 대해서 얘기해보고자 합니다.

로스트아크 수라도 섬의마음 얻는 방법

로스트아크 수라도

섬의마음 얻는 방법 : 수라도에서 진행되는 두 가지 퀘스트에 참여, 퀘스트 참가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선혈의조각 100개를 모아 섬 내의 NPC 수라도 혼령에게서 선혈의 도전장으로 교환한 뒤 강운과의 두 차례 대결에서 승리 시 획득

모코코씨앗 : 2개

특징 : 캘린더섬, 최소 2회에서 최대 6회까지 방문을 해야함, 섬의마음만 원할 경우 최대 5회방문으로 마무리 지을 수 있음, 캘린더섬일 때 빨리 가서 획득할 것을 권유(그릇된 욕망의 섬, 미지의 섬 등 캘린더섬이었다가 일반 섬으로 변화하면 섬의마음을 얻기가 힘들어짐)

로스트아크 수라도 모코코씨앗 위치

로스트아크 수라도에는 모코코씨앗이 총 2개가 있다. 찾기 딱히 어렵지 않으니 섬에 입장하면 바로 주울 수 있도록 하자.

로스트아크 수라도 섬마 선혈의조각

로스트아크 수라도에 입장하면 총 2개의 퀘스트가 진행이 된다. 첫 번째 퀘스트는 한 맺힌 혼령의 절규, 섬 곳곳에서 출현하는 몬스터들을 잡아야하며 누가 더 많이 잡느냐로 경쟁하는 퀘스트다. 특이한 것은 막타로 처치한 것만 카운팅이 된다는 것, 암만 양념 열심히 해봤자 막타치는 사람이 킬을 가져가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마무리가 중요하다. 첫 번째 퀘스트 순위에 따라 1등부터 3등까지는 선혈의조각을 15개, 14개, 13개를 받을 수 있으며 4등 이하는 선혈의조각 5개를 받게 된다.

수라도에서 첫 번째 퀘스트가 끝나면 이어서 두 번째 퀘스트인 놀라운 힘의 승부가 진행된다. PvP퀘스트이며 여타 PvP섬과 마찬가지로 킬은 10점, 어시스트는 5점을 획득할 수 있다. 다른 섬과 차이점이 있다면 배틀아이템 사용이 불가능하며 부활 즉시 공격이 가능하다는 점 정도 되겠다. 두 번째 퀘스트 놀라운 힘의 승부의 경우 1등은 선혈의조각 100개, 2등은80개, 3등은 70개를 받을 수 있으며 4등부터는 20개를 받게 된다. 

수라도 섬의마음을 획득 관련 퀘스트를 진행하기 위해 필요한 선혈의 도전장, 수라도 첫 방문일지라도 두 번째 퀘스트에서 1등을 하게 된다면 선혈의조각 100개를 바로 선혈의 도전장으로 교환한 뒤 섬의마음을 획득할 수 있는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으며, 순위권에 들지 못해 참가보상만을 획득하게 된다면 첫 번째 퀘스트에서 선혈의 조각 5개, 두 번째 퀘스트에서 20개, 도합 25개를 획득하게 되어 총 4번을 방문해야만 선혈의조각 100개를 모아 선혈의 도전장을 구입한 뒤 섬의마음 획득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선혈의 도전장을 구입한 뒤 퀘스트를 진행하면 된다. 수라도 중앙에 있는 선혈의 투기장 초급에 들어가 의문의 존재와 결투를 벌이면 된다. 초급은 난이도가 낮기 때문에 별다른 어려움 없이 클리어할 수 있다. 퀘스트를 완료하면 퀘스트가 완료되며 섬 밖으로 나가진다. 수라도 섬의마음을 획득하기 위해선 다시 한 번 수라도에 방문을 해야한다.

수라도에 입장하면 맵 곳곳에 잠들지 못한 패배자가 위치해 있는데 이를 잡으면 확률적으로 선혈의조각을 획득할 수 있다. 하나를 드랍하고 이마저도 무조건 주는 것은 아니기에 사실 수라도 방문 횟수를 줄이는데에는 큰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

선혈의 투기장 초급을 완료한 뒤 수라도를 다시 찾아가면 두 번째 퀘스트를 받을 수 있으며 이 퀘스트를 완료하면 수라도 섬의마음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퀘스트를 진행하기 위해선 앞서 진행되는 두 가지 퀘스트를 진행해야한다.

수라도 두 번째 퀘스트, 선혈의 투기장 중급이다. 아이템 레벨에 따라 다르겠지만 조화 3T를 착용하고 있는 나에게는 썩 어려움이 없었다. 초급과 마찬가지로 강운과의 결투에서 승리한 뒤 나가면 된다. 단, 다른점은 강운과의 전투가 끝나면 영상 하나가 등장하는데 강운이 아리송한 대사를 한 뒤 사라진다는 점이다.

영상이 끝나면 섬 밖으로 퇴장하면 된다. 섬 밖으로 퇴장하면 퀘스트 완료가 가능해지고 퀘스트 완료를 누르면 수라도 섬의마음을 획득하게 된다. 만약, 섬의마음이 목적이라면 여기서 끝내도 된다. 하지만, 미심쩍은 강운의 대사가 말해주듯 수라도에 남아있는 콘텐츠가 있기 때문에 이를 완료하고자 한다면 다시 한 번 수라도에 방문해야한다.

로스트아크 수라도 선혈의수라 빛의혈석

수라도 섬의마음을 획득한 이후 다시 한 번 방문을 하면 선혈의 이야기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퀘스트는 수라도 선혈의 투기장 상급 -> 환각의섬 -> 우거진 갈대의섬 -> 애니츠 순으로 진행이되며 환각의섬, 우거진 갈대의섬 둘 모두 시간제 섬이라는 것이 조금 껄끄러울뿐 퀘스트 내용은 어려울 것이 없다. 퀘스트 완료시 아크라시움II 3개와 전설 호감도 아이템 비무제 참가증을 획득할 수 있다.

로스트아크 수라도 NPC가 판매하는 아이템 중 빛의 혈석과 어둠의 혈석이라는 아이템이 있다. 이 아이템은 따로 특별한 것은 아니고 사용하게 되면 일정시간 동안 위 두 사진처럼 캐릭터 몸에서 빛이 나게 해주는 효과를 준다. 선혈의조각이 남아있다면 몇 개 구입해서 챙길 수 있도록 하자. 현 시스템 하에서 섬의마음을 얻은 뒤 다시 섬에 방문해야할 일은 딱히 없으니까.

수라도 선혈의 이야기의 시작은 선혈의 투기장 상급이다. 상급은 제법 난이도가 있는 편이니 조심하는 것이 좋겠다. 무엇보다도 배틀아이템 및 포션 사용 불가가 꽤나 거슬린다. 넉백, 다운 판정이 있는 스킬들을 구성해서 가져가는 것이 좋겠다. 선혈의 투기장 상급 완료 시 `선혈의 수라` 칭호가 활성화되며 업적 `수라를 대신할 자`가 완료된다. 

슈샤이어 대륙 아래에 위치해 있는 환각의섬, 환각의섬에서는 위 사진 3곳을 순차적으로 들러주면 되겠다. 이후 우거진 갈대의섬으로 이동해주자.

우거진 갈대의 섬에서는 2시 방향에 퀘스트 관련 단서가 위치해 있다. 이후 애니츠 항구도시 창천으로 이동해주면 된다.

마지막으로 애니츠 항구도시 창천에 들러 NPC들과 말을 하다보면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딱히 어려운 점은 없다. 이렇게 수라도 섬의마음 및 수라도 관련 콘텐츠들에 대해서 살펴봤다. 캘린더 섬이긴 하지만 위에서 얘기했듯이 다른 섬들과는 다르게 몇 차례 방문으로 확정적으로 섬의마음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캘린더 일정에 맞춰 빠르게 섬의마음을 획득할 수 있도록 하자. 종종 캘린더 섬이 일반 시간제섬으로 변하는 패치가 이루어지곤 하는데 보통 이렇게 되버리면 섬의마음 획득 방식이 더 어렵게 변하거나, 확률이 낮아지는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서둘러 획득하는 것이 좋아보인다.

로스트아크 - 메데이아 섬의마음 공략/모코코씨앗/에테르기화각인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