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스트아크/로스트아크 섬

로스트아크 - 아트로포스 섬의마음 얻는 방법/모코코씨앗 위치/철새치 인양 선원

by .> 2019. 12. 23.
반응형

로스트아크 아트로포스 섬의마음 얻는방법 모코코씨앗 위치 철새치인양선원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선 로스트아크 아트로포스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포스팅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아트로포스 핵심 요약

2. 아트로포스 모코코 씨앗 위치

3. 아트로포스에 대한 여러가지 것들

로스트아크 아트로포스 섬의마음 얻는 방법

로스트아크 아트로포스

섬의마음 얻는 방법 : 에포나퀘스트 완료 후 받을 수 있는 린지스 기념 주화를 들고 아트로포스 맵 중앙에 있는 분수대에서 동전을 던지면 확률적으로 획득 가능

모코코 씨앗 : 4개

특징 : 섬의 마음 뿐만 아니라 위대한 미술품 #2, #34, 열한번째 거인의 심장을 획득할 수 있으며 여러 NPC들을 통해 여러 섬들의 재화를 교환할 수도 있고, 철새치, 인양에 필수적인 여러 선원들도 고용할 수 있다.

보통은 몬테섬의 보상을 2번(몬테섬+ 아트로포스 내의 몬테섬 교환 NPC) 받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므로 인기가 식지 않는 섬.


아트로포스 모코코씨앗 갯수는 4개

아트로포스 섬의마음, 정말 모 아니면 도 인 것 같다. 몇 번 안되서 바로 주거나, 정말 안주거나. 

지금이야 섬의마음이 원정대 단위로 통합되었지만 이 때에는 아직 통합이 되지 않았을 때인데, 하나의 캐릭터는 단 한 번의 시도로 먹었는데 다른 캐릭터는 정말 죽어라 안나왔다.

뭐, 결국 둘 다 먹었는데 응 원정대 통합~


로스트아크 철새치 인양 선원 얻는 법

로스트아크 아트로포스에서는 여러 선원들을 획득할 수 있다. 교환은 해적주화를 필요로 한다.

현재 로스트아크에서 골드 및 재련재료들을 파밍하는데 중요한 컨텐츠 중 하나인 욘 앞바다에서 이뤄지는 철새치, 페이튼 앞바다에서 이뤄지는 망자인양, 한파인양 등에 사용되는 선원들 모두 이곳 아트로포스에서 구할 수 있다.

해적주화 파밍으로 좋은 것은 수중탐사 이외에 칼트헤르츠 섬에가서 노예를 해방해주는 컨텐츠가 있다.

 [로스트아크/로스트아크 섬] - 로스트아크 - 칼트헤르츠 섬의마음/노예해방의증서/수소문한증거


아트로포스에는 총 4개의 모코코 씨앗이 있다. 

그 중 첫 번째 모코코 씨앗의 위치다. 아트로포스 11시 방향으로 간 뒤 화살표 방향으로 이동하면 숨겨진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고, 이곳에서 모코코 씨앗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첫 번째 모코코 씨앗의 세부 위치.


로스트아크 아트로포스 두 번째 모코코 씨앗의 위치. 미니맵상의 6시에 위치해 있다. 창고지기 옆으로 가면 쉽게 찾을 수 있다.


나머지 2개의 모코코 씨앗은 숨겨진 지역에 위치해 있다.

창고지기를 지나 해당 위치에 서게되면 `뛰기`가 활성화 된다. 고민할 필요 없이 뛰어주자.


이 문 안으로 들어가면 미술품과 심장을 파는 암상인을 만날 수 있다. 

암상인을 지나쳐 우측으로 가면 세 번째 모코코 씨앗을 획득할 수 있다.


마지막 네 번째 모코코 씨앗은 암상인의 집을 지나치면 다다를 수 있는 이 곳에서 획득할 수 있다.


아트로포스 검은 상인은 일정 시간만 등장하며 해적주화를 통해 열한 번째 거인의 심장, 위대한 미술품#34를 구할 수 있다.


이외에 지금은 썩 필요가 없지만 T2항해 장비 연마에 필요한 재료들도 구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마지막으로 떠돌이상인의 위치.

아트로포스, 아무래도 섬의마음을 획득하기 전까진 에포나의뢰 1개가 무조건 들어가야하기에 썩 불편함이 있을 수 있지만 되려 근방에 있는 히프노스의 눈, 블루홀, 고블린 섬 등을 함께 묶어서 다니면 보다 깔끔하게 숙제도 해내고 섬의마음도 획득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수도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