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QQQ 장기투자 해도 될까

by .> 2021. 7. 2.
반응형

QQQ 장기투자 해도 될까

미 증시가 연일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습니다.

뭐, 미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 증시가 신이나 춤을 추고 있는 상황인데요.

이거 이대로 가도 되는거겠죠?

진짜, 올해 초 만 하더라도 `무조건 20년 들고 간다` 라는 마인드였는데

이건 무슨 5개월 차에 이런 저런 이유 들먹이며 불안해하는 모습이 참 어쩔 수 없는 개미인가봅니다.

아무쪼록, 이번 7월달에도 매수했습니다. 이번달로서 미국 ETF 적립식 매수 5개월차가 됐네요.

기분이 어떠냐구요?

별 생각 없습니다.

요새 제2의나라 하랴, 오딘 하랴, 로스트아크 하랴 정신없어유.

미국 나스닥 적립식투자

7월 1일이자 2021년 하반기의 첫 날이 시작됐다.

매 달 첫 거래일 = ETF 및 각종 주식 매수하는 날.

QQQ를 비롯하여 SPY, QLD, 애플, INDA까지 5종목을 매수했으며 금은 포기하기로 했다.

금 대신 코인을 만져보기로 했으며 만에 하나 다시금 금에 관심을 갖게 된다면 ETF 같은 것이 아니라 금통장 등을 통해 직접 금투자를 진행할 생각이다.

어후, 지난달에는 1,024.95달러를 소모했는데 이번달엔 5종목을 매수하는데 1,107.3달러를 소모했다.

비용만 따지고 들어가보면 얼추 10% 상승한건가.

형들 천천히 가요, 너무 빢셔요.

니오 주가

테슬라 평단 847, 니오 평단 59, 너무 맵다.

아무쪼록, 이번달 들어서 갑자기 전기차가 다시금 약진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평가손익에 찍혀있는 파란 숫자가 6개로 줄어들어 마음이 한결 가볍다.

대신, 그만큼 매수금액이 늘어난 것을 보면 마냥 좋은 것 만은 아닌듯?

전기차 테마가 다시 한 번 찾아오려나.

특히나 니오는 좋은 소식 밖에 없는듯.

인터넷으로 옵션 맞추고 구입하는 시스템이 자리잡은 것과 더불어 출하량이 판매량을 못따라간다는 등 이래저래 좋은 소식이 많이 들려오고 있다.

이렇게 다시금 전기차 회사들이 주목 받는 모습을 보이자 나의 관심은 저절로 국장 2차전지 쪽으로.

국내 전기차배터리 하면 삼성 SDI, LG화학, SK이노베이션, 세 개의 회사를 들 수 있는데 나는 삼성 SDI가 가장 끌린다.

그냥 마음에 듬.

파란색 보단 빨간색을 좋아해야하건만, 왜 자꾸 파란색이 끌리는건지.

아무쪼록, 한 주 씩이라도 60만원 대에서 횡보하면 주워보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은데 내려와주려나?

QQQ, 나스닥 100의 일봉차트.

아니 무지성 적립식 매수 해나가기로한 거 맞는데 이거 너무한거 아니냐고.

바닥 다지면서 튼실하게 올라가야지 숨도 안쉬고 그리 막 올라가면 안되는 법이거늘.

주식시장이라는 곳에서 고작 돈 천 만원 들고 있으면서 테이퍼링이다 인플레이션이다 금리인상이다 뭐 이런거 구구절절 이야기하려는건 아님. 나도 잘 모름.

아니 그냥 딱 봐도 뭔가 불안한 자리 아님?

이대로 쏘는 척 하다가 바닥이 어딘지 나는 몰라~ 하면서 쭉쭉 내려가도 이상하지 않을 모습.

되려 본래의 자리를 찾아가는 너무나도 자연스럽고 당연하게 느껴지는 무빙.

 

하지만, 내가 나를 속이는 전법.

내가 투자하고 싶어한다 - 투자 x

내가 투자하고 싶어하지 않는다 - 투자o

셀프반대매매기법, 왜냐하면 내 견해는 대부분 틀려왔으니까.

 

아무쪼록, 올해 3월만 하더라도 `내가 무조건 20년 가져간다` `얼마가 하락하던 그냥 계속 사서 모은다` 다짐했건만 5개월차에 벌써 이러고 있음.

ㅋㅋㅋㅋㅋㅋㅋ

이러지 말자 우리.

 

그냥 신경 끄고 무지성으로 갯수늘리기 해나갑시다.

떨어지면 어떠하리, 언젠가 오르겠지요~ 닷컴버블도 결국 회복했더랬지요~

 

 

 

QQQ 장기투자 해도 될까요

결론 : 선택은 본인이, 책임도 본인이, 저는 계속해서 매 달 1일에 적립식으로 매수해나가렵디다.

어설픈 예측은 독. 그냥 매수하고 영웅문 끄고 TV 보러 갈랍디다.

그러려고 적립식 매수 시작한거니까.

 

이외에 퇴직연금 IRP 때문에 관심 갖게된 베트남 관련 ETF VNM.

이는 따로 얘기할건데 미국에서 100% 베트남 관련한 ETF는 아직 없다.

왜냐하면, 베트남은 아직 자본주의가 완전하게 자리잡지 못했기 때문.

일단 한 주 매수 걸어놨는데 매수 되려나 모르겠다.

아무쪼록, 적럽식 매수 7월달 일기 끝.

모두들 성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