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삼성전자 주가전망 및 시가총액

by .> 2021. 7. 6.
반응형

2021년 하반기가 시작됐습니다.

2021년이 시작된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절반이 지나갔다니요.

정말 시간 빠르게 흘러 갑니다.

7월 1일이 됐으니 해야할 일을 해야겠지요?

이번달에서 매수했습니다. 삼성전자 & 삼성전자 우

삼성전자 시가총액

7월1일이 밝았기에 삼성전자와 삼성전자우 각각 한 종목씩 집었다.

삼성전자는 80,200원, 삼성전자우는 73,500원에 매수하게 됐다.

지난 6월 말, 7만전자로 내려갔을 이거 좀 미리 사볼까 생각했지만

내가 정해놓은 원칙은 `매 달 첫 거래일에 매수하기` 였으므로 꾹 참았다.

 

삼성전자를 매수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업이기 때문이다.

삼성전자의 시가총액은 480조원으로 이는 글로벌 시가총액 100대 기업 중 15위에 해당하는 수치이며,  한국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쉽게 이야기하면 지구 라는 학교에서 전교 15등을 하고 있는 친구 정도로 생각하면 될듯.

어마어마한 덩치 덕에 삼성전자의 주가가 코스피 지수에 끼치는 영향력도 꽤나 크기에 따로 코스피 지수에 투자할 필요 없이 삼성전자에 투자하는 것 만으로 이미 대한민국에 투자하는 느낌을 낼 수 있다

는 건 나만의 생각인걸까.

 

아무쪼록 삼성전자 주가는 비교적 흔들림 없이 편안하게 움직이기 때문에 적금 넣는 다는 느낌으로 넣고 있다.

보다 안정적인 주가의 무빙과 배당금으로 과자 한 조각이라도 더 먹으려는 욕심 많은 소년의 마인드로 삼성전자를 모아나가보려고한다.

삼성전자 주가 전망

영광의 10만전자에서 노잼주식으로 미운 오리 새끼가 되어버린 삼성전자 & 삼성전자우

저는 주식 전문가가 아니며 평범한 개미A이기 때문에 진지한 분석이라기 보다는 떠도는 정보들을 취합해서 정리해놓은 정도로 받아들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증권사 리포트 같은 것들을 살펴보면,  2021년 하반기엔 코스피 대형주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을 추천하는 의견들이 많다.

삼성전자 주가는 현재 8만원대에서 갈팡질팡하며 아직 방향을 잡지 못한 모습인데 큰 그림만 보자면 개구리 익혀 죽이는 모습.

크게 상승 -> 하락 -> 바닥 다지기 -> 살짝 상승 -> 하락 의 모습으로 보여지는데 이번엔 다시 상승 추세를 탈 수 있을까.

삼성전자가 재미 없다는 이야기가 꽤나 자주 들리는데 이건 조금 위험한 생각인 것 같음.

코로나 사태가 있었지만, 그럼에도 삼성전자의 시가총액은 작년 대비 근 두 배 가까이 늘어났거니와, 대형주들은 기본적으로 엉덩이가 무겁다. 막 쏘다가 다시 내리 꽂고 이런 일이 사실상 불가능함.

지난 1월처럼 갑자기 폭등하며 10만원을 넘기는 일은 일어나기 힘들 것 같고,

단기간 내에 9만원을 뚫어버리는 것도 쉽지 않아 보임.

만약 정말 진심으로 십만전자를 원하고 있다면, 차라리 다른 주식을 사서 20% 내외의 수익률을 올리는 것이 좋아보임.

가장 베스트는 안정적으로 8만원 초중반에 안착하는 것 아닐까.

매출과 영업이익 대비, 경쟁사 대비 주가나 시가총액에 대한 평가가 너무 박하다는 의견이 있는데 나름의 이유가 있을 것이라 생각됨.

삼성전자를 통해 이야기해보는 나만의 주가 예측 방법, 다양한 매수타이밍과 매도타이밍에 대한 이야기.

 

1. 삼성전자 차트를 연다.

2. 일봉 기준 전고점, 전전고점 등을 기준으로 잡고 직선 하나 그리기

3. 일봉 기준 전저점, 전전저점 등을 기준으로 잡고 직선 하나 그리기.

4. 두 직선이 만나는 점에서 방향성이 결정 될 수 있음( 위or아래)

5. 이외에 매매하는 법이라곤 삼성전자 일봉이 전고점, 전전고점을 이은 직선을 뚫고 쏠 때, 혹은 이 직선을 터치했거나 뚫고 올라갈 것 같을 때 달리는 기차에 올라타는 날렵한 청년처럼 `가즈아ㅏㅏㅏㅏㅏ`를 외치고 매수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반대로 삼성전자의 일봉이 전저점, 전전저점을 이은 직선을 터치하거나, 이 직선을 뚫고 내리 꽂았을 때는 대피하거나, 아니면 오히려 추매를 갈기거나, 다양한 방법으로 매수를 해나갈 수 있겠다.

내가 그린 두 직선이 만나는 점은 81,000원 대.

이렇게 됐다면 삼성전자 주가가 81,000원 전후에서 어슬렁 거리는 시점에서는 한 번 삼성전자를 눈 여겨 볼 필요가 있다.

 

이 방법이 절대적인 것은 아니고, 뭐 많이들 쓰는 방법이기는 하다.

문제는 직선을 이쁘게 그려야한다는 것.

각도 틀어지면 저 멀리 우주로 날아가게 된다.

 

아무튼, 삼성전자의 주가가 크게 오르지 않아 나로써는 굉장히 좋다.

다음 매수는 8월 2일이 되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