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비트코인 적립식 투자 1회차

by .> 2022. 4. 27.
반응형

 

 

비트코인 적립식 투자 1회차

 

비트코인 적립식 투자를 시작해볼까합니다.

다음 비트코인 반감기는 2024년으로 2년 정도 남아있네요.

중간 중간 계속 이것 저것 시도해보고 경험해보려고할테지만

동시에 조금씩 조금씩 모아나가볼까합니다.

 

 

비트코인 적립식 투자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적립식 투자를 시작해볼까한다.

최소 금액은 매 달 각각 15만원씩 30만원.

매 달 30만원은 확정적으로 매수할 예정이며 기타 매매 등을 통해 추가수익이 있으면

그 때 그 때 추가매수를 하려고한다.

 

 

굳이 30만원으로 선택한 이유는 매 달 적립식으로 투자해나가고 있는 다른 요소들과 비교해보기 위함.

이를테면 나는 연금저축펀드나 개인퇴직연금에 매 달 30만원 가량을 투자해오고 있으며,

국내 주식의 경우 삼성전자를 20~30만원 가량 매 달 매수해나가고 있는데,

여기에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또한 30만원씩 매수를 해나가면서

각기 다른 투자처들이 어떠한 수익률을 보여주는지 생생히 기록을 해나가려고한다.

 

 

내가 트레이딩에 재능이 있어서 트레이딩 관련 지식을 전달해드리거나,

내가 특정 산업에 전문지식이 있어 관련 지식을 전달해드리거나,

차트분석을 기가막히게 잘해서 관련 지식을 전달해드리거나,

할 수 있으면 좋았겠지만 애석하게도 나는 평범한 일반인이다.

 

평범한 일반인으로서 할 수 있는 최선은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발생시키고,

이를 효율적으로 투자해 자산을 불려나가는 것인데,

보통 노동 등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현금흐름은 제한적이기에

이것도 해보고 저것도 해보는 것은 쉽지 않다.

 

아무쪼록 국내주식과 미국주식 중 어느 쪽에 투자해야좋을지,

연금저축펀드, IRP와 미국주식 직접 투자 중 어느 것이 좋을지,

주식과 코인 중 어느 쪽이 더 좋을지,

 

뭐 지나간 차트를 분석하며 이야기할 수도 있겠고,

앞으로의 산업 전망에 대해 논하며 이에 대해 이야기할 수도 있겠지만,

거듭 이야기하지만 나는 그저 평범한 일반인이기에,

실시간으로 몸으로 부딪히며 나오는 결과물들과 내가 느끼는 감정을 공유하는 정도가 최선일 듯 싶다.

 

뭐 평범한 내가 주식 비중을 더 늘릴까 코인 투자 더 할까 이런거 고민하니까,

다른 평범한 누군가도 비슷한 고민을 하지 않을까?

나는 소액일지언정 이것 저것 다 직접 실행해보고 이에 대한 결과물을 보여드리는 것이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이라고 생각함.

 

반응형

 

이더리움 적립식 투자 방법

0123

 

미국주식의 경우 매 달 첫 거래일에 매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연금저축펀드, 삼성전자, IRP는 여유있을 때 매수를 해나가고 있는데,

비트코인, 이더리움의 경우 5% 이상 하락할 때 매수하는 것을 원칙으로 삼아볼까한다.

2022년 차트를 보면 알 수 있듯 매 달 5% 이상 하락하는 경우가 최소 한 번씩은 존재했다.

물론 이전에 그랬듯 앞으로도 그럴 것이라는 보장은 없지만,

그럴듯한 이유 하나 붙여보고 싶어서 정한 것이 일봉 기준 5% 이상 하락할 시 정도 되겠다.

 

계획은 다음 비트코인 반감기가 찾아오는 2024년까지 꾸준히 모아나가는 것.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