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 - 탑승펫 공략/펫 장비 옵션/펫 장비 추천/SR블랙베어/쿠쿠린

by .> 2017. 5. 6.
반응형


리니지2 레볼루션


탑승펫 공략/펫 장비 옵션/펫 장비 추천/SR블랙베어/쿠쿠린



리니지2 레볼루션 탑승펫 장비에 관한 포스팅

강화확률 조작부터 시작해서 최근에 혈맹재료상자버그 및 장비던전 버그 등등 연이은 버그로 꽤나 큰 실망감을 안겨주고 있긴 하지만, 그래도 모바일 RPG게임중에선 이만한 게임이 없다고 생각된다.

탑승펫이 출시되고 탑승펫과 관련된 포스팅을 작성했었는데(http://naktah.tistory.com/287)이 글은 육성석 얻는 법 등 표면적인 이야기이고 이번 포스팅에선 보다 실질적인 내용에 대해 다루고자 한다. 



리니지2 레볼루션 탑승펫 외형변화, SR블랙베어, SR샤이닝레이디, SR쿠쿠린



리니지2 레볼루션에는 탑승펫이 총 3가지가 존재한다.

블랙베어, 샤이닝레이디, 그리고 쿠쿠린.

이 셋은 겉모습 뿐만 아니라 갖고있는 능력치에 차이가 나는데,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리니지2 레볼루션 탑승펫의 경우 블랙베어를 중심으로 육성해나가는 것이 보다 좋아보인다.





등급에 따른 블랙베어 외형변화



등급에 따른 샤이닝레이디 외형변화



등급에 따른 쿠쿠린 외형변화




리니지2 레볼루션 탑승펫 추천, 능력치, 블랙베어, 샤이닝레이디, 쿠쿠린







펫 등급에 따른 상세 능력치를 나타낸 표이다.

가장 먼저 이동속도를 보면 쿠쿠린이 700으로 가장 빠르다.

가장 큰 차이점으로는, 블랙베어와 쿠쿠린의 경우 물리공격력과 마법공격력이 오르는 반면 샤이닝레이디는 물리방어력과 마법방어력이 오른다. 공격과 방어 둘 다 중요하지만, 실질적으로 방어능력치를 가진 샤이닝레이디보다는 공격능력치를 갖고있는 쿠쿠린이나 블랙베어를 메인탑승펫으로 사용하는 것이 더 좋아보인다.



세부 능력치를 보자면, 쿠쿠린이 블랙베어보다 미세하게나마 능력치가 더 높다.

하지만, 블랙베어는 캐릭터 레벨 50 때, 쿠쿠린은 캐릭터 레벨 150때 획득가능하다.

또한 펫의 등급이 오를수록 필요한 소환석이 많아지는데, 소환석 역시 쿠쿠린 소환석보다 블랙베어 소환석이 훨씬 얻기 쉽다.

따라서, 약간의 능력치 차이가 있지만, 보다 키우기 쉬운 블랙베어를 집중적으로 육성하는게 더 유리하다고 생각된다.



리니지2 레볼루션 펫 장비 추천, 펫 장비 옵션




리니지2 레볼루션 탑승펫의 경우 펫 종류에 상관없이 동일한 장비를 사용한다.

펫이 사용하는 장비는 면갑, 안장, 아머, 부츠 총 4가지이며 면갑과 아머는 공격력, 안장과 부츠는 방어력을 올려준다.

펫 장비는 3~4가지의 옵션을 갖게 되는데, 고정되어있는 기본능력치 3가지와 무작위로 결정되는 랜덤옵션 1가지를 갖게된다.





펫장비에 붙을 수 있는 랜덤옵션을 나타낸표이다.

꽤나 많은 옵션이 붙는 것을 알 수 있다. 

우선 기본적으로 추천하는 랜덤옵션은 면갑과 아머에 크리티컬을, 안장과 부츠에 크리티컬 저항을 챙기는것을 추천한다.

한 때 관통과 탄력 옵션이 굉장히 부각된 적이 있는데, 실질적으로 관통과 탄력은 아직까지는 큰 효과를 발휘하는 옵션은 아니라는 의견이 지배적인 상황인지라 관통이나 탄력을 가져갈 필요는 없어보인다.

만약, PvP콘텐츠는 별로 즐기지 않고 사냥 위주로 플레이하는 유저라면 면갑과 아머에서는 크리티컬을 그대로 가져가되, 안장과 부츠에서 방어력이나 HP,MP를 챙기는 것도 좋아보인다. 





이외에 따로 당부하고 싶은 말은, 절대 펫 소환석을 육성석으로 교환해 사용하지말자

탑승펫 소환석은 펫 육성석으로 교환할 수 있다.

블랙베어 소환석의 경우 펫 육성석 10개, 샤이닝 레이디 소환석은 15개, 쿠쿠린 소환석은 육성석 35개로 교환할 수 있다.

꽤나 달콤해 보일 수 있는 교환이지만, 탑승펫의 등급이 올라갈수록 필요한 소환석 개수는 점점 많아지기 때문에 당장 육성석 몇 개 얻겠다고 펫 소환석을 육성석으로 교환하지는 말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