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생각

생각은 행동을 만들고 행동은 습관을 만들고 습관은 인생을 만든다

by .> 2023. 5. 1.
반응형

 

 

 

한 번 되돌이켜 생각해보자.

우리가 지금 눈 감고도 하고 있는 많은 일들은 모두 처음이라는 것이 있었음.

사소한 행위일지언정 처음이라는 것이 있었고,

그 일을 해보기 전 까지는,

우리는 이게 정말 될까, 가능할까, 되는걸까에 대한 의문, 두려움 등을 가지고 있었음.

누군가 알려줬을 수도 있고,

내가 마음대로 들이댔을 수도 있고,

어쨌거나 우리는 처음을 넘어서서 두 번 세 번...이후 무수히 많이 반복하다보니

이러한 행위들이 아예 체화가 되어 눈 감고도 할 수 있게 된 것임.

문제는 우리가 눈 감고도 할 수 있다는 것이 아니라,

눈 감고도 할 수 있는 그 이면에는 우리 머릿 속, 우리 마음 속에

`이 일은 되는 일` 이라는 엄청난 믿음, 신념, 확신이 자리하고 있다는 것임.

되는 일이니까 눈 감고도 진행하고 실제로도 되는 것임.

 

이 믿음, 확신, 신념을 새롭게 도전하는 일에도 적용시켜야함.

무조건 적용시켜야함.

적용 시켜보면 어때?가 아니라 무조건 적용을 시켜야한다.

이건 된다, 되는 일이다, 가능한거다 라는 믿음, 확신, 신념, 자기암시를 무수히 되뇌이며 헤쳐나가야함.

그럼 한 없이 어려웠던 일도 정말 누워서 떡 먹는 것 마냥 쉬운 일이 되어버리는 것임.

처음은 언제나 힘듬. 다른 모두에게도 힘듬. 나만 힘든거 아님.

이게 무슨 약파는 소리겠냐 싶겠다만,

결국 시중에 떠도는 명언들은 결국 이와 결을 같이 한다고 볼 수 있다.

 

생각하는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생각하는대로 이루어진다

생각하는대로 된다

생각은 행동을 만들고 행동은 습관을 만들고, 습관은 인생을 만든다.

모든 것의 시작은 생각임.

내 생각으로부터 시작된다는 것임.

과거 그 어느 시점 전세계 어디를 가더라도 생각으로 부터 시작되는 각종 격언, 속담 등을 쉽게 찾아볼 수 있음.

모두가 입을 모아 생각이 중요하다 이야기하고 있음.

이렇게 모두가 정답을 알려주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무슨 생각하는대로 되냐ㅋㅋㅋㅋㅋ 혼자 성공 비법 꽁꽁 숨겨두고 일반인들한테는 그저 그럴듯해보이는 언사 뿌리는거지

라고 부정적인 생각을 시작으로 어디 날로 먹는 성공비법 없나 도처를 해메이다가 그렇게 시간 버리고 돈 날리고 잘못 걸리면 인생이 무너질만한 사기를 당하고 그렇게 불우한 스토리가 시작되는 것임.

이 불우한 스토리가 어떻게 시작 됐다고?

`무슨 생각하는대로 되냐ㅋㅋㅋㅋㅋㅋㅋ` 라는 생각으로부터 시작됨.

이래도 평소 생각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안듦?

이 글을 읽으면서

`그래서 너는 얼마나 성공했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

등의 부정적인 생각을 하며 조소를 날리고 있음?

 

이렇게 자기암시를 끊임없이 하며 나아가도 성공할 수 있을까 말까한데,

끊임없는 의심과 불신을 시작으로 행동에 임하면,

당연히 효율도 떨어지고 추진력도 떨어지고 외부에서 오는 충격에 쉽게 무너져버릴 수 밖에 없음.

 

나는 할 수 있다. 나는 된다. 이건 가능하다. 이건 해결할 수 있다. I can do it.

이번주 한 주도 긍정적으로 시작해보자.

화이팅.

반응형

'내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친구 없어도 되는 이유  (0) 2023.05.15
미래에 유망한 직업  (1) 2023.05.08
좋아하는 일 잘하는 일  (0) 2023.04.24
빈 수레가 요란하다  (0) 2023.04.12
성공하는 법  (0) 2023.0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