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퇴직연금DC형 운용수수료

by .> 2023. 8. 28.
반응형

 

 

퇴직연금DC형 운용수수료

 

 

퇴직연금DC형의 경우 보험사, 은행, 증권사, 세 곳 중 한 곳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위 세 곳이 연금사업자이기 때문이구요.

내 마음대로 특정회사를 골라서 운영할 수 있는건 아니고 사측과 계약된 업체 중에서만 고를 수 있는거구요.

통상 보험사 한 곳, 은행 한 곳, 증권사 한 곳, 이렇게 정해져있고,

근로자는 보험사, 은행, 증권사, 세 사업체 중 어느 곳에서 운용할 것이냐를 선택하면 되는거에요.

자, 우선 내 돈을 어디에 넣어야할지 고민을 좀 해봐야할텐데요, 그냥 마음에 드는 곳을 고르기 보다는 각 업체별 퇴직연금DC형 운용수수료를 비교해보고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막무가내로 투자를 해서 돈을 불려야한다 그러니까 증권사 하세요 라고 얘기하지는 않겠습니다.

다만, 각 업체별로 운용수수료, 자산관리 수수료라는 것이 있어서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떼어가는 소정의 수수료가 있어요.

퇴직연금DC형 운용수수료의 경우 통상 보험사가 가장 비싸구요, 증권사가 가장 저렴합니다.

본인의 퇴직연금DC형 계좌 내 잔액 및 가입기간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이니까요,

확실히 비교해보고 선택하는 것 추천드려요.

가만히 있어도 소정의 비용이 빠져나가는 것은 상당히 부담스러운 일이니까요.

 

 

반응형

 

퇴직연금DC형 운용수수료

 

주식은 좀 투자하기가 그렇다 등의 주식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이 있다 하더라도 퇴직연금DC형 사업자를 선택함에 있어서 증권사를 우선적으로 고려해볼법하다. 이유는 운용 수수료, 자산 관리 수수료라는 것 때문.

퇴직연금DC형 계좌의 경우 운용 수수료, 자산 관리 수수료라는 것이 있다. 은행, 보험사, 증권사에 돈을 넣고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정해진 비율로 소정의 운영비를 가져간다.

회사에서 제시하는 각 회사별 퇴직연금DC형 운용 수수료, 자산관리 수수료를 비교해보고, 이게 가장 저렴한 곳으로 일단 돈을 넣는게 우선 순위 아닐까 싶음. 

통상 증권사가 수수료가 가장 저렴한데, 모든 증권사가 그러한 것은 아니니까 본인이 선택할 수 있는 회사들의 운용수수료를 필히 비교해보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하자.

 

미래에셋증권 퇴직연금DC형

 

나는 미래에셋증권에서 퇴직연금DC형을 운영해나가고 있다. 나로서는 고민할 것 없이 증권사를 선택했음. 퇴직금으로 적당한 프렌차이즈를 하나 차린다거나 하는 뻔한 흐름은 너무나도 싫었고, 그럴거면 차라리 평소에 잘 투자해두면 노후에 어설프게 뭐 하는 것 보다 낫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있었고 ETF, 리츠 등에 투자할 수 있는 퇴직연금DC형 계좌는 나에게 너무나도 좋은 선택지였다.

그렇게 해서 내가 투자해나가고 있는 종목은 배당주로 유명한 맥쿼리인프라. 고속도로, 터널 등 투자금을 바탕으로 사회기반시설에 투자를 하고, 여기에서 나오는 수익을 배당금으로 지급한다. 왜? 라고 묻는다면 원래 그렇게 사업하는 회사임. 모체는 호주의 유명한 회사고, 현재 대한민국의 맥쿼리인프라는 모체가 빠져나간, 이름만 맥쿼리지 실체는 그냥 한국회사라는 이야기가 있는데 이 부분에 대한 팩트체크는 나는 정확하게 하지 못했음.

아무쪼록 지금이야 투자금액이 소규모이다보니까 배당금도 얼마 안되지만, 계좌 덩치가 커져나가는만큼 배당금 액수도 커질 것이고, 내가 퇴직연금DC형계좌에서 얼마나 모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당장에는 차곡차곡 모아나갈 생각이다.

지금 당장 몇 퍼센트 손실인건 크게 중요치 않음. 지금 두 배 올라봤자 기 백 만원일 뿐임.

100만원의 두 배는 200만원,

1억원의 2%도 200만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