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평택 영빈루 전국 5대 짬뽕 맛집

by .> 2023. 10. 5.
반응형

 

 

평택 영빈루 전국 5대 짬뽕 맛집

 

전국 5대 짬뽕 맛집 중 한 곳으로 꼽히는 평택 영빈루에 다녀왔습니다.

해산물 중심의 기존 짬뽕과 다르게 고기 고명이 듬뿍 올라간 것과 깔끔한 맛의 짬뽕 국물이 특징이었구요,

만약 매콤하고 걸쭉한 짬뽕을 좋아하신다면 다른 곳 방문하는거 추천드려요, 정반대 스타일의 짬뽕을 내주는 곳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짬뽕보다 탕수육과 군만두를 더 맛있게 먹고 왔어요.

유명한 맛집인것과 다르게 호불호가 굉장히 크게 나뉘기도 하는 곳인데요.

듣자하니 면을 한 번에 대량으로 뽑아 타이밍 잘못 맞추면 다 불어버린 면을 받을 수 있다는 점 주의해주시구요,

이러한 점 때문에 짬뽕밥만 먹는다는 분도 계시더라구요.

이외에 대기 시스템이 근래의 웨이팅 시스템 없이 도착 순서대로 줄 서는 방식인지라 썩 난해한 부분이 있습니다.

아무쪼록 저는 맛있게 잘 먹고왔구요, 간간이 방문해볼 의향이 있는 곳입니다.

 

반응형

 

평택 영빈루 전국 5대 짬뽕 맛집

 

평택 송탄에 자리하고 있는 영빈루에 다녀왔다. 영빈루를 알게된 경위는 바로 유명 블로거이자 유튜버 비밀이야 님의 채널을 보고 알게 됐다. 아무쪼록 전국 5대 짬뽕 맛집 탄생 비화는 마지막에 이야기해보도록하고, 가게 소개 먼저.

영빈루 주소는 경기도 평택시 탄현로 341, 영업시간은 오전10시부터 오후9시까지, 송탄시장 근처 건물에 자리하고 있으며 주차장은 영빈루 건물 바로 옆 샛길로 들어가면 된다. 주차장 자리는 썩 널널한편.

근래의 맛집들이 쏟아지는 방문객을 대비해서 웨이팅 관련 시스템, 기계 등을 비치해두는 반면 이 곳은 아직도 도착 순서대로 줄을 서서 기다리는 시스템이기에 이 부분은 주의해둘 필요가 있겠다.

나는 이번 연휴 주말에 방문을 했고 점심시간이 한창인 시간대에 도착예정인지라 웨이팅에 대한 마음의 준비를 하고 갔는데 10여분? 정도 기다리고 무난하게 들어갈 수 있었다.

 

영빈루 기본 찬 세팅

 

짬뽕 맛집 영빈루 기본 찬 세팅. 소박하게 단무지와 양파가 세팅된다. 물은 셀프. 

특이했던건 상당히 저렴했던 짜장면 가격. 짜장면 한 그릇이 무려 5천원이다. 메뉴판을 한 번 더 보게 만들어주는 가격대.

물론, 이외에 메뉴들은 짜장면처럼 저렴하지는 않다. 영빈루 짬뽕 가격은 한 그릇 8천원, 면 대신 밥으로 선택하면 천 원 추가니까 짬뽕밥은 9천원.

우리는 짬뽕 한 그릇과 탕수육, 만두를 시켰고 가격은 각각 8천원, 1.3만원, 6천원, 도합 2.7만원이 나왔다.

 

 

영빈루 메뉴 나오는 속도는 썩 빨랐다. 주문하고 10분 채 지나지 않아 모든 메뉴가 다 나왔으니까. 맛집 특성상 빠르게 회전하기에 가능한 신속 정확 서비스 아닐까 싶음.

 

 

영빈루 짬뽕이 나왔다. 짬뽕 위에 올라간 고명부터 특이하다. 다른 곳들은 해산물 중심인 경우가 많은데 이 곳은 해산물 반, 고기 반이다. 국물은 맑고 깨끗하다. 여타 다른 곳 처럼 매운맛이 중심인 곳이 아니다. 닭 육수 베이스에 해산물의 향과 고기기름이 적절하게 뒤섞여있는 맛.

짬뽕임에도 걸쭉하고 무겁지 않고 가볍고 보다 깔끔한 느낌. 먹다보면 살짝 느끼함이 올라올정도의 국물이라고 보면 된다.

짬뽕을 이렇게도 할 수 있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고 썩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영빈루 탕수육 소

 

영빈루 탕수육. 짜장면은 확실히 저렴하지만 다른 메뉴는 썩 저렴하지 않다고 이야기했는데 절대가격은 저렴한 편에 속하지만 나오는 양을 고려해보면 사실 어느정도 적정한 가격대이기 때문이다.

지금 메뉴판엔 따로 표기가 되어있지 않은데, 영빈루 옛날 메뉴판을 보면 안심 탕수육이라고 표기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방식이 바뀌어서 표기를 지운건지 뭔지 모르겠다만 아무쪼록 통상 탕수육은 돼지 등심으로 만드는게 일반적이긴 하다. 실제로 먹어본 바 안심인지 등심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상당히 맛있게 먹었다.

탕수육이라기보다는 고기 튀김이라고 표현하는게 맞다. 따로 튀김옷이 노는 부위 없이 아예 고기와 튀김이 찰싹 달라붙어 잘 튀겨내어진 고기 튀김. 그 자체로만 먹어도 짭쪼름한게 맛있고 함께 나오는 달짝지근한 소스에 찍어먹어도 맛있다.

 

 

어마무시한 비주얼의 군만두까지. 군만두도 맛있게 먹었다. 탕수육과 군만두까지 살벌하게 튀겨나온 모습을 보면 먹기 전에 이거 좀 느끼하겠는데? 라는 생각이 드는데 되려 튀김류들은 깔끔하고 썩 거부감없이 다 먹을 수 있었다. 되려 느끼함을 달래줘야할 짬뽕에서 느끼함을 느낀 건 함정.

짬뽕 맛집 평택 송탄 영빈루에서의 한 끼 식사. 맛있게 잘 먹었다. 1965년에 시작했는지 1945년에 시작했는지 그 이전에 시작했는지 뭐가 중요하리, 맛있고 특색있으면 됐지. 개인적으로 매운 음식을 썩 먹지 못하는 나는 짬뽕을 즐겨먹는 사람은 아닌데 이 집 짬뽕은 괜찮게 먹었다. 이외에 준수하게 나오는 탕수육과 만두까지. 구태여 찾아가서 먹어볼만한 맛 아닐까 싶다.

 

 

짬뽕 맛집 추천

 

전국 5대 짬뽕 맛집의 유래는 바로 유명 블로거이자 유튜버 비밀이야님과 녹두장군의 식도락님이다. 보다 정확하게 이야기해보면 전국에서 이 다섯 집 짬뽕이 제일 맛있다! 라고 이야기한게 아니라, 각 지역별 짬뽕 이야기를 하다보니 평택에 영빈루 있고, 대구에 진흥반점있고, 이렇게 다섯 곳 짬뽕이 맛있으니 하나씩 먹어보면 좋을거 같다 이런 식으로 얘기를 주고 받은게 이게 온오프라인에서 널리 퍼지다가 가장 맛있는 짬뽕집 다섯 곳 이런 식의 약간의 왜곡?이 발생한 듯 싶다.

아무쪼록 평택 영빈루에서 맛있는 한 끼 잘 먹었다. 재미난 경험이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