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경주 영양숯불갈비 숯불에 구워먹는 한우갈비살

by .> 2024. 6. 6.
반응형

 

 

경주 영양숯불갈비 숯불에 구워먹는 한우갈비살

 

경주 여행에서 든든한 한 끼를 책임져준 경주 영양숯불갈비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우 갈비살을 다루는 곳인데요, 국내 최초로 뼈를 제거한 갈비살을 내놓은 곳이라고 해요. 이 집 특유의 양념을 입힌 양념구이가 유명한데 저는 소금구이를 더 맛있게 먹었습니다. 단순히 늑간살 뿐만 아니라 꽃갈비살 등 다양한 갈비살이 내어져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반응형

경주 영양숯불갈비

 

경주 영양숯불갈비에 다녀왔다. 주소는 경북 경주시 봉황로 79, 건물 바로 옆에 전용 주차장이 있으니 이용해주면 되고 특이사항이라면 직원분에게 차 키를 건네줘야한다는 것. 영업시간의 경우 평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9시까지, 주말의 경우 9시30분까지 운영하며 중간에 오후 3시 부터 오후5시까지는 브레이크타임이니 참고할 수 있도록 하자.

나는 평일 저녁 5시 좀 넘어서 방문했으며 주차공간은 여유가 있었는데 실내에는 꽤나 많은 분들이 식사를 하고 계셨다. 아마 메인 저녁시간대와 주말에는 웨이팅을 감안해야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

영양숯불갈비의 특징이라면 50년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곳이라는 점, 이외에 갈비뼈를 제거한 갈비살이라는 것을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는 곳?이라고 이야기하고 있으며 이 집 특유의 달달한 양념에 재운 갈비살이 유명하다.

 

 

영양숯불갈비는 경주 맛집을 검색하며 알게된 곳으로 현지인 맛집 등의 키워드가 따라붙곤 하는데 우리 모두가 알 정도면 현지인 맛집이라고 하기엔 너무 유명해진 것 아닌가 싶은 생각. 아무쪼록 업력이 50년이 넘어가고 있는 상황이기에 뭐 이것 저것 따질 것 있나 싶다.

좋았던 점은 나름 체계화가 잘 되어있다는 점. 입장부터 좌석 안내, 그리고 밑찬과 숯불 세팅까지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것이 상당히 좋았다. 무엇보다도 빠른 속도가 일품이었음, 앞뒤옆테이블에서 고기 굽고 있는데 나만 손가락 빨고 있으면 그만큼 아쉬운 시간이 또 없으니까.

 

한우 갈비살 소금구이와 한우 갈비살 양념구이를 주문했다. 가격이 꽤나 나가는데? 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늑간살과 꽃갈비살 등 다양한 갈비살들이 혼합되어 들어가있는 것이기에 그러하며 맛 하나만큼은 확실하게 보장한다고 할 수 있겠다. 비싸다고 다 좋은건 아니겠다만, 갈비살이라고 해서 저렴하게 파는 곳은 아마 늑간살로만 구성되어있을 확률이 크다. 늑간살과 꽃갈비살 등 모두 갈비살이긴한데 가격과 맛 차이는 꽤나 큰 편이니까.

 

경주 맛집 추천

 

숯불 있고 고기가 있는데 뭐 고민할 것 있나, 구워서 먹어주면 되는거지. 슥~삭~ 불로 살짝 지지기만해서 먹어주고, 탔나? 싶을 정도로 바싹 익혀서도 먹어주고, 맛있게 먹어주면 그만이지.

 

 

맛있게 먹었다. 이 집이 유명한 이유는 이 집만의 독특한 고기 양념 때문인데 개인적으로 단 맛이 좀 강해서 나는 소금구이를 더 맛있게 먹었다. 이곳은 경주 여행을 하게 된다면 한 끼 식사할 곳으로 꼭 넣을 생각이 있는 곳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