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인천공항 흡연 구역 정리/흡연실 위치/탑승동 흡연/면세점 흡연 구역/3층 흡연실/일반 구역 담배

by .> 2017. 8. 18.
반응형



인천공항 흡연 구역 정리


흡연실 위치/탑승동 흡연/면세점 흡연 구역/3층 흡연실/일반 구역 담배


2017/08/26 - [여행] - 36만원으로 다녀온 후쿠오카 2박3일 자유여행/일정 경비 정리/혼자 여행/관광지 추천



해외여행을 하게 되면 짧게는 한 시간에서 길게는 열 댓시간 비행기를 타야 한다. 짧은 시간 타는 것이라면 상관 없겠지만 긴 시간 비행기에 몸을 담고 있는 것은 누구에게나 힘들다. 그리고 흡연자라면, 긴 시간 동안 담배 또한 피우지 못하기 때문에 이중고를 겪게 되기 마련이다. 따라서 흡연자라면 비행기에 몸을 싣기 전에 충분히 니코틴을 섭취할 필요가 있다.

1995년, 아시아나항공이 세계 최초로 전 비행 노선의 기내 금연을 시작한 후로, 2000년에는 미국 정부가 모든 비행 노선에 금연 정책을 실시, 현재는 전 세계 모든 항공사가 기내 금연을 실시하고 있다. 기내 화장실에 재떨이가 비치되어있기는 하지만 이는 담배를 피워도 된다는 뜻이 아니다. 기내 화장실에 재떨이가 비치되어 있는 이유는 화재 발생을 막기 위한 최소한의 안전 장치로, 만에 하나 누군가가 흡연을 하더라도 재떨이에 꽁초를 버림으로써 화재 발생의 확률을 낮추기 위함이다. 기내흡연으로 적발될 시 항공보안법 위반으로 착륙 후 상응하는 처벌을 받게 된다. 처벌도 처벌이지만 만에 하나 화재 사고가 날 경우 큰 사고가 날 수 있기 때문에 기내 흡연은 절대 하지 말자.

어찌되었건 흡연자라면 비행기에 몸을 실기 전에 충분히 니코틴을 섭취해줘야한다. 그래서 정리해보는 인천공항 흡연 구역, 실제로 가본 장소는 일단 3층과 면세점, 탑승동 흡연구역이고 이외에 1층에 있는 지역은 후에 직접 가본 뒤 포스팅에 상세하게 추가할 예정이다.


인천공항 흡연구역, 3층 흡연실, 담배 피는 곳

일단 가장 쉽게 찾을 수 있는 지역은 바로 3층, 인천공항 3층의 경우 비행기 티켓팅, 입국심사 등 비행기를 타고 나가기 위해서라면 꼭 거쳐야 하는 곳으로 굳이 다른 곳으로 빙빙돌지 말고 3층으로 오는 것이 편할 것이라 생각한다. 무엇보다도 공항버스를 타고 인천공항에 가게되면 3층에서 내리게 되므로 보다 편하게 흡연장을 찾을 수 있다.

인천공항 3층의 경우 1,2번 출구, 6 7번 출구, 8,9번 출구, 13,14번 출구 사이에 위 사진과 같은 흡연실이 위치해 있다.

별도로 의자나 테이블이 비치되어있지는 않다. 만약 인천공항에 공항버스를 타고 가서 3층에 내리게 된다면, 굳이 건물 안으로 들어가서 흡연실을 찾아 빙빙 헤맬 필요 없다. 건물에 들어가기 전 좌우를 살펴보자, 쉽게 흡연실을 찾을 수 있다.


인천공항 면세구역, 탑승동 흡연, 담배, 흡연실

다행히도 티켓팅, 보안검색대를 통과한 이후 면세구역과 탑승동에도 흡연실이 존재한다. 그러니 굳이 밖에서 담배를 몰아피고 들어갈 필요는 없다.

보안검색을 마치면 마주하게 되는 면세구역, 그리고 이 면세 구역을 지나 바로 비행기 타기 전에 대기하는 탑승동에도 흡연구역이 존재한다.

먼저 인천공항 면세지역의 흡연구역은 아래와 같다.


(면세지역) 3층 45번 Gate 부근 

(면세지역) 3층 40번 Gate 부근 

(면세지역) 3층 30번 Gate 부근 

(면세지역) 3층 15번 Gate 부근 

(면세지역) 3층 12번 Gate 부근 

(면세지역) 3층 10번 Gate 부근

면세동 같은 경우에는 자신이 현재 몇 번 게이트 부근에 있는지 확인하면 흡연실 찾는 것은 별 무리 없을 것이라 생각된다.

사실, 면세점 곳곳을 구경하면서 탑승동으로 향하다보면 자연스럽게 흡연실을 발견 할 수 있다.

인천공항 탑승동 내의 흡연구역은 아래와 같다.

(탑승동) 3층 106번 Gate 부근

(탑승동) 3층 127번 Gate 부근

(탑승동) 3층 123번 Gate 부근

인천공항 탑승동 내의 흡연구역의 경우 양쪽 끝에 있는 것이 특징, 탑승동에는 Gate표시가 큼지막하게 되어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찾아갈 수 있다. 


이렇게 따지고 보면 인천공항에 도착해서 비행기에 타기 전까지 충분히 담배를 필 수 있는 공간이 많이 있기 때문에 구석진 곳이나 화장실과 같은 장소에서 담배를 피우거나 할 필요는 없어 보인다.

해외에 나갔다가 인천공항으로 들어와 비행기에서 내린뒤 입국수속을 밟는 과정까지 화장실은 있지만 흡연실은 따로 없다. 모든 절차를 마치고 나오게 되면 인천공항 1층에 도착하게 되는데, 인천공항 홈페이지에서 따로 안내하고 있는 1층 흡연실은 아직 없다. 사람들 얘기로는 버스 매표소 옆에 있다고 하는데 1층에선 따로 찾아볼 수 없었다. 이 부분은 나중에 직접 다녀온 뒤 추가할 예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