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후쿠오카 지하철 타는 방법/후쿠오카 패스권/그린패스/시티투어패스

by .> 2017. 12. 27.
반응형


후쿠오카 지하철 타는 방법/후쿠오카 지하철 요금/후쿠오카 패스권


후쿠오카를 여행을 준비할 때 고민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패스권 구매 유무일 것이다. 나 역시 이를 두고 고민을 많이 했는데 결국은 구매하지 않고 다녀왔다. (지극히 개인적인 경험과 생각을 바탕으로 내린)결론부터 얘기하자면 후쿠오카 내에서만 머무를 것이라면 사지 않아도 좋다. 다자이후 등 후쿠오카와 더불어 외곽쪽을 여행할 계획이라면 구매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어떤식으로 움직이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후쿠오카 내에서만 머물렀고 왠만한 거리는 걸어다니는 식으로 움직였더니 3박4일 동안 나온 교통요금은 17400원이었다. 후쿠오카 내의 관광지들 거리는 도보로 20~30분이면 도착하는, 굉장히 가까운 거리에 있기 때문에 걸어다녀도 나쁘지 않다. 여행 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 참고

2017/08/26 - [여행] - 36만원으로 다녀온 후쿠오카 2박3일 자유여행/일정 경비 정리/혼자 여행/관광지 추천


후쿠오카 패스권

후쿠오카 여행을 준비할 때 패스권 구입유무를 고민하게 되는데 후쿠오카 시티 원데이 프리패스권과 후쿠오카 투어리스트 시티 패스 이 둘 중 무엇을 구입하느냐를 두고 고민을 많이 하게 될 것이다. 어찌해야할지 모르겠다면 일단 구매는 보류해두고 그냥 떠나보자. 썩 고민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는게 현지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일일 단위로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미리 준비하지 못했다 하더라도 가서 직접 구입해서 사용하면 된다.

후쿠오카 시티 원데이 프리패스권의 경우 신 그린패스권이라고도 불리며,  후쿠오카 전지역 시내 노선 버스 1일간 무제한으로 탈 수 있다.  원데이프리패스 다자이후는 후쿠오카 다자이후 라이너패스 타비토를 무료로 탈 수 있다. 원데이프리패스권의 경우 버스만 탑승이 가능하며 지하철은 불가능하다.

후쿠오카 투어리스트 시티 패스권의 경우 버스, 지하철 모두를 탈 수 있으며 후쿠오카 공항,하카타 여객 터미널 등 인포메이션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어느 것이 더 좋다고 할 수 있을까, 자신의 여행 계획 및 동선에 따라 달라지지 않을까 생각한다. 위에서 얘기했듯이 본인의 경우 따로 패스권을 구입하지 않았다. 후쿠오카 내의 관광지들만 둘러보았고 왠만한 거리는 도보로 20~30분 정도 소요되서 느지막히 걸어다녔다. 이렇게 3박 4일 일정동안 사용한 교통비는 총 17600원, 단지 하고 싶은 얘기는 꼭 패스권을 구입할 필요는 없다는 것이다.

후쿠오카 지하철 타는 방법

이 포스팅을 작성하는 본래의 목적, 후쿠오카 지하철 타는 방법에 대해 얘기해보고자 한다. 썩 대단한 정보도 아니고 굳이 몰라도 막상 가면 어렵지 않게 해낼 수 있지만, 나처럼 이런 디테일한 부분이 궁금한 사람이 있지 않을까 싶어서 작성하는 포스팅, 후쿠오카 내의 지하철역으로 들어가면 위 사진 처럼 여러 정거장들과 더불어 숫자가 적혀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때 숫자의 의미는 위의 큰 숫자는 성인요금, 그 아래 자그마한 숫자는 어린이요금을 의미한다. 따라서, 현재 후쿠오카공항역에서 나카스카와바타역까지 가는데 들어가는 비용은 성인 260엔, 어린이 130엔이다. 

일본, 후쿠오카 지하철역에 구비되어있는 지하철 표를 구매할 수 있는 기계 사진

후쿠오카 지하철 기계, 일본어를 모른다고 해서 두려워할 필요 없다. 우측 상단에 보면 중국어, 한국어, 영어로 언어를 변환해서 사용할 수 있다. 딱히 변환하지 않아도 된다. 내가 가고자 하는 목적지까지의 비용이 260엔이라면 큼지막하게 써있는 200, 260, 300 세 개의 숫자중 260을 누르고 돈을 넣고 나오는 지하철 표를 받으면 된다. 

후쿠오카 지하철 발권기계를 한국어로 바꿔보았다. 200, 260, 300 큼지막한 숫자 외에도 1일권, 현금 충전 같은 메뉴도 보인다. 1일권의 경우 가격은 620엔이다. 1일권을 뽑고 싶다면 1일권을 누르고 돈을 넣으면 된다.

따로 후쿠오카 패스권이나 1일권 등은 필요없다고 생각해서 260엔짜리 표를 구매, 숫자 260을 누르고 돈을 넣으면 된다. 돈을 넣는 곳은 하단 빨간색으로 표시해놓은 곳엔 지폐, 우측에 있는 파란색 표시해 놓은 곳에는 동전을 넣으면 된다.

Bill이라고 적혀있는 곳에 지폐를, 혹은 우측에 Coin이라고 적혀있는 곳에 동전을 넣으면 된다. 

돈을 넣으면 좌측 하단에 보이는 것 처럼 지하철 표가 고개를 빼꼼 내민다. 

후쿠오카에서 지하철을 타는 방법은 간단하다. 이 지하철 티켓을 투입구에 넣고 지나가면 된다. 


후쿠오카 지하철 타는 법

우측에 보면 노란색으로 표시되어있는 곳에 구입한 지하철 티켓을 넣으면 된다.

티켓을 넣고 지나가며 다시 티켓을 회수해가자.

한 번 사용한 티켓은 이렇게 구멍이 뚫리게 된다. 목적지에 도착해서 지하철 역 밖으로 나갈 때에도 동일하게 표를 넣고 나가면 된다. 단, 이 때 따로 지하철 티켓이 다시 나오거나 하지 않기 때문에 지하철을 처음 탈 때에만 티켓을 회수해주면 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