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2만8천원으로 다녀온 단풍여행 화담숲 #2 자작나무숲, 소나무정원

by .> 2019. 11. 1.
반응형


2만8천원으로 다녀온 단풍여행 화담숲 #2 자작나무숲, 소나무정원

화담숲 방문기 2편입니다. 1편은 하단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어요. 감사합니다.

 2만8천원으로 다녀온 단풍여행 화담숲 #1 맛집, 입장료

국내 가을 여행지 추천 화담숲

화담숲, 아니 화담산이라고 불러야 맞다. 아닌가, 숲이 맞나.

정신없이 매표소를 지나 이끼원을 지나 조금 더 올라오니 자작나무숲이었고 이곳에 오니 확실히 사람이 많이 줄어들었다. 어디서 많이 봤다 했더니 시베리아나 북유럽 등 추운 지역과 관련된 다큐멘터리에서 많이 본 나무였다. 위도가 높은 곳에서 사는 종이어서 쉽게 볼 수 없다고 한다.

화담숲 외에는 강원도 인제에 가면 자작나무 숲이 있다고 한다. 나는 화담숲에서 봤으니 인제에는 안가도 될 것 같다. 


화담숲 단풍여행 후기 

화담숲은 여러가지 코스로 이루어져있다. 단순히 몇 십보 더 돌아가는길과 조금 가파른 계단을 오르는 단축길을 넘어서 1시간 가량을 빙 돌아가야하는 길 까지. 여러가지 선택지가 있으니 화담숲을 둘러보며 그 때 그 때 기분에 맞춰 하고싶은대로 하면 되겠다. 

화담숲을 풀코스로 돌아보려고 하면 4~5시간은 거뜬히 잡아야 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화담숲 단풍 사진, 포토샵을 거쳤고 사실 이정도로 색감이 쨍하지는 않지만 뭐 사진이 중요하리. 직접 가서 조금은 쌀쌀한 산바람과 따뜻한 태양빛과 온 주위를 감싸고 있는 풀내음과 중간중간 탁 트인 곳에서 시원하게 뚫린 풍경을 바라보는 그 느낌은 적어도 나는 사진으로 담아낼 수 없다.


화담숲 소나무정원 단풍 사진

이번에 화담숲에 방문해서 가장 좋았던 곳인 소나무정원. 6천여평이라는 넓은 땅에 1300여그루의 소나무가 심어져있는 국내 최대 규모. 그냥 입이 떡벌어진다.


화담숲 소나무정원을 둘러보고 있자니 절로 청산별곡이 읊어졌다. 살어리 살어리랏다. 청산에 살어리랏다....얄리얄리 얄라셩 얄라리 얄라.....



화담숲 이끼원을 시작으로 소나무정원까지 걸린 시간은 대략 2시간, 주차타워부터 걸어온 것 까지 이것저것 계산해보면 사실 꽤나 많은 시간을 걸었고 이에 지쳐버린 우리는 모노레일을 타고 내려가기로 결정했다.

[국내여행] - 2만 8천원으로 다녀온 단풍 여행 화담숲 #3 모노레일, 파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