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스트아크/로스트아크 대륙

로스트아크 - 욘 대륙 모코코 씨앗 정리 #5. 기약의 땅 & 던전 오만의 방주

by .> 2020. 4. 26.
반응형



로스트아크 욘 대륙 모코코 씨앗 정리 #5. 기약의 땅 & 던전 오만의 방주

안녕하세요 대일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욘 대륙 마지막 지역인 기약의 땅과 기약의 땅 내에 위치해 있는 던전 오만의 방주 내의 모코코 씨앗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스트아크 기약의 땅 모코코씨앗  공략

로스트아크 기약의 땅 안에는 총 9개의 모코코 씨앗이 자리잡고 있다.

기약의 땅에선 쿨크르 맥주와 기막힌 럼주 두 개가 모두 필요하기 때문에 미리 마을에 가서 리필을 하고 출발할 수 있도록 하자.

동선은 간단하다. 아래에서부터 위로 이동하면 된다.

6시방향의 스퀘어홀에서 좌측으로 이동, 쿨크르 맥주 마신 뒤 숨겨진 공간으로 입장해서 모코코 씨앗 1개 획득, 우측으로 쭉 이동해서 안 쪽 구석으로 이동하면 `올라가기` 메뉴가 활성화되고 이를 따라 언덕을 올라가면 2번 모코코 씨앗을 획득할 수 있다.

선조의 안식처를 지나 로멘틱 웨폰을 부르면 세 번째 모코코 씨앗을 획득할 수 있으며, 가라앉은 위대한 광장으로 이동해 아래로 쭉 내려가 4번 모코코 씨앗 획득.

이후 언덕을 쭉 타고 올라가서 담력 300이상이면 숨겨진 공간으로 들어가 모코코 씨앗을 획득할 수 있다.

짐을 타고 내려와서 위쪽으로 올라가면 다시 한번 숨겨져있는 `올라가기`를 발견할 수 있다. 여기서 6번 모코코 씨앗 획득.

쭉 직진 후 우회전해서 다시 한 번 `올라가기` , 허영의 미궁 입구 우측으로 이동해 기막힌 럼주를 먹으면 숨겨진 공간으로 이동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작열하는 용암 절벽에서 로멘틱 웨폰을 통해 9번째 모코코 씨앗까지 획득해준 뒤 던전 오만의 방주로 입장하면 되겠다.


01

욘 기약의 땅 첫 번째 모코코 씨앗.

쿨크르 맥주를 먹으면 숨겨진 공간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안쪽으로 이동해서 모코코 씨앗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01

이후 우측으로 쭉 직진해서 안 쪽으로 이동하면 언덕을 타고 올라갈 수 있다.

올라간 언덕에서 길을 따라 가다보면 모코코 씨앗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세 번째 모코코 씨앗은 로멘틱 웨폰으로 큼직한 드럼통을 치워주면 된다.

정직하게 조건 없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자신을 내어주는 4번 모코코 씨앗.

01

5번째 모코코 씨앗은 담력 300이상일 시에만 획득할 수 있다.

담력 300 이상이라면 울타리 안 쪽, 숨겨진 공간으로 입장해 모코코 씨앗을 주울 수 있다.

01

짐을 타고 내려오면 언덕 아래에서 바로 `뛰기` 메뉴를 찾을 수 있다.

이곳에서 역시 모코코 씨앗 1개.

01

이곳은 다시 한번 언덕 올라가기.

01

허영의 미궁 입구 우측에서 기막힌 럼주를 먹으면 숨겨진 공간으로 입장할 수 있다.

기약의 땅 마지막 모코코 씨앗은 로멘틱 웨폰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이후 위에 있는 던전 오만의 방주로 입장해주면 되겠다.


로스트아크 욘 오만의 방주 모코코 씨앗 공략

로스트아크 욘 기약의 땅 내에 위치해 있는 던전 오만의 방주 안에서는 모두 7개의 모코코 씨앗을 찾을 수 있다.

오만의 방주 내에서는 따로 성향 조건이나, 요리(기막힌 럼주, 쿨크르 맥주)를 요구하진 않으며 다만, 무심코 길을 지나치게 되면 던전을 처음부터 다시 돌아야하는 대참사가 발생할 수 있으니 이것만 조금 조심할 수 있도록 하자.

01

오만의 방주 첫 번째 모코코 씨앗은 해당 위치에서 `뛰기`를 사용한 후 길을 따라 쭉 가면 획득할 수 있다.

특별한 조건 없이 미니맵에 표시되어있는 그 위치 그대로 있는 2번과 3번 모코코 씨앗.

01

이 불타오르는 울타리를 부수면 모코코 씨앗을 획득할 수 있다.

금방 부술 수 있다.

안에 들어가서 모코코 씨앗 2개를 획득할 수 있다.

012

오만의 방주 마지막 모코코 씨앗은 근방에 있는 모든 몬스터 처치 시 사진 처럼 `뛰기` 메뉴가 활성화되고 안에서 모코코 씨앗 2개를 획득할 수 있다.

2개의 모코코 씨앗 사이에 뷰포인트도 하나 숨겨져있으니 혹시나 체크를 안했다면 체크할 수 있도록 하자.

이상으로 로스트아크 욘 대륙 내의 모든 모코코 씨앗 위치에 대해 이야기해봤다.

사실, 모코코 씨앗 보상 테이블이 업데이트되지 않은지 꽤나 오랜시간이 흘렀기에 모코코 씨앗을 찾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겠냐 생각할 수도 있지만 단순한 수집욕 내지 해냈다는 욕심, 업적 등 사람의 취향은 다른 것이니 뭐 자신이 재미있으면 진행하고, 재미가 없다면 굳이 진행하진 않아도 된다.

다음 지역은 페이튼이다.

 로스트아크 - 페이튼 모험의서 70% 달성하기 #1/숨겨진 이야기 총정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