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1박2일 경주여행에서 먹은 것들

by .> 2021. 1. 1.
반응형

1박 2일 경주여행을 하며 먹은 것들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주에서 장사하시는 분들이 들으시면 기분이 안좋으실 수 있지만 경주에서 먹을 것에 대한 기대는 하지 말라는 지인의 이야기를 들었던 바 그리 자세히 알아보지 않았고 무난하게 다녀왔습니다.

1박2일 경주여행 먹은 것들

1박 2일 경주 여행 첫 날, 첫 끼니를 먹은 시즈닝, 만 원 중반대의 가격을 책정하고 있으며 무난하게 먹을 수 있었다.

웨이팅 없이 들어갔으며, 웨이팅을 하고 들어갔다면 제법 실망했을 것 같다.

음식의 맛은 무난했다. 기다려서 먹을만큼 맛있지는 않았다.

황리단길에 위치한 카페 랑콩뜨레.

숙소에 들어가기 전에 빵이나 사가볼까 하고 들렀던 곳.

마늘빵이 맛있다하여 먹었는데 실망스러웠다.

사람은 꽤나 많았는데 일하시는 분들이 몇 안되어 굉장히 바빴던 곳.

경주 천년한우 방문 후기

경주 여행 첫 날 저녁을 먹으러 간 천년한우.

이곳을 고른 이유는 사전에 검색하거나 했던 것이 아니라 우리가 묵었던 숙소 근방에 위치해 있었기 때문이다.

한우를 판매하고 있으며 안심은 할인하고 있어서 100g 당 9,700원, 1++ 한우 등심 100g 10,000원 대에 먹었다. 썩 괜찮은 가격에 맛있게 잘 먹었다.

경주 천년한우, 이렇게 진열되어있는 고기를 골라 계산을 하고 자리로 가져가 구워먹으면 된다.

아쉬웠던 점은 우리가 갔을 때에는 윗등심만 판매하고 있었다는 거.

나는 아랫등심이 더 좋은데.

날마다 다른 것 같다.

한우 등심, 채끝, 안심 이렇게 대표부위 3종을 판매하고 있으며 치마살, 업진살 등 특수부위도 판매하고 있다.

등심하고 안심을 골라 와서 맛있게 먹었다.

버섯은 상태 영 좋지 않아서 많이 남겼다.

고기값과 기본 상차림 값, 찌개와 밥을 먹어 7만원 가량을 지불했다.

이후 천년한우에서 안압지로 택시를 타고 이동했으며 택시비는 1만 3천원 정도 나왔다.

경주의 야경을 둘러본 뒤 숙소로 돌아오며 집어온 황남빵.

마감 시간에 몇 안남은 빵을 골라와서 그런가, 빵은 푸석푸석하고 안에 들어있는 팥도 영 시원찮은 맛을 보여줬다. 그냥 길거리 노점에서 판매하는 풀빵이 더 맛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불국사 밥집 난식당

불국사 앞에 있는 먹거리골목에 있는 난식당에서 점심을 먹었다.

퓨전한식집이라 하는데 맛은 썩 괜찮았다.

다만, 돈까스는 너무 기름져 느끼해서 남기고 말았다.

뭐 내가 대단한 미식가도 아니고, 미리 상세히 알아본 것도 아니고, 그 때 그 때 위치와 상황에 맞춰 들어간 것이기에 경주에는 맛집이 없다! 라고 말할 건 없지만 그냥 개인적인 생각, 개인적인 느낌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