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박셀바이오 매도, 삼성전자, 신풍제약 매수 - 1/7 주식 매매일지

by 대일이야 2021. 1. 8.
반응형

박셀바이오 매도, 삼성전자, 신풍제약 매수박셀바이오 매도, 삼성전자, 신풍제약 매수 - 1/7 주식 매매일지

박셀바이오 및 피플바이오 매도를 완료했습니다.

아직 보유하고 계신 주주님들께서도 수익 보시길 바랍니다.

박셀바이오 완전관해

박셀바이오, 피플바이오를 매도 했다.

작년 하반기부터 새 해 첫 시장까지, 굉장히 핫한 주식으로 떠오른 박셀바이오.

박셀바이오는 항암면력치료제를 개발하는 회사로 작년 10월 박스루킨 - 15 세계최초 반려견 전용 항암면역치료제 품목허가 신고 등을 진행했다.  이전에는 반려견이 암에 걸렸을 때엔 사람이 사용하는 항암제를 그대로 사용하여 치료했는데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 박셀바이오 하면 완전관해가 연관검색어로 등장하는데, 완전관해란 완전관해 - 암 치료를 판정하는 기준으로 치료 후 암이 있다는 증거를 확인하지 못했다 라는 굉장히 긍정적인 평가를 이야기한다.

쉽게 이야기해보면 박셀바이오의 면역세포치료제 Vax-NK를 응급 임상에 사용했는데, 총 네 가지 암에 부분관해를 기록했다고 한다. 특히나 췌장암 부분에 주목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아무래도 췌장암은 조기 발견이 힘들고, 뒤늦게 발견하여 손 쓸 수 없는 경우가 많이 일어나는데, 췌장암 관련해선 완전관해의 모습을 보여준 듯 싶다.

이러니 저러니 해도 박셀바이오의 주가를 최저가와 최고가를 비교해보면 거의 30배가 오르는 미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주식이다.

박셀바이오 피플바이오 매도

박셀바이오를 2020년 마지막 날에 딱 들어갔다.

사람이 웃긴게 무상증자 권리락 이전까지는 무서워서 손도 못대고 있다가, 권리락 이후 주가가 이전 대비 1/2로 표시되자 상대적으로 겁이 덜 나 들어가게 됐다.

박셀바이오 차트, 2021년 개장 이후 유사한 패턴으로 움직이고 있다. 시가 상승 출발 이후 한 번 쐈다가 조정, 그대로 쭉 이어가다가 오후장에 한 번 크게 흘리고 다시 말아올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아무래도 후발주자로 들어간만큼 이런 움직임 하나하나에 솔직히 철렁철렁하게 되더라.

결국 오늘 들고있던 주식을 정리하게 됐다.

이전 이틀의 경우 시초가에 크게 상승한 뒤 불안한 모습을 보여주지 않았고, 또 오후장에 한 번 확 빠진다한들 시가 근처는 건드리지 않았는데, 이 날의 경우 시가가 10% 근방에서 더 이상 오르지 않은 것이 첫 번째 불안요소였다. 그래서 조금씩 조금씩 매도를 하고 있다가 오후장에 빠지는데 시가 아래로 떨어지면서 굉장히 크게 빠지길래 심신미약을 근거로 차분하게 남아있던 주식을 정리했다.

후발주자로 들어갔으며 애초에 큰 물량을 들고 있던 것은 아니었지만 박셀바이오 덕에 2021년의 시작을 굉장히 버라이어티하게 할 수 있었다.

기가막힌 운전실력을 보여주신 세력형님들, 이외에 단합력으로 똘똘뭉쳐 굳건한 모습을 보여주고 계신 주주님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삼성전자 신풍제약 매수

예수금을 그냥 둬볼까 하다가 삼성전자와 신풍제약을 매수했고 이외에 삼성엔지니어링과 LG디스플레이에 정찰병을 보내놨다.

자동차와 반도체는 주식시장에서 항상 핫이슈였으니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