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키움증권 영웅문 글로벌 외화 입금하는 방법

by .> 2021. 1. 17.
반응형

키움증권 영웅문 글로벌 외화 입금하는 방법

키움증권 영웅문 글로벌에서 미국 주식을 운용하기 위해 필요한 달러를 입금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핵심은, 키움증권 영웅문 글로벌 접속 - 업무 - 외화가상계좌 등록/해지 - 외화가상계좌 등록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키움증권 영웅문 글로벌 외화 입금하는 방법

키움증권 영웅문 글로벌을 통해 미국 주식을 구입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다.

첫 번째 방법은 영웅문 글로벌 원화주문 서비스 이용 신청 후 원화로 주문하기

두 번째 방법은 외화를 직접 이체한 뒤 외화로 주문하는 방법이 있다.

첫 번째 방법은 직접 환전하는 수고로움을 덜 수 있으며, 약간의 수수료를 아낄 수 있지만 환율에 따라 득실이 생길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두 번째 방법은 직접 환전을 해야하는 수고로움이 있지만, 원하는 가격에 달러를 매입할 수 있기에 환율에 따른 득실을 볼 수 있다.

환율에 따라 각기 다른 방식을 취하는 것이 좋겠으며,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 내용은 두 번째 방법, 외화를 직접 이체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한다.

키움증권 글로벌 외화가상계좌 등록하는 법

영웅문 글로벌 앱 기준으로 설명을 해보면, 메뉴 - 업무 - 외화가상계좌등록을 누른 뒤 위화가상계좌등록을 진행해주면 된다.

절차대로 진행하면 국민은행의 외화가상계좌가 만들어지고 외화가상계좌번호를 알 수 있다.

이후, 해당 계좌에 입금을 진행하면 된다.

입금을 진행할 때에 입금은행은 국민은행, 입금계좌번호는 외화가상계좌번호를 적어주면 된다.

외화이체의 경우 지점에 방문을 해 직접 해야하는 은행이 있고, 지점 방문 없이 핸드폰이나 인터넷을 통해 이체가 가능한 은행이 있으니 자신의 주거래 은행이나 방문하기 편한 곳, 편의성 등을 고려해 은행을 선택해 환전 후 입금을 해주면 되겠다.

키움증권 외화가상계좌에 입금을 하면 최대 수 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하는데 나는 이체 즉시 입금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외에 주의해야할 점으로는 은행 운영 시간 내에만 입금이 가능하다는 점, 나는 창구에 직접 방문해 이체를 한 케이스라 인터넷 뱅킹 등을 통해 이체할 시 은행 영업시간이 아닐 때에 진행이 가능한지 여부는 잘 모르겠다. 키움증권의 기본적인 안내사항으로는 은행 영업 시간 외에는 달러 이체가 불가능하다고 한다.

키움증권 미국주식 원화주문 서비스

나는 달러 환전하기 귀찮다, 작은 것에는 신경쓰고싶지 않다, 원화로 주문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이라면 원화주문 서비스를 신청한 뒤 이용하시면 될 듯 싶다.

키움증권 미국주식 원화주문 서비스에 대한 세부 내용.

간단히 이야기하면, 해당 계좌에 들고 있는 원화로 미국주식을 살 수 있다, 이에 대한 환전은 거래 다음날 자동으로 환전이 된다는 이야기.

사실 단 하루 차이만으로는 환율의 변동이 그리 크지 않지만, 계좌 내에 있는 전액을 딱 맞춰 미국주식을 구입했을 시, 다음날 환전 중 미수금이 발생할 수 있다는 위험이 있다.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내 계좌에 10만원이 있고, 환율은 1000원 : 1달러인 상황에서 나는 1달러짜리 X회사의 주식을 총 100개를 구입했다.(100달러 사용)

다만, 다음날 자동환전이 이루어지는 시점에서 환율이 1010원 : 1달러로 환율이 오른 상황이라면, 내가 내야할 돈은 100달러 = 101,000원으로 내 계좌에 있는 10만원으로 처리가 안되며, 이 경우 천 원을 더 입금해야한다.

만약, 천 원을 입금하지 않으면 거래일로 부터 2일 뒤에 반대매매가 진행되고 내가 보유한 주식 중 천 원어치가 강제로 청산당한다.

극단적인 예시였을 뿐이고, 미수금 발생 시 수 차례 연락이 오기 때문에 이에 적절히 대응을 해주면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나는 찝찝함을 남기기 싫어서 직접 환전 후 달러로 결제하는 방식으로 진행해보려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