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이항 홀딩스 주가 폭락 이유/울프팩 리서치 공매도 리포트

by 대일이야 2021. 2. 17.
반응형

이항 홀딩스 주가 폭락 이유/울프팩 리서치 공매도 리포트

하늘을 나는 드론처럼 주가도 고공행진해나가던 이항 홀딩스의 주가가 하룻밤새에 반토막이 나버렸습니다.

이유는 최근 가장 잘나가는 공매도 투자기관, 울프팩 리서치에서 이항 홀딩스에 대한 리포트를 발행했기 때문인데요.

어떠한 내용인지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울프팩 리서치의 이항 관련 리포트는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울프팩 리서치 이항 리포트 보러가기

 

EHang: A Stock Promotion Destined to Crash and Burn

We are short Ehang. Today, we reveal why we believe EHang NASDAQ: EH is an elaborate stock promotion, built on largely fabricated revenues based on sham sales contracts with a customer who appears to us to be more interested in helping inflate the value of

wolfpackresearch.com

이항 공장 유튜브 영상 링크입니다.

이항 광저우 공장 영상 보러가기

저는 위의 두 글과 함께 여러 사람들의 의견을 종합하여 해당 포스팅을 작성했으며, 투자에 대한 견해를 제시하는 것이 아니기에 재량껏 투자에 임해주시기 바랍니다.

이항의 주가가 어떻게 될 것 같으냐라고 물으신다면 저는 모릅니다. 또한, 저는 이항을 매매할 생각이 없습니다.

이항 홀딩스 주가 폭락 이유

미친듯이 폭등하는 이항 홀딩스의 주가.(물론 그저께까지만...)

이항 홀딩스는 드론 중국 광저우에 본사를 둔 회사로 드론을 만드는 업체다.

정확히 얘기하면 그냥 드론이 아니라 드론으로 물건도 보내고 사람도 실어나를 수 있는, 세상 사람들이 하늘에서 살수 있게 해주겠다! 라고 이야기한 회사.

중국 전기차 회사들이 연말에 기록적인 상승을 기록한 이후 잠시 조정을 받고 있을 찰나에 전기차 -> 드론으로 시장에서의 관심이 옮겨지면서 이항이 큰 관심을 받으며 엄청난 주가상승을 견인했다.

울프팩 리서치 창립자 댄 데이비드.

울프팩 리서치 : 드론으로 사람을...? 수상한데....?

*울프팩 리서치 :  정말 잘나는 공매도 투자 기관. 투자 활동 및 자체적으로 회사를 조사해 리포트를 제공함.

울프팩 리서치 : 자, 주목! 지금부터 저희가 이항 홀딩스에 대해 조사한 것들을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월 16일, 울프팩 리서치는 이항 홀딩스에 대한 33장 분량의 리포트와 9분 남짓한 유튜브 영상을 발표함.

33장 리포트의 구성은 크게 세 가지.

1. 이항이 계약했다는 수 건의 계약은 거짓말일 확률이 높다.

2. 이항 광저우 공장 가봤는데 아무것도 없다.

3. 이항이 미국, 캐나다 및 유럽에서 드론과 관련된 여러 인증을 받았다고 이야기하는데 이거 모두 다 말장난이다.

지금부터 하는 이야기는 33장 분량의 리포트와 9분 남짓하 유튜브 영상을 간략하게 따와 요약한 것이며 최상단에 올려놓은 링크를 통해 원문을 직접 확인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울프팩 리서치 이항홀딩스 공매도 리포트

1.이항이 계약했다는 수 건의 계약은 모두 거짓말이다. 에 대한 근거.

이항 홀딩스의 주요 고객사 중 하나인 Shanghai Kunxiang Intelligent Technology Co. Ltd.

이항 홀딩스와 굵직한 계약을 수 건 체결한 것으로 나와있다. 이에 이 회사를 찾으러 가봤다.

회사의 주소지는 총 3곳으로 나오는데 한 곳은 아예 없는 호텔, 다른 한 곳은 13층으로 되어있는데 가보니 11층까지 밖에 없는 건물이고, 마지막으로 찾은 곳은 사무실이 있긴 한데 이항 드론에 대해 아무것도 이야기하지 못하더라 라고 이야기하고 있다.

Kunxiang의 경우 이항과 4만 5천만달러의 드론 구입 계약을 체결했는데, 문제는 이 회사가 이 계약을 체결하기 9일전에 설립된 회사라는 것.

또한 4만 5천만달러 계약 이후 추가로 3천만달러의 계약을 체결했는데 Kunxiang의 등록자본은 1천만달러에 불과해 이 계약을 실제로 이행할 수 있을지는 의문이라고 한다.

계약하기 수 일전에 창립된 회사 + 가지고 있는 돈 보다 훨씬 큰 계약을 진행함 + 그런데 실체가 없다 = 주가 조작을 위한 하나의 쇼 아니냐 하는 생각.

실제로 Kunxiang는 이항에 꽤나 큰 지분을 갖고 있으며, 주가 상승만 보더라도 이 회사는 당연히 큰 수익을 올리고 있는 중.

2. 이항 광저우 공장 가봤는데 아무것도 없었다. 에 대한 근거.

이들이 가본 곳은 manufacturing facility in Yunfu, EH’s Guangzhou Design and Testing Center, 두 곳으로 보이며 제조시설의 경우 지난 12월 부터 드론 제조에 들어갔다고 이야기했는데 실제로 가보니 아직 공사가 완료되지도 않았더라 식의 이야기를 하는 것 같고, 광저우 디자인센터의 경우 경비원 한 명이 가장 열심히 일하고 있을 뿐 그 누구도 찾아볼 수 없었다, 건물 내부는 형편 없었다, 식의 이야기를 하고 있다.

E-Port, 드론 택시 집합 장소 같은 개념, 이항은 이러한 E-Port를 만든다고 이야기했으나 리포트에선 이에 대한 흔적은 찾아볼 수 없었고, 다만, 홍보물 제작을 위해 만든 Cute Scaled down model 만 찾을 수 있었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이항 주가 전망

3. 이항이 미국, 캐나다 및 유럽에서 드론과 관련된 여러 인증을 받았다고 이야기하는데 이거 모두 다 말장난이다.

이항의 경우 미국, 캐나다를 비롯하여 중국과 유럽 전역에서 드론으로 승객을 싣고 비행을 할 수 있게끔 승인을 받았다, 드론 비행과 관련하여 여러 승인을 받고 있다라고 지속적으로 이야기해왔지만 이 모든 것이 거짓말이라는 이야기.

이항이 각 국의 정부들로부터 승인을 받은 것은 맞지만, 이 승인은 어디까지나 지정된 고도 이하에, 지정된 시간에, 지정된 지역에서 드론의 테스트 비행에 대한 허가를 의미하는 것일 뿐, 드론에 사람이 탑승해도 된다, 드론 승객 탑승 승인 같은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고 한다.

이항 CEO 후아지 후.

이항 홀딩스는 과연 어떠한 길을 걷게 될까.

이항은 이름 뜻 그대로 1억명의 비행을 실현시킬 수 있을까.

이항의 주가가 다시금 상승세로 돌아설지, 아니면 이대로 꼬꾸라질지는 아무도 모르는 것이겠죠.

다만, 이항의 주가가 폭등할 때에서 부터 드론에 대해 조금씩 공부를 하고 있었는데 결론은 `사람이 탑승할 수 있는 드론의 상용화 까지는 꽤나 오랜 시간이 걸릴 것이다`

여기서 오랜 시간이라고 함은 최소 3~5년 정도를 보고 있다.

드론 제작부터 관련 법규, 교통 등 다양한 이해관계가 얽히고 섥혀있지만 가장 큰 문제는 역시나 배터리.

사람을 태우고 수 십분간 비행을 할 만큼의 용량을 가진 배터리 제작은 현재 불가능하다고 한다.

시장에선 드론의 주 연료를 기체연료, 기체수소를 보고있는 것 같은데 상용화까지는 시간이 조금 걸린다고 한다.

울프팩 리서치는 정말 전세계를 상대로 사기를 치려는 사기꾼을 잡아낸 것일까, 탐욕적인 숏기관의 개미 및 중국기업 때려잡기일까.

2021년 1월은 GME, 2월은 이항, 다사다난한 한 해가 지속되고 있는데 아무쪼록 귀중한 정보와 노이즈를 잘 구분해가면서 성투하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