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키움증권 영웅문 미국주식 배당금 확인하는 방법

by .> 2021. 4. 11.
반응형

키움증권 영웅문 미국주식 배당금 확인하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선 키움증권 영웅문 미국주식 배당금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웅문S 글로벌 미국주식 배당금 확인하는 방법은 계좌 - 거래내역 - 배당금입금을 선택하고 조회하시면 종목명과 더불어 세전, 세후 배당금의 액수까지 알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미국주식 배당금 확인하는 방법

올해 3월부터 시작하게 된 ETF 적립식 매수, 한 번 결정하면 끝까지 지켜야할 것 처럼 고민의 고민의 고민을 거듭하여 종목을 거르고 거르고 또 골라서 결정했건만, 한정된 예산 속에서 사고 싶은 것만 늘어나 봤자 답이 없다 생각하여 근래에는 아예 검색 조차 하지 않는 중이다.

애초에 적립식 매수를 시작한 것도 필요 이상의 시간을 주식에 투자하는 것을 방지하고자 함이었기에, 또 몇 개월 되지 않았지만 S&P500의 안정적인 움직임을 보면서 극강의 안락함을 느끼고 있기에 사실 포트폴리오고 뭐고 싹다 날려버리고 버핏 형 말처럼 S&P500만 쫓아다닐까 하는 생각까지 하고 있다.

아무쪼록, 평화로운 나날 속 날아온 문자 한 통, 요지는 배당금이 입금되었으니 확인하라는 이야기다.

미국주식만의 특별한 서비스인건지, 국내주식을 할 때에 나는 이러한 알림은 한 번도 받아 본 적이 없다.

배당을 노리고 배당주에 투자한다거나 한 적은 없지만, 그래도 이 종목 저 종목 매매하다보면 간간이 배당을 타먹곤 했는데 사실 내가 배당금을 받게 된 다는 것을 알게된 것도 느닷없이 집으로 배달된 우편을 통해 알게 된 것이 전부인데 역시나 미국은 특별한걸까?

아무쪼록 아직 단 한 주 밖에 들고 있지 않지만 그래도 들고있기에 1주에 해당하는 배당금이 들어왔다고 친절히 문자알림이 왔다.

앞으로 시간이 흐를수록 쌓여가는 ETF수 만큼 배당금도 두둑하게 들어오겠지.

세후 1불을 간신히 넘기는 배당금을 보며 `이래서 언제 부자가 되려나` 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겠지만 본디 거북이는 느릴지언정 멈추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는 법. 착실하게 하나 하나 모아가련다

영웅문 배당금 보는법

미국주식 배당금을 받았기에 영웅문S 글로벌 어플을 기준으로 배당금 확인하는 법을 알아보면, 하단의 메뉴에서 계좌버튼을 누르고 로그인.

이후 상단의 메뉴를 우측으로 넘겨 거래내역 클릭.

이후 조회기간을 배당금을 받은 날짜가 나오게끔 설정을 해주고 확인을 누르면 된다.

이렇게 설정할 시 배당금 입금 이외에 해당 기간 내에 이루어진 매수, 매도 및 입출금 등 나의 모든 거래내역이 함께 등장하게 되는데 배당금 입금 내역만 확인하고 싶다면 조회구분을 누르고 배당금입금을 선택하면 배당금 입금 내역만 확인할 수 있다.

4월 1일자로 S&P500지수를 추종하는 ETF, IVV에서 세전 1.31불, 세후 1.11불이 입금됐고, IWM에선 세후 0.34불이 입금됐다.

IWM의 경우 쉽게 이야기하면 미국 중소형기업의 주가지수를 추종하는 ETF이며 이 ETF를 고른 이유는 월가의 기업들이 가장 많이 들고 있는 ETF TOP 10에 이름을 올려서라는 무지막지하게 단순한 이유에서 고르게 됐는데 한 달만에 매력도가 급감해 포기했다, 는 아니고 애초에 여유가 있는 달에만 매수하고자 했는데 내가 고른 나머지 ETF들의 주가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터라 이것들만 가져가기에도 벅차게 되지 않을까 싶어 IWM은 당분간 매수할 생각이 없다.

영웅문 배당금 보는법에 대해 설명을 한다는게 개인적인 이야기만 주구장창 써놓았다.

아무쪼록, 모든 분들이 성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