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삼성전자&삼성전자우 적립식 매수 3달차, 삼성전자 주가

by 대일이야 2021. 5. 6.
반응형

삼성전자&삼성전자우 적립식 매수 3달차, 삼성전자 애플 수익률 비교

매매금액이 쥐꼬리만해서 적립식 매수라는 이름을 붙이기 부끄럽지만 아무쪼록 개인적인 기록용 + 누군가가 삼성전자를 적립식 매수를 해나갈 계획이 있다면 매 달 보여지는 제 계좌의 상태를 보고 참고하시면 좋지 않을까 해서 적어나가봅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우 적립식 매수 3달차

지난 3월 부터 시작한 적립식 매수. 사실 메인은 미국주식이고 삼성전자는 애국픽 + 반도체에도 좀 발 좀 담가보고 싶은데 미국 반도체 관련 회사 주가 및 etf의 가격이 너무나도 비싸 부담스러워 삼성전자를 고르게 됐다.

적립식매수를 하겠다고 마음먹고 정한 원칙은 단 하나, 매 달 첫 거래일에 매수하기.

5월 1일과 5월 2일이 주말이어서 5월 3일 월요일, 장이 열리고 눈치보다가 적당히 매수버튼을 눌렀다.

삼성전자의 주가는 스멀스멀 내리고 있다. 실제로 내 매수가 역시 3월 85,100원, 4월 82,700원, 그리고 이번 5월에는 82,000원으로 점점 내려가고 있다.

9층 이상에 계시거나, 혹은 일정 수익을 기대하고 투자하신 분들에게는 조금 죄송하지만 나로서는 더할나위 없이 좋다. 이제 막 모아가기 시작했는데 주가가 하늘 무서운줄 모르고 치솟으면 부담스러우니까.

삼성전자우의 경우 3월 74,200원, 4월 73,400원, 5월 73,800원으로 삼성전자보다는 비교적 안정적인 주가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삼성전자 주가

지난 4월 삼성전자, 삼성전자 우를 사고 남은 돈으로 매수했던 신한알파리츠와 ESR켄달스퀘어리츠.

ㅋㅋㅋㅋㅋ

우연치 않게 주웠다가 꾸준히 모아가기로 결정했고 다른 계좌에서 모아나가고 있는 중이다.

배당주는 배당락 이후 주가가 떨어질 때 매수하는 것이 좋지만 뭐, 배당주 마저 적립식으로 매수해나갈 생각.

아무쪼록 삼성전자의 경우 현재 수익률 -1.4%를 기록하고 있고 삼성전자우는 +0.69%를 기록하고 있다.

뭐, 단기간에 발라먹으려고 진입한 것은 아니니까.

꼴랑 세 달됐지만 주가의 흐름 등을 고려해보면 삼성전자보단 삼성전자우가 비교적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뭐, 적어도 1년 정도는 지켜봐야겠지요?

삼성전자는 -1.4%, 삼성전자우는 +0.69%, 애플은 +1.05%를 기록하고 있다.

애플 역시 첫 거래일인 5월 3일에 매수했으며 3월, 4월 모두 마이너스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었는데 4월 중 엄청난 실적 발표를 동반한 주가 상승으로 양전하게 됐다.

아니, 그러니까 아직 많이 못샀으니까 좀 기다려달라구ㅜㅜ 혼잣말 시전했는데 옐런 누님이 등장하셔서 금리 어떻게 할까? 한 마디 해주시니 바로 꼬라박...조금만 일찍 얘기해주시지ㅋㅋㅋ

2021년 삼성전자 일봉 차트.

뭐 내가 차트마스터도 아니고 나도 볼 줄 모름. 다만, 점점 고점이 낮아지면서 미세한 각도로 우하향한다는 것을 알 수 있음. 이는 썩 좋지 못한 그림.

뭔지 모르겠으면 그냥 고점과 고점을 잇는 직선, 저점과 저점을 잇는 직선을 그려보면 됨.

 

고점은 서서히 낮아지고 있는 모습, 저점은 8만원 초반대를 강하게 지지해주고 있다.

이렇게 주가가 위로 튀어오르지도, 아래로 흐르지도 못하고 일정 가격대에서, 주가가 두 직선, 박스 사이에 갖혀 횡보하는 것을 박스권이라고 부르는듯.

무슨 얘기인지 잘 모르겠다? 싶으면 우상향하는 종목의 차트를 보면 이 박스권 차트가 얼마나 재미없고 답답한 차트인지 알 수 있음.

죽었나? 싶다가 살아나고, 죽었나? 싶다가 살아나는 HMM.

국장에서 초강세를 보이고 있는 철강주 대장 포스코.

너무나도 아름다운 이더리움 차트.

그래서 HMM 삼? 포스코 삼? 이더리움 삼? 이라고 얘기하면 할 말 없음 ㅜㅜ.

아니 그냥 차트가 예쁘다구요ㅠㅠ.

아무쪼록 6월달에 다시 만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