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생각

수험생 여러분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by .> 2021. 11. 18.
반응형

 

 

수험생 여러분,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짧게는 수 일, 길게는 인생의 대부분을 짓눌러온 인생 첫 번째 퀘스트를 무사히 마무리 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수능이 끝나면 이것 저것 하고싶은 것들이 많았을터인데,

코로나라는 놈 때문에 여러모로 제약이 많아 굉장히 아쉬울 듯 싶습니다.

 

 

아무쪼록, 오늘을 시작으로 앞으로 수 개월간의 시간은

여러분들의 인생에 몇 번 오지 않는,

무한한 자유가 주어지는 시간이니 이를 마음껏 즐겨주시면 되겠습니다.

 

 

남성분들을 기준으로 이야기드려보면,

앞으로 지금과 같은 자유가 주어지는 기간은

군대 가기 한 달 내지 두 달 전,

취업을 하게 된다면 취업 합격 소식을 듣고 회사 출근 하기 전 수 주 간의 시간 정도가 되겠네요.

 

 

정말 이 때 보다 더 무한히 자유로울 수 있는 시간이 얼마 되지 않습니다.

시간이 흐르면 흐를수록 자유는 줄어들고, 그 빈자리를 책임이라는 놈이 채워버리거든요.

 

 

그저 마음가는대로 행동하십셔.

애써 어른인 척 할 필요 없습니다.

어린이는 어린이답게, 청소년은 청소년답게, 어른은 어른답게 행동하는게 맞는거니까요.

 

 

 

그렇다고 꼭 뭔가 대단하고 의미있는 시간을 만들어라! 이런 이야기를 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 동안 하고 싶었던 것들 하나하나 성취해나가시면 될 듯 싶어요.

피시방에서 질릴 때 까지 게임하기, 만화방에서 하루종일 뒹굴기,

여행이 가고 싶었다면 여행을 가보는 것도 좋겠지요.

굳이 뭘 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내가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다면 말이죠.

 

 

다른 사람 이야기에 흔들리지말고, 본인이 원하는 것을 해보세요.

 

여행을 가면 깨달음을 얻을 수 있다, 새로운 것을 접하면 얻는게 있다,

얻는 사람도 있지만, 아무것도 얻지 못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나는 여행을 해도 별 재미가 없고 딱히 뭔가 느끼는 것도 없는데 내가 이상한건가?

아니요,

본인은 그저 여행과 잘 맞지 않는 것 뿐이에요.

본인이 잘못된 것이 아닙니다.

나와 다른 사람이 다른 것일 뿐이지 내가 틀린게 아니에요.

 

그러니까, 내가 하고싶은 걸 하시면 되겠습니다.

하고싶은게 없는데요?

아무것도 안하시면 됩니다.

 

다른 애들은 여행도 가고 운동도하고 이것 저것 하는데 나만 뒤쳐지는 것 같아요.

 

다른 사람하고 비교할 필요가 없습니다.

내가 지금 아무것도 안하고 싶으면 아무것도 안하면 됩니다.

그렇게 있다 보면 뭐라도 하고 싶어지겠죠.

그 때, 그 하고싶어진 무언가부터 하나하나 해나가면 됩니다.

 

타인과 비교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저 내 삶을 살아나가면 되는거에요.

빠르건 느리건, 하나하나 내가 직접 경험해보면서 본인의 취향, 가치관, 호불호 등을 정립해나가면 됩니다.

타인의 기준에 휘둘릴 필요도 없구요.

법적으로, 도덕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는 한, 타인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한 내가 무얼 하던 그건 내 자유니까요.

 

 

이제 한 달 반 남짓한 시간이 지나면 청소년이라는 껍데기를 벗어던지고 성인이라는 가면을 쓰게 되겠네요.

여러분들의 삶을 응원합니다.

언제나 행운이 가득하길.

 

0123

마무리는 Re : 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 감독판 7화 중 등장하는 대사로 마무리 지어봅니다.

스바루 화이팅! 내 인생 화이팅! 여러분들 화이팅!

반응형

'내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단기간에 성과를 내려하지 말자.  (0) 2021.11.24
비트코인 백서, 번역본  (0) 2021.11.19
우리 할머니는 꼽추였다.  (0) 2021.11.10
다양한 경험이 중요한 이유  (0) 2021.10.27
결혼 안하는 이유  (0) 2021.1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