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생각

다양한 경험이 중요한 이유

by .> 2021. 10. 27.
반응형

 

 

 

다양한 경험이 중요한 이유는 자신의 좋고 싫음을 명확하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자신이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을 아는 것은 대단히 중요하다고 생각함.

내가 좋아하는 것만 하면서 어떻게 사냐고 반문할 수 있겠지만,

나로서는 왜 못사냐고 반문하고 싶다.

 

 

피할 수 없으면 즐겨라 = 피할 수 있으면 피해라.

좋아하는 것만 가까이 두려고 하는 건 전혀 문제가 없다.

싫어하는 일 피할 때 까지 피하다가, 정 못피하겠으면 그 때 부딪치면 된다.

되도록이면 좋아하는 것을 가까이 하고 싫어하는 것을 멀리 할 필요가 있음.

 

 

내가 뭘 좋아하고, 뭘 싫어하는지는 뭐든 일단 찍어 먹어 봐야 안다.

먹어보기 전까진 모름.

왜냐하면 똑같은 사건일지라도 개개인마다 받아들이는 것이 다르기 때문이다.

누군가에게 맛있는 음식이, 다른 누군가에게는 맛없는 음식이 될 수 있는 것 처럼.

 

 

그러니까 이것 저것 다양하게 경험해보자.

다양하게 경험해보고, 이 경험을 바탕으로 보다 나의 취향, 가치관을 명확하게 정리한다면

험난한 이 세상을 살아가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되지 않을까 싶다.

 

개인적인 이야기를 조금 해보면

나는 내가 좋아하는 것을 취하는 것에는 크게 관심이 없다.

왜냐하면, 나는 딱히 좋아하는 것이 없기 때문.

 

 

나의 포커싱은 대부분 싫어하는 것을 피하는데에 있음.

좋아하는 것을 쟁취함으로써 큰 기쁨, 행복을 얻을 수 있다면,

싫어하는 것을 피함으로써 육체적, 정신적 고통,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다.

나는 생각보다 예민한 사람이기에 고통이나 스트레스를 줄이고 보다 평온한 삶의 흐름이 이어지는 것을 좋아하기에 싫어하는 것을 피하는데 집중한다.

 

반응형

 

나는 살아오면서 했던 다양한 경험들을 통해 내가 싫어하는 것들을 명확하게 정리할 수 있었고,

그 뒤로 내가 싫어하는 것들은 선택지에서 아예 제거하는 식으로 인생을 살아나가고 있다.

썩 만족스럽고, 썩 쾌적하게 살아가고 있음.

 

 

정답을 고르는 방법은 두 가지다.

1. 올바른 정답을 찾는다.

2. 제시된 보기 중 옳지 않은 것을 찾는다.

=> 확실하게 옳지 않은 것을 다 제거하면, 남아있는 그 한 가지 보기가 정답이다.

 

 

뭘 해야할지 모르겠다, 내가 뭘 좋아하는지 모르겠다,

일단 싫어하는 일 부터 제거해 나가기 시작해보자.

싫어하는 일을 제외한 나머지 일을 하면 적어도 기분 나쁠 일은 없으니까 최소한 마이너스는 아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