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생각

행복하게 사는 방법

by .> 2023. 3. 10.
반응형

 

 

행복하게 사는 방법

 

행복하게 사는 방법, 별다를 것 없죠.

남의 말 듣지 마시고요, 본인 취향에 맞게 본인 하고싶은대로 사십쇼.

다만, 법적으로 도덕적으로 문제가 없는 선에서요, 타인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선에서요.

 

행복하게 사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자 했으니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음.

이건 내가 실제로 실천하고 있는 것 이기도함.

 

1. 내가 좋아하는 것과 내가 싫어하는 것을 명확하게 구분 짓는다.

2. 내가 좋아하는 것을 취하려 노력하고 내가 싫어하는 것은 피해나간다.

3. 내가 좋아하는 것이 설령 사회적 대세에 어긋난다하더라도 난 내가 좋아하는 것을 취해나간다, 왜? 내가 좋으니까.

4. 내가 싫어하는 것이 설령 사회적 대세에 어긋난다하더라도 난 내가 싫어하는 것을 피해나간다, 왜? 내가 싫으니까.

되도록 내가 싫어하는 것은 피하고 내가 좋아하는 것만 하다보면 적어도 인생이 불행할 일은 없음.

불행이란 내가 하기 싫은 것을 할 때 생기는 법이니까.

 

 

타인의 시선, 사회적 규범 등에 얽매이지말자.

적어도 내 인생은 내가 만들어나가는 것이고 나보다 나를 더 잘 아는 사람은 없음.

내가 좋다하면 좋은 것이고

내가 싫다하면 싫은 것임.

이에 반하면 설령 그것이 부모형제일지라도 나는 과감하게 내 선택을 밀어 붙이는 편.

내가 선택해야 그 결과에 대해서도 정정당당하게 받아들이고 앞으로 계속 나아갈 수 있는 법임.

 

그리고 본디 본인이 갖지 못한 것을 끊임없이 갈망하는 그 마음이 인류 발전과 진화의 원동력이고 본성인 것 알지만

적어도 본인을 까내리진 말자.

본인을 제일 사랑해줘야할 사람이 자기 자신인데 본인 스스로가 자기 자신 이래서 못났고 저래서 어쩌고 깎아내리면 어쩌자는거임.

개개인마다 각기 다른 매력을 갖고 있는 법.

 

타인과 비교하지말고 본연의 나 자신을 받아들이고 사랑하고 아껴주면서 앞으로 나아가자.

내가 좋아하는 일,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하나씩 하나씩 해나가면 됨.

반응형

'내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뭘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7) 2023.03.31
연인과 싸우지 않는 법  (0) 2023.03.23
자존감 회복하는 법  (0) 2023.02.14
꼰대 vs MZ  (1) 2023.02.09
잘 먹고 잘 사는 법  (2) 2023.0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