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생각

AI 전망 간단정리

by .> 2023. 5. 22.
반응형

 

 

AI 전망 간단정리

 

 A.I.(Artificial Intelligence), 인공지능(人工智能) : 인간의 학습 능력, 지각 능력, 추론 능력 등이 필요한 작업을 컴퓨터 시스템을 통해 구현하려는 컴퓨터 과학의 일종

 

AI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죠. AI 관련주로 묶여있는 엔비디아를 비롯하여 각종 빅테크 기술주들은 리세션, 경기불황이 언급됨에도 불구하고 되려 시장을 상승세로 반전시킬만큼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 쪽에선 AI로 인해 세상이 바뀔 것이다 라고 이야기하고 있으며,

다른 한 쪽에선 일시적인 이벤트일 뿐, AI는 아직 공상과학 같은 이야기라는 의견도 여전히 드센데요.

개인적으로 비트코인 다음 졸업픽은 AI에서 나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래서 관련주가 뭐가 있니 라고 물으신다면 저는 몰라요.

 

반응형

 

AI 전망 간단정리

 

AI에 대한 논란이 뜨겁다.

한 쪽에선 AI를 유용하게 활용한 후기를 남기며 이건 세상을 바꿀 기술이다 라고 이야기하고,

다른 한 쪽에선 아직 이르다를 시작으로 AI는 이래서 안되고 저래서 안된다 등등 수 많은 비난, 비판을 이야기하고 있다.

둘 중 뭐가 정답인지 나는 모름.

근데, 적어도 한 가지 확실한 점.

세간을 떠들썩하게 만든 무언가는 필히 떡상한다는 점.

원래 사람은 낯선 것, 새로운 것에 대한 두려움을 갖고 있음.

평범한 일반인들에게도 이러한 두려움이 사라지고 해당 서비스, 제품이 자리잡게 만드는데 까지는 꽤나 긴 시간이 소요된다.

AI가 무서운점은 세상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다는 것임.

본디 새로운 제품, 새로운 서비스 중 열에 아홉은 이러한 주목 조차 받지 못하고 사라지는 법이니까.

 

 

 

AI는 떡상할 수 밖에 없다.

어떻게 어떤식으로 떡상할지는 모름.

어쨌거나 무조건 떡상한다.

왜?

세상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으니까.

우리나라를 시작으로 바다 건너 지구 정반대에 자리하고 있는 나라에서도 AI로 시끌벅적하니까.

 

 

 

인터넷도 처음 나왔을 때 그랬음.

아니ㅋㅋㅋㅋ우체국 있는데 왜 굳이 무식하게 큰 기계 갖고 와서 그걸로 보내야해?

아니ㅋㅋㅋㅋ 우리 여기서 지금 모여서 이야기하고 있는거 아니야? 왜 인터넷이라는 공간에 모여서 이야기를 나눠야하는건데?

 

 

 

스마트폰 처음 나왔을 때 그랬음.

아니ㅋㅋㅋㅋㅋㅋ전화기에 무슨 음악이야ㅋㅋㅋㅋㅋㅋ아예 카메라도 가져다가 붙여서 쓰지 그러냐?

아니ㅋㅋㅋㅋㅋ컴퓨터 있는데 무슨 조그마한 화면으로 인터넷을 해ㅋㅋㅋㅋㅋㅋㅋ

아니ㅋㅋㅋㅋㅋ휴대폰 게임 그거 플래시게임 수준 아님? 그거 무슨 재미로함?

 

 

전기차 처음 나왔을 때 그랬음.

무슨 전기차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연기관차 잘 굴러가는데 왜 전기 써야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차 마감 품질보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세상을 떠들썩 하게 했던 무언가는 필히 시장에 자리잡게 된다.

언제?

일반 대중들이 해당 콘텐츠를 계속 접하고 접하고 접하면서 신기술, 신제품에 대한 거부감이 사라질 때 쯔음.

 

 

 

 

 

AI,

새로운 기회의 장이 열리는 것임.

꾸준히 관심갖고 해당 시장을 팔로잉하기 바람.

AI 관련 주식, 대장주를 미리 잡으려고 혈안이 되어 에너지 소모할 필요 없음.

이게 몇 년이 걸릴지, 몇 십 년이 걸릴지 아무도 모르니까.

AI 관련 대장주는 이거다! 라는 소식이 나오고 나서 들어가도 전혀 늦지 않음.

 

 

 

70년대 금, 80년대 일본, 90년대 아시아, 00년대 인터넷, 05년도 부동산, 08년도 중국, 14년도 바이오, 20년도 FAANG, 21년도 비트코인, 그리고 22년도에 AI 스타트 끊었음.

현재로선 AI로 엮여있는 회사는 마이크로소프트랑 엔비디아 뿐임.

AI 전문 회사들 중 상장된 곳 없는걸로 알고 있음.

꾸준히 AI 시장 내의 새로운 소식을 따라가야하는 이유.

 

 

 

내가 이거 별로라고 생각하는건 자유인데,

남들이 좋아하는 것 까지 `야 그거 좀 아니지 않음?` 이라고 간섭하는건 자유가 아님.

이게 왜 떡상하지? 라고 의문을 가질 수는 있는데,

그렇다고해서 세상 사람들이 떡상하는 그 무언가를 좋아하는게 잘못된게 아님.

AI를 좋아하건 싫어하건 상관없음.

다만, 자산시장에 몸 담고 있는 사람이라면 AI테마에 대해서는 필히 따라다녀야할 필수 주제 중 하나 아닐까 생각된다.

당장은 한철 재료로 사용될지 몰라도,

훗날 언젠가 시장을 주도하는 섹터가 될테니까.

 

기억하자.

AI는 이미 세상사람들의 주목을 받은 섹터라는 것을.

반응형